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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침체 틈타 야금야금…중국인 땅주인 오히려 늘었다 2024-03-04 16:33:35
외국인보다 대출이나 세금 등에서 역차별을 받고 있다는 지적을 제기하고 있다. 캐나다 등 일부 국가는 외국인 투자자에 내국인보다 더 깐깐한 잣대를 적용하기도 한다. 홍석준 의원은 “외국인의 국내 부동산 취득을 계속 방치하면 국민의 주거가 불안정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서울 면적 5분의1…저층주거지 사업성 '확 오른다' 2024-03-03 16:35:52
등 분야별 전문가 자문은 물론, 자치구와의 소통을 통해 합리적인 관리 방안을 모색한다. 조남준 서울시 도시공간본부장은 “급변하는 시대적 여건을 고려해 저층 주거지역의 일률적 규제를 과감히 혁신하고 다각적 관리 방향 제시를 통해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태영건설, 대산~당진 고속道 수주 '눈앞' 2024-02-29 18:47:32
경영 정상화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며 “본격적인 수주를 통해 경영 정상화를 조기에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태영건설은 26~27일 이틀에 걸쳐 451억원 규모의 외상매출채권담보대출(외담대) 할인분을 상환했다. 워크아웃 신청 당시 금융채권으로 분류돼 상환이 유예된 대출금이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광명 하안주공' 재건축 속도 낸다 2024-02-29 17:29:42
가결됐다. 방이동 56-3 일대에 지하 6층~지상 최고 27층으로 지어진다. 서울시는 서쪽 도로를 8m로 넓히고 기존 도로를 양방 통행이 가능하도록 변경해 교통 환경을 개선하기로 했다. 북측에는 휴게 공간과 녹지 공간을 조성하고 지하 1층 공영주차장 등을 마련하도록 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공업지역 족쇄 풀린다"…들썩이는 영등포·강서 2024-02-28 17:46:02
나로 꼽히는 목동 일대도 정주 여건이 좋아진다. 서울시는 재건축 때 기부채납으로 주민 반발이 거센 임대주택 대신 ‘목동 그린웨이’라는 공원을 넣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목동 5·6단지 남쪽에 인접한 목동종합운동장 일대는 문화·스포츠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유정/한명현 기자 yjlee@hankyung.com
영등포·구로 공장촌 허물고 '미래 첨단도시' 세운다 2024-02-27 18:41:15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시해 개방형 녹지를 늘리기로 했다. 김포공항 명칭을 ‘서울김포공항’으로 바꾸는 안도 추진한다. 국제선 전세편 운영 규정을 2000㎞에서 3000㎞로 늘리는 방안을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연내 지구별 제도 개선, 기본계획 수립 등을 마칠 계획이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영등포·구로·금천·관악…아파트 40층까지 올린다 2024-02-27 18:40:13
이와 함께 김포공항의 이름을 ‘서울김포공항’으로 바꾸고 국제선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서울시는 서남권을 시작으로 권역별 ‘도시 대개조 구상’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오세훈 시장은 “낙후한 이미지를 떨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도시 규제를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정/박진우 기자 yjlee@hankyung.com...
'모아주택 1호' 광진 한양연립 착공 2024-02-26 17:37:05
수립하고 정비하는 사업이다. 한양연립은 사업구역 확장 절차를 두 번 거쳤고, 모아주택 심의 기준 도입 전 층수 기준이 적용됐다가 기준 도입 이후 완화된 층수를 적용받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다. 하지만 조례 개정 후 완화된 층수 기준(최고 15층)을 적용해 사업성을 높일 수 있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상암 DMC·GBC 설계변경…서울 100층 건립 '없던 일' 2024-02-23 17:42:31
랜드마크가 들어서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시행을 맡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코레일은 내년 토지 정리와 매각을 계획하고 있다. 한 대형 건설사 관계자는 “몇 년 새 체감 공사비가 70~80%가량 올랐다”며 “100층 안팎으로 지으면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현대차도 '절레절레'…100층 랜드마크 속속 없던 일로, 왜? 2024-02-23 14:25:26
랜드마크가 들어서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시행을 맡은 서울주택도시공사(SH)와 코레일은 내년 토지 정리와 매각을 계획하고 있다. 한 대형 건설사 관계자는 “체감상 공사비가 몇 년 새 70~80%가량 올랐다”며 “100층 안팎으로 지을 경우 천문학적인 비용이 깨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