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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에 집밥·홈카페·가성비 선호하는 알뜰쇼핑족 늘어 2022-10-17 09:17:48
추구하는 알뜰쇼핑족이 늘고 있다. 전자랜드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인해 끼니를 집에서 해결하고자 소형 주방 조리 가전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이달 1∼10일 전기오븐, 전기밥솥, 에어프라이어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56%, 34%, 30%씩 늘었다. 또 커피 가격 상승으로 인해 홈...
"배달앱보다 혜택 많은 자사앱"…10월 한달간 구독무료 2022-10-11 16:07:31
수 있다는 장점으로 손꼽힌다. 이러한 이유로 외식업계의 자사앱 강화 움직임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치킨 프랜차이즈에서 자사앱의 활성화에 대한 움직임이 활발한데, `할인 및 포인트 적립률 상향` 등을 위한 IT업계 투자와, 월에 6,000원씩 4번 할인 받을 수 있는 업계 최초 구독서비스 출시가 대표적인...
LG유플러스 "5년 이상 장기 고객에 이은결 마술쇼 관람권" 2022-10-09 09:01:00
마술·무용·영화 관람은 2인까지 동반할 수 있다. 응모는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당첨자는 21일 발표한다. 김원기 LG유플러스 고객유지전략담당은 "내년에는 외식 무료·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며 "LG유플러스 '찐팬'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지속해서 전달할 것"이라고...
SK증권, 한국전력 회사채 모바일 판매…세전 연 5.17% 2022-10-07 11:01:53
수 있다. SK증권은 이 상품 외에도 롯데렌탈[089860], 풍산[103140], 한일시멘트[300720] 등 다양한 장외채권을 이날부터 판매한다. SK증권은 영업점 계좌 고객이 주파수 3.0을 통해 장외채권을 100만원 이상 매수할 경우 2만원 상당의 외식 쿠폰을 제공한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국민 10명 중 7명은 물가안정 대책 효과 체감 못해" 2022-10-04 08:30:01
답변했다. 프랜차이즈 외식가격공표제는 외식물가 상승으로 인한 소비자 부담완화와 합리적인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물가정책으로, 주요 외식프랜차이즈 대표메뉴를 대상으로 가격 및 인상률 정보를 제공하는 제도이지만 이번 정부 들어 업계의 폐지 요구 등으로 시행이 중단됐다. 또 조사 대상의 54.2%는 식품업...
공정위 `상생` 주문…요기요 포장수수료 내릴까 2022-09-22 19:20:54
`외식물가 인상 주범`이란 비난 여론에 포장 주문 무료 프로모션을 올 연말까지 미루기로 결정한 바 있죠. 유일하게 포장 수수료를 받고 있는 요기요는 다른 의미에서 난처한 상황입니다. 2015년 8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요기요는 점주들에게 음식값의 12.5%를 받아 왔습니다. 이 몫을 할인 쿠폰으로 되돌려주며 소비자...
비대면 확대로 기프티콘 거래 높아졌다···니콘내콘 누적 거래액 1000억원 돌파 2022-09-20 15:53:24
명을 기록했다. 니콘내콘의 이러한 성과는 모바일 쿠폰 시장 및 비대면 거래의 가파른 성장, 물가 상승 기조에 따른 합리적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현재 니콘내콘에서는 카페, 편의점, 외식, 모빌리티, 영화, 여행 등 1만여 종이 넘는 기프티콘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한 기프티콘 누적 거...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 누적 거래액 1000억 돌파 2022-09-20 13:39:32
160%를 기록했다. 모바일 쿠폰 시장 및 비대면 거래 성장, 물가 상승 기조가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니콘내콘은 카페, 편의점 등을 중심으로 평균 15% 저렴한 가격에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앱 내부 ‘판매’ 탭에서는 일정 가격에 이용자가 소지한 기프티콘을 판매할...
일상회복 후 휴가철 맞아 7월 여행·교통 온라인거래액 사상최대 2022-09-01 12:00:03
증가했고 이(e)쿠폰서비스(16.2%), 의복(10.6%) 등의 거래액도 늘었다. 반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급성장을 보인 배달 등 음식서비스는 2조2천496억원으로 1년 전보다 5.4% 줄었다. 음식서비스 거래액이 감소한 건 통계 작성 이래 지난 5월(-3.5%) 이후 두 번째다. 화장품 거래액은 7천762억원으로 20.0% 줄었다. 중국 내...
"지니야, 치킨 주문해 줘"…KT·제너시스BBQ AI협약 2022-08-31 17:18:39
서비스를 BBQ에 제공하고, KT 기프티쇼·모바일쿠폰 등을 활용해 BBQ 상품을 구매·선물하는 방식의 협력도 논의하고 있다. 구현모 KT 대표는 “세계에 ‘K푸드’를 전파하고 있는 BBQ와 디지털 기업으로 도약 중인 KT의 만남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홍근 BBQ 회장은 “외식 프랜차이즈와 통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