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번호이동 지원금 50만원 아냐?"…대리점 갔더니 최대가 30만원 2024-04-04 18:03:52
광고판을 내걸고 영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의 혼란 방지를 위해 통신사들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4일 서울 광진구의 한 LG유플러스 대리점. 매장 입구엔 ‘전환지원금 최대 50만원’이라는 글자가 적힌 공식 포스터가 붙어 있었다. 번호이동 상담을 받아보니 이용자가 받을 수 있는 금액...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병원 검사 결과지를 쉽게 해석해주는 서비스 ‘온톨’ 개발한 ‘테서’ 2024-04-04 11:19:07
개선,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지원금을 통해 사업 운영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교보생명과의 제휴로 보험 분야에서의 협업 방안을 논의하며 초기 서비스 제휴를 진행해볼 수 있었습니다. 보험 연계 서비스를 통해 환자와 보험사 모두가 윈윈할 수...
"몸이 불편하면 직접 방문"…흥국생명, 찾아가는 민원 서비스 실시 2024-04-04 09:22:23
상담 우수직원이 직접 찾아가 요구사항을 해결해 주는 방식이다. 서비스 요청은 흥국생명 콜센터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실제로 흥국생명은 최근 울산에 거주하는 70대 고령 고객의 연금 지급 관련 민원을 도와주고, 청주에 거주하는 지체장애 2급 고객의 보험금 관련 민원을 해결해 주기도 했다. 흥국생명...
혼다코리아, 고객만족평가단 4기 모집 2024-04-03 15:52:44
비치된 안내문의 qr코드로도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 및 발표는 5월에 개별 공지된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 '삼성' 지운 르노, sm6·qm6 차명은 유지하는 이유는... ▶ 롯데정밀화학, 유록스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 스텔란티스, "국산차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겠다"
손보협회장 "임산부 치료비 실손으로 보장…고령자 서비스 강화" 2024-04-03 14:13:42
등 개편방안을 당국에 건의하고, 고령 금융소비자 콜센터 상담 시 지정인 대리안내 제도를 마련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올해 중 고령 금융소비자보호 가이드라인이 개정되면 만 65세 이상 고령자 중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에는 상담 답변 안내를 가족이 받을 수 있다. 협회는 이 밖에도 모빌리티 데이터...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병원 전문 간병 서비스를 운영하는 시니어 헬스케어 스타트업 ‘코드블라썸’ 2024-04-03 11:59:17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설립일 : 2019년 2월 주요사업 : 간병사업(간병인 고용알선업, S/W 개발 및 공급업) 성과 : 누적 간병비 거래액 90억원 돌파, 돌봄일 수 75,939일 제공, 2023년 5월 팁스 선정, 창업도약패키지 선정, 2023년 데이터바우처 우수기업 선정, AI엔젤클럽,...
채널톡, 상반기 생성AI 챗봇 '알프' 출시…단순문의 55% 해결 2024-04-03 11:28:24
6년간 채널톡을 운영했다. 채널톡은 간편한 고객 상담과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사내 메신저 기능을 한데 묶은 서비스로, 사내·고객 메신저가 붙어있는 형태라 내·외부 소통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22개국 16만 고객사가 사용 중이다. 회사는 채널톡 운영 과정에서 온라인 상거래에서 발송 예정일, 주문 취소...
디엑스앤브이엑스,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사업 추진 2024-04-02 14:05:13
소분 사업을 추진한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소비자 설문·상담으로 추천한 건강기능식품을 소분 판매할 수 있는 규제 샌드박스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포장·판매 서비스 '헬스너'를 웹(PC)과 애플리케이션(모바일) 형태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전했다....
"값이 얼만데 제대로 타보고 사야지"…'시승 마케팅' 뜬다 2024-04-02 09:38:38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 차는 소비자가 직접 타보고 기능들을 조작해 보는 등 차량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중요하다. 시장 내 차종이 다양해지면서 시승 후 구매를 결정하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자동차 회사마다 오랜 기간 쌓은 기술력으로 만든 뛰어난 상품성은 보이지 않는 차이를 만들어...
통신사 실적 돌파구 키워드 된 'ABC' 2024-04-01 15:59:51
통신 3사가 AI 기반 B2B 사업에 몰두하는 것은 업계 전반에 형성된 위기론 때문이다. 정부의 마케팅 비용 투입, 통신비 인하 압박에 시달리다가 돌파구를 찾아 나선 것이다. B2B 사업은 시장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는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와 성격이 다르다. 시장에서 자리를 잡는 데 성공하면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