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숏컷인데 왜 장발 男보다 1만원 비싸죠?"…여성들 뿔났다 [이슈+] 2023-03-11 09:57:27
여성용'일 경우 더 높은 가격을 매기는 '핑크택스(pink tax)'를 두고 갑론을박이 빚어졌다. 특히 남녀 커트 가격이 다른 미용실을 중심으로 일부 시민들이 반발하는 동향이 포착된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역 여성의 커트 1회 평균 가격은 2만1308원, 남성은 1만1692원으로 나타났다. 여성이...
구찌에 '삼선'이 웬 말?…파격적 색깔·문양으로 죽은 브랜드도 살린 패션 히피 2023-03-09 17:02:59
긴 머리와 여성용 가죽 부츠를 고수하는 ‘패션 히피’였다. 구찌에서 일하는 동안 미켈레는 브랜드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냈다고 평가받는다. 명품의 주 소비층을 4050에서 2030으로 끌어내렸다. 기존의 정석 패션과 스트리트 패션을 섞는 ‘힙한 방법’도 제시했다. 명품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중성적 패션의 길을 열었다....
"매우 진지하다"…여성 속옷 입는 중국 남성들, 무슨 일? 2023-03-09 10:40:22
남성들에게 여성용 속옷을 입혀 판매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라이브 방송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남성들은 여성용 란제리를 입고 포즈를 취했다. 이어 여성 흉내를 내진 않고 일반적인 남성 목소리로 상품을 설명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당국이 선정적이라는 이유로 여성이 란제리를 입고 출연한 일부 방송에 대해 부적합...
꼭 치마 입어야 하나…외신이 극찬한 '한국 항공사 유니폼' 2023-02-24 20:35:41
2020년부터 도입한 유니폼은 남성용과 여성용의 구별이 없다. 안전성 중시의 유니폼이 탄생하게 된 것"이라고 평가했다. 해외 언론 소개와 관련 에어로케이 관계자는 "젠더리스 유니폼은 물론 마더그라운드와 승무원 운동화 출시, 바른생각과 협업제품으로 여행용 콘돔 키트 출시 등 파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기존 항공사...
"여성 속옷에 붙는 세금이 남성보다 비싸"…美 관세 논란 2023-02-14 11:18:15
여성용 2.1%, 남성용은 0.9%의 관세가 부과되는 반면 값싼 면으로 만들어진 속옷의 세율은 여성용 7.6%, 남성용 7.4%로 확 높아진다. 특히 가장 저렴한 합성 폴리에스테르의 세율은 여성 16%, 남성 14.9%로 가장 높다. 이는 미국 의류 제조업체들이 값싼 속옷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해외 경쟁업체들로부터 위협을 느끼기...
휴온스메디텍, `아랍헬스 2023` 참가…세일즈 박차 2023-02-03 13:59:43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여성용 약물 주입기 `질소프`와 마그네틱 방식 체외 충격파 쇄석기로 충격파를 체내에 전달해 요로, 신장 등의 결석을 파쇄하는 `URO-EMX` 등 다양한 의료 영역을 아우르는 대표 기기들을 선보였다. 휴온스메디텍 관계자는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우수한 의료기기들을 전시회에 소개하고 바이어...
에스씨엠생명과학, 헤어케어 브랜드 할랄인증 획득 2023-02-01 11:22:48
샴푸 2종(남성용, 여성용), 트리트먼트, 세럼 등 ‘뉴트리트먼트(Nutreatment)’ 헤어케어 제품 4종에 대해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최근 KMF할랄인증위원회로부터 할랄인증을 받았다. KMF할랄인증위원회는 다국적으로 상호인정 협정을 맺고 대내외적 공신력을 갖고 있는 인증기관으로, 1994년부터 국내 업체들의 이슬람권...
잡지 표지까지 만든 AI…하이브는 AI기업 수퍼톤 인수 [Geeks' Briefing] 2023-01-31 16:47:51
높이기도 했다. 해피문데이, 여성용 기능성 팬티 ‘라이너팬티’ 출시 월경케어 브랜드 해피문데이가 직접 개발한 ‘라이너팬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팬티가 외음부를 보호하는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하도록 라이너의 길이와 위치를 여성 신체구조에 맞춰 정교하게 조절했다. 해피문데이 라이너팬티는 다른 속옷과...
올해 소비 키워드 '뉴디맨드 전략'…친환경·젠더리스가 온다 2023-01-22 11:31:02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여성용 사각팬티를 선보인다. 넉넉한 핏의 속옷을 원하는 여성 소비자의 니즈(요구)를 고려해 기존 남성용으로만 선보이던 남성용 트렁크나 드로즈를 여성용으로도 출시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환경과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이를 적용한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
이갑종 회장 "다들 몸사리지만…야마하는 신사업으로 판 키울 것" 2023-01-19 18:11:01
데는 이유가 있다. 본사도 접으려고 했던 여성용 클럽을 ‘효자 품목’으로 만드는 등 수많은 성공을 체험해서다. 이 회장은 2018년 무렵 “여성 골프시장이 블루오션이 될 것”이라며 본사를 설득했고, 그 덕분에 오히려 여성용 클럽 제품군이 확대됐고 디자인도 개선됐다. 이 회장의 판단이 옳았다는 것은 곧 판명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