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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승계 이상기류'…장녀 대신 차녀 서호정 급부상 2023-08-01 18:16:11
9월에는 계열사 에뛰드 지분(19.5%)과 에스쁘아 지분(19.5%)이 감자 과정에서 모두 소각되기도 했다. 에뛰드와 에스쁘아, 이니스프리는 민정씨가 서 회장으로부터 보유 주식 전량을 증여받으며 ‘서민정 3사’로 불린 곳이다. 1991년생인 그는 베인앤컴퍼니를 거친 뒤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경영 수업을 받았다. 이듬해...
[주말N쇼핑] 절정 향하는 휴가철…유통업계 할인전도 가열 2023-07-29 07:00:02
아이디어, 질바이질스튜어트, 라룸, 에뛰드, 마녀공장, 살림시대 등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 무신사 = 다음 달 3일까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 함께 테라스 성수에서 '스페셜 위크' 팝업 전시를 하고 축구와 러닝, 모터스포츠를 아우르는 인기 시즌 컬렉션을 선보인다. lucho@yna.co.kr...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익 117억원...흑자 전환 2023-07-26 15:48:47
매출이 증가했다. 에스쁘아, 에뛰드, 오설록 등 주요 자회사들도 전반적으로 매출 성장세가 지속됐다. 특히 에뛰드는 비용 효율화로 영업이익도 2배 이상 성장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브랜드 가치 제고', '글로벌 리밸런싱,' '고객 중심 경영'의 경영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각...
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흑자냈지만…면세·중국사업 부진 지속(종합) 2023-07-26 15:31:08
계열사도 에뛰드를 제외하면 대체로 영업이익이 축소되거나 적자 전환하는 등 실적이 악화했다. 이니스프리는 매출이 675억원으로 6.2% 감소했고, 영업손실 8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에스쁘아는 매출이 12.6% 증가한 150억원, 영업이익은 40.8% 감소한 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아모스프로페셔널도 매출(179억원)은 4.9%...
LG생건, 화장품 가맹사업 철수…사라져가는 '더페이스샵' 매장 2023-07-20 17:53:12
속도가 붙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19년까지만 해도 3000개에 육박하던 화장품 가맹점 수는 코로나 이후 반 토막 수준으로 감소했다. LG생활건강뿐 아니라 ‘아리따움’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세 개의 가맹점 브랜드를 보유한 아모레퍼시픽도 코로나를 거치며 매장이 확 줄었다. 2019년 말 2200여...
실적 부진에…LG생활건강, 화장품 가맹사업 접는다(종합) 2023-07-20 16:41:13
도전했으나 빛을 보지 못하고 사업을 접어야 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실적 부진 속에서도 아직 뷰티 가맹사업을 유지하고 있다. 1분기 기준으로 아모레퍼시픽 제품 편집숍인 아리따움은 499개, 이니스프리는 305개(직영 1개점 포함), 에뛰드는 58개(직영 1개점 포함)가 영업 중이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도쿄 뜨겁게 달군 K뷰티 맏형…아모파시페스 행사 성료 2023-07-12 14:40:50
이니스프리·에뛰드·라네즈 등 브랜드뿐 아니라 고 에스트라·헤라·프리메라 등 아직 일본에 진출하지 않은 브랜드도 참여했다. 이를 계기로 미진출 브랜드의 일본 시장 공략도 더 빨라질 전망이다. 에스트라의 경우 올 하반기 일본에 진출한다. 일본에서의 K뷰티 열풍이 뜨거운 만큼 이번 행사는 현지에서 폭발적인...
일본 도쿄 뜨겁게 달군 아모레퍼시픽…현지 공략 박차 2023-07-12 09:56:51
이미 일본에서 인지도가 높은 이니스프리, 에뛰드, 라네즈, 에스쁘아 등은 물론 아직 일본에 진출하지 않은 에스트라, 헤라, 프리메라, 비레디 등의 브랜드가 현지 고객과 만났다. 아모레퍼시픽은 1층부터 3층까지 공간을 각기 다른 콘셉트로 꾸며 K뷰티 트렌드를 소개했다. 특히 3층에서는 라네즈의 네오쿠션 비스포크...
아모레퍼시픽, A.S. 왓슨그룹과 파트너십 강화...브랜드 추가 진출 2023-06-27 10:01:22
왓슨의 글로벌 유통 플랫폼을 통해 이니스프리, 에뛰드, 미쟝센 등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기존 진출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 및 일리윤, 에스트라 등 추가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장과 고객 데이터의 공유, 브랜드와 제품의 공동 개발과 마케팅 등...
아모레퍼시픽그룹, A.S.왓슨과 협업 강화…글로벌 진출 확대 2023-06-27 08:58:50
A.S. 왓슨 그룹과 손잡고 이니스프리, 에뛰드, 미쟝센 등의 브랜드를 선보여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리윤, 에스트라 등의 브랜드를 글로벌 매장에서 추가로 선보이기 위해 협업해나갈 예정이다. 이상목 대표는 "이번 협약은 양사가 더 발전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