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 인수합병 시장 냉랭…사모펀드들 어쩌나 2016-06-18 13:41:25
M&A 시장 매물을 보면 글로벌 PEF 칼라일(Carlyle)이 약진통상을, 베어링 프라이빗에쿼티 아시아(PEA)가 로젠택배를 차례로 매물로 내놓았다. 국내 최대 PEF인 MBK파트너스는 작년 말 인수한 홈플러스의 5개 매장을 활용한 자산 유동화에 나서고 ING생명 매각 작업에도 착수했다. 하지만 시장에선 마땅한 인수후보를 찾기...
기업 인수합병 시장 '찬바람'…출구 못 찾는 사모펀드들 2016-06-18 06:05:09
기업인수를 위헤 세운 특수목적회사(SPC)인 약진홀딩스와 약진통상을 합병한 후 상장(IPO)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2013년 약진통상 지분 100%를 2천48억원에 인수해 기업가치를 키워온칼라일은 투자금을 회수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국내 업계 4위 택배업체로...
중국 스마트폰 '오포·비보' 약진…제2 화웨이 나오나 2016-06-17 06:27:05
'오포'(Oppo)와 '비보'(VIVO)가 약진하면서 시장 판도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17일 정보통신(IT) 업계에 따르면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 조사 결과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 오포가 올해 1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판매량기준으로 샤오미를 제치며 4위를 차지했다. 지난...
[한경에세이] 중국의 소프트파워에 감춰진 발톱 2016-06-16 17:53:30
수도 있음을 우려하는 것이다.중국의 약진은 한국에 적지 않은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한국은 중국 경제에 너무 예속돼 있는 구조로 고착화되고 있다. 중국은 우리의 핵심 성장동력 영역에 침투해 우위를 점해가고 있다. 북한 변수를 고려하면 중국은 우리 민족의 운명에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는 나라다. 한국은 중국의...
[한경에세이] 산업계의 양성평등 2016-06-15 18:05:43
이런 변화를 반영한 것이다. 공공부문에서는 여성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4급 이상 여성 공무원 비율은 2012년 9.3%에서 지난해 12%로 올랐다. 장·차관급 여성 비율은 같은 기간 4%에서 6.6%로, 정부 위원회 내 여성 비율은 25.7%에서 34.5%로 상승했다.그렇다면 산업계는 어떨까.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은 3년간...
중견 여성복의 곡성 2016-06-15 16:45:33
● 해외 spa에 밀리고 ● 온라인 브랜드 약진 ● 명품 판매 증가토종브랜드 '넛크래커 신세' 가격·디자인 경쟁력 떨어져'르샵' 현우인터, 법정관리 모그·쿠아·르윗 사업 철수 [ 이수빈 기자 ] 여성복 브랜드 ‘르샵’은 한때 ‘여대생 인지도 1위’에 꼽힐 만큼 인기가 있었다. 매출이...
신영증권, ‘플랜업 포커스 소비성장 랩’ 출시 2016-06-14 13:49:39
IT기업의 돌풍, 저가항공사의 약진, 남성 의류와 화장품 소비 증가 등은 합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자기 만족적인 소비 변화를 보여주고,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의 결합과 확장으로 O2O플랫폼의 발전은 새로운 소비변화의 사례”라며 “플랜업 포커스 소비성장 랩은 이런 변화 속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장기 성장할 수...
간편송금 외에 정기예·적금·대출도 인터넷보다 모바일 앱 `선호` 2016-06-14 09:52:46
경우 약진이 예상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인터넷은행에 대해 낮은 수수료와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은행이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4일 K뱅크 준비법인은 오는 15일 예비인가 취득 200일을 맞아 인터넷전문은행에 대한 고객 니즈와 금융상품 이용 전반에 대한 고객 설문 조사를 벌인 결과, 예금과...
홈쇼핑, 소비심리 위축에 실속 찾는 '불황형 소비'가 대세 2016-06-13 13:50:50
빨리 바뀌는 패션 부문에서도 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들이 약진했다. 3위에 오른 'sj와니'는 손정완 디자이너와 gs샵의 협업 브랜드로 지난해 전체 3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 상반기 〉?3위를 지켰다. 4위 '제이코닉' 역시 티셔츠, 자디 등을 3~6종 패키지로 묶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사랑...
GS샵 "소비자는 검증된 제품 선택…상반기 판매 1위 '견미리 팩트'" 2016-06-13 10:29:54
빨리 바뀌는 패션 부문에서도 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3위에 오른 'sj와니'는 손정완 디자이너와 gs샵의 협업 브랜드 ?지난해 전체 3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3위에 등극했다. 4위 '제이코닉' 역시 트렌디한 티셔츠, 팬츠 등을 3~6종 패키지로 묶어 작년에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