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작년 출시 타이틀 1천개 돌파" 2024-02-21 10:40:09
증가세를 보였다. 스토브인디의 2023년 신규 회원은 40만 명을 넘었고, 방문 이용자는 16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스토브인디는 이용자 수 증가에 따른 전체 게임 구매량과 플레이 시간도 전년 대비 각각 3배,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이사는 "올해에도 더 많은 창작자가 내실 있는 서비스를...
복지플랫폼 ‘복지드림’ 운영사 인디앤드코리아-글램파트너스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024-02-20 15:11:50
진행 중이다. 인디앤드코리아 오상훈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맞춤형 복지 서비스 ‘복지드림’을 기반으로 글램파트너스 회원들의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개별 회원사들의 복지몰 구축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의 임직원들이 복지드림의 복지서비스를 누리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화장품 강국 日 사로 잡았다…판매 1위 'K뷰티' 뭔가 보니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2-17 10:00:04
한국 인디 브랜드인 ‘라카(Laka)’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립스틱과 틴트 등 립 메이크업 제품을 중심으로 일본 내 ‘K뷰티’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2018년 라카코스메틱스가 론칭한 라카는 ‘컬러는 원래 모두의 것’이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국내 최초 ‘젠더-뉴트럴(성 중립적) 메이크업’ 브랜드를...
엠피엠지 "정산금 미지급·불공정 계약 사실 아냐…강경 대응" 2024-02-16 17:47:15
위하는 것인지를 다시 한번 숙고해 보기를 바란다"며 "당사는 위 업체에게 스스로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무분별한 의혹 제기 등의 행위를 중단하고 적법한 절차에 따를 것을 권고한다"고 했다. 한편 엠피엠지는 국내 대형 인디 레이블로,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뷰티풀 민트 라이프' 등 여러 대형 음악...
펄어비스, 신작 지연에 영업적자…"올 여름 '붉은사막' 시연"(종합2보) 2024-02-15 08:54:43
"작년 팩토리얼게임즈를 정리했고, 올해 인디 게임을 준비하던 캐나다 스튜디오도 정리하면서 비용 구조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검은사막'과 '이브'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검은사막' 중국 PC 버전과 차세대 콘솔 지원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또...
"10달러면 원피스 산다"…Z세대 '최애 앱' 中 쉬인·틱톡숍 2024-02-14 18:03:58
누적 매출이 약 240억달러로, 자라의 모기업 인디텍스를 넘어선 것으로 추산된다. 쉬인은 뉴욕증시 상장도 추진 중이다. 10~15초 길이의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소셜미디어 틱톡도 위협적이다. 틱톡숍이란 이름의 틱톡 쇼핑몰은 판매자 등록 절차가 간단해 최근 미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패션, 인테리어 소...
유니티코리아 송민석 신임 대표 "인디 게임·디지털트윈 집중" 2024-02-12 08:00:07
"인디 게임·디지털트윈 집중" "애플 '비전프로' 앱 국내 개발자 적극 지원"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인디·중소 게임 개발사 지원에 중점을 두고, 유니티를 통해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려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겠습니다" 송민석 신임 유니티코리아 대표가 지난 7일 연합뉴스와의...
뜨는 동네의 빛과 그림자, 젠트리피케이션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4-02-11 10:00:02
임대료에 밀려난 예술가들과 인디 밴드들이 홍대로 옮겨가면서 지금의 홍대 상권이 형성되었으며 클럽 문화의 부흥에 힘입어 홍대 상권은 급속도로 발전하게 된다. 홍대 상권이 확장되는 과정에서 또다시 젠트리피케이션이 발생하고 밀려난 임차인들이 상대적으로 임대료가 저렴한 인근의 연남동, 망원동, 합정동 등으로...
[게임위드인] 넥슨 '웨이크러너', 잠재력 크지만 아직은 밋밋한 2024-02-10 11:00:01
인디 게임 '스구리의 가속' 시리즈도 연상된다. 이번 테스트 시점에서는 총 7종의 캐릭터를 체험해볼 수 있었다. 각각의 캐릭터는 고유의 근접·원거리 공격, 변수를 창출하는 특수 공격, 전황을 뒤집는 강력한 궁극기를 가지고 있다. 상대방의 근접 공격은 타이밍에 맞춰 방어할 수도 있는데, 방어에 성공하면...
'30초당 94억원' 슈퍼볼 광고, 제일기획이 만든다 2024-02-07 16:56:44
지난해엔 글로벌 제약회사 인디비어 등 여러 비계열 광고주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제일기획은 맥키니를 필두로 북미 시장에서 지속적인 실적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파파이스의 슈퍼볼 마케팅 대행 사례처럼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각지에서 신규 비계열 광고주를 영입하고 광고주의 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