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oney Plus] "매운 치즈닭갈비에 해물 튀김, 메뉴 차별화로 여성입맛 잡았죠" 2017-02-26 16:16:28
‘새우치즈닭갈비’는 젊은 여성 소비층이 열광하는 메뉴로 입소문을 탄 상황이었다. 김 사장은 “불황에는 매운 맛이 인기를 끄는데 특히 여성들이 매운 맛을 좋아해 여성 고객이 훨씬 많다”며 “오징어, 문어 등 해물을 얹은 메뉴를 여성들이 좋아한다”고 소개했다.대표 메뉴인...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일본가정식` 각광 2017-02-24 18:40:29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소비층도 장점으로 가지고 있다. 특히 사계절 내내 뚜렷한 비수기가 없으며 저녁에는 주류매출까지 적지 않아 꾸준하게 수익이 유지되는 건강한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일례로 프랜차이즈 `후쿠오카모츠나베`는 일본식 레스토랑과 이자카야가 만나는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으로 창업...
디씨톰 엔터테인먼트 런칭파티 WHO’s NEXT, 성황리에 종료 2017-02-23 10:50:22
에너지를 돌려주었다. 한편, DCTOM Entertainment 관계자는 “이번 ‘WHO’s NEXT?’ 런칭 파티를 기점으로 새로움과 재미를 모티브로한 멋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트렌드를 창작하고, 공연과 이벤트 콘텐츠 소비층에게 독특하고 다양한 연출로 DCTOM Entertainment만의 특별한 아이덴티티와 문화 콘텐츠들로 그 감동을...
신형 그랜저, 고객층 젊어졌다…30~40대가 43% 2017-02-23 08:36:30
젊어졌고 30~40대 남성이 주력 소비층으로 떠올랐으며 여성 운전자도 늘어가는 추세를 보이는 등 고객층이 조금 달라졌다"며 "겉으로 드러나는 옵션보다 안전이나 사운드 시스템, 편안한 인테리어 등 보이지 않는 곳에 투자하는 소비자들도 늘어난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랜저 IG는 작년 11월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캐딜락, 젊어진 CTS로 욜로(YOLO)족 '정조준' 2017-02-22 08:10:05
소비층 공략에 cts를 선봉으로 내세웠다. 회사측은 최근 중요한 소비층으로 떠오른 '욜로(yolo)족'을 겨냥, 차별화된 상품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22일 캐딜락에 따르면 욜로는 '인생은 오직 한 번 뿐이다(you only live once)'란 메시지의 줄임말로,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젊은 층을...
금융시장 불안감 고조 속 상가 투자처로 급부상, 디오토몰 `주목` 2017-02-18 09:00:00
예로 소비층을 상권으로 옮겨오기 때문에 풍부한 유동인구는 상가의 가치를 상향시킨다. □ 대전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전문 쇼핑 상가 이러한 가운데 대전 첫 자동차 복합문화 매매단지인 `디오토몰`(D-AUTO MALL)이 눈길을 끈다. ㈜트리플힐스가 대전시 유성구 복용동에 시행하는 디오토몰은 지하 1층~지상 6층, 연면적...
[커버스토리] '둘·둘·둘' 다방커피서 스타벅스로…4000원 한 잔에 '나만의 공간' 산다 2017-02-17 19:09:52
하나씩 카페가 들어서면서 노년층과 남성들까지 소비층이 확대됐다. 요즘 대형 커피전문점에는 삼삼오오 모인 70대 이상 남성 고객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커피업계 제3의 물결커피가 대중화된 1980년대 이전에도 커피는 문화예술과 관련이 있었다. ‘다방 문화’다. 한국 사람이 개업한 최초의 다방은 1927년...
커피점>편의점+치킨집…커피공화국 2017-02-17 18:12:26
‘커피에 미친 한국인’이라는 말도 나온다. 소비층이 성별 구분 없이 모든 연령층으로 확산된 영향이다.이수정 식음료문화산업연구소장은 “한국에서 커피는 음료 그 이상의 사회적 의미를 지닌다”며 “남녀노소가 즐기는, 사회적 관계의 매개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커피공화국은 그...
콜드브루+마켓오디저트·초코파이+티셔츠…'맛깔난 협업' 2017-02-16 19:01:10
시장까지 넓혔고, 오리온은 이달 초 10~20대 소비층에 초코파이를 알리기 위해 패션 편집숍 비이커와 손잡고 초코파이 모양이 새겨진 티셔츠, 휴대폰케이스 등을 한정 판매했다.◆‘요구르트맛’ 덕에 젤리 매출 4배협업이 활발한 이유는 경기불황 속에서 기업이 성패 여부가 불확실한 신제품으로 모험을 거는...
젊은 입맛 잡은 바나나 막걸리 2017-02-15 17:53:20
향이 20~30대 젊은 소비층의 기호와 맞아떨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들 제품이 각종 음식 등과 잘 어울리고, 취하는 것에서 즐기는 것으로 변한 음주 문화 영향도 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이들 제품은 선전하고 있지만 막걸리 내수 시장은 해마다 줄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작년 막걸리 출고량은 33만1186kl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