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증시 지지부진…해답은 ‘실적기대주’ [이슈레이더] 2024-04-24 08:46:54
총 308만여 명으로 월간 기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여기에 엔화 약세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일본 여행 수요에 따른 매출 증가가 올 하반기 실적에도 계속해서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진에어를 제외하고 여행항공주 대부분이 최근 주가가 부진한 모습인데요. 일본 여행 수요 확대와 1분기 호실적에...
4월 24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미중 SNS 전쟁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4 08:09:04
수는 35억 건,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11억 명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틱톡은 짧은 동영상, 숏폼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소셜미디어입니다. 미국에서만 가입자가 무려 1억 7천만 명에 달하는데요. 10대들의 놀이터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위험천만한 챌린지도 유행하는 틱톡을 이제 미국에서 이용하지 못하게 될...
은행 적금 회전율 역대 최고…가계 요구불예금은 최대폭 증가 2024-04-24 06:15:00
4배 급등했다. 관련 통계가 작성된 1985년 1월 이후 월간 기준 최고 수준이었다. 그동안 정기적금 회전율은 통상 월 0.1회 수준으로 유지돼왔다. 수년에 한 차례씩 0.2회로 오른 적은 있으나 그 위로 뛴 적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와 관련, 한은 관계자는 "청년희망적금 대규모 만기 도래의 영향이 컸던 것으로 추정된다"며 ...
집값 다시 오를까…소비자 전망 5개월 만에 '상승>하락' 2024-04-24 06:00:16
상승했다. 이달의 월간 상승 폭은 지난해 6월의 8p 이후 최대였다. 앞서 주택가격전망 CSI는 지난해 11월 102에서 12월 93으로 뚝 떨어진 뒤 올해 1월과 2월 각 92, 3월 95 등으로 넉 달째 100선을 밑돌았다. 1년 후 주택가격에 대한 소비자 전망을 나타내는 이 지수는 100보다 높으면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응답한 가구...
스포티파이, 짜릿한 첫 흑자 전환…주가 폭등 2024-04-24 00:12:16
이 회사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6억 1,50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보다 19% 늘어났다. 그러나 이는 이전 가이던스인 6억1,800만명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다. 프리미엄 가입자는 14% 증가한 2억 3,900만 명으로 예상에 부합했다. 스포티파이는 결과와 함께 발표한 프레젠테이션에서 “마케팅 활동을 조정하고 조직 변화로...
미국에 반격 나선 중국…'저가 칩' 미친듯 찍는다 2024-04-23 18:20:03
생산량은 362억 개(전년 동기 대비 28.4% 증가)로 월간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대부분은 ‘레거시 칩’으로 불리는 범용 반도체다. 2011년 양산을 시작한 28㎚(나노미터·1㎚=10억분의 1m)와 이전 세대 제품이다. 첨단 반도체보다 성능은 떨어지지만 가전 자동차 항공기 무기 등에 폭넓게 쓰인다. 세계 반도체 시...
밀레이 '전기톱 개혁' 통했나…아르헨, 16년 만에 재정흑자 2024-04-23 18:11:17
보조금을 삭감하는 정책도 추진했다. 아르헨티나의 월간 인플레이션은 지난해 12월 26%(전월 대비)로 30년 만에 최고치를 찍은 뒤 둔화하고 있다. 일각에선 지출 감축으로 인한 부작용을 호소하고 있다. 부에노스아이레스대(UBA) 등 국립대는 정부의 교육 예산 동결로 전기요금이 부족해 강의실을 제외한 건물의 전등을 켜...
키움증권, 하나투어와 고객 유치 및 플랫폼 활성화 위한 MOU 2024-04-23 14:51:44
마케팅 △플랫폼 월간활성이용자수(MAU)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 △부가 수익 창출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분야에서 힘을 합친다.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는 “증권 플랫폼과 여행상품 플랫폼이라는 이종(異種) 산업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객의 편의를 증대할 수 있는 시너지를 기대한다”면서 “다른 업권의...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설명했다. 숏폼(짧은 동영상) 유행을 이끈 틱톡은 월간활성이용자(MAU)가 세계적으로 16억 명이 넘는 플랫폼이다. 틱톡에서 한국 사용자는 하루에 평균 80분 이상을 보내며 15초짜리 숏폼 콘텐츠를 기준으로 하루 약 300개의 콘텐츠를 즐기는 셈이라고 박 총괄은 전했다. 그는 지난해 틱톡에서 확산한 주요 트렌드로 △가족...
인스타그램, '한국인이 자주 쓴 앱' 2위…네이버·유튜브 제쳐 2024-04-23 09:49:50
네이버는 1억5000만분 감소했다. 한편 월간활성이용자(MAU) 부문에서도 카카오톡이 4825만명으로 1위를 지속했다. 유튜브(4666만명), 네이버(4391만명), 쿠팡(3027만명), 네이버지도(2676만명), 인스타그램(2427만명) 뒤를 이었다. 와이즈앱은"인스타그램은 숏폼(짧은 영상) 서비스인 '릴스' 출시 이후 젊은 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