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우처 무상 지급…'토종 OTT' 속앓이 2024-02-16 19:38:30
2022년 1191억원으로 늘었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비는 증가했는데 수익을 제대로 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웨이브 역시 같은 기간 558억원에서 1217억원으로 영업손실이 두 배 이상으로 커졌다. 왓챠는 2019년 이후 4년째 자본잠식 상태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2022년 국내에서 거둔 영업이익은...
[단독] 취약계층에 '무료 OTT 이용권' 준다 2024-02-16 18:38:47
2022년 1191억원으로 늘었다.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비는 증가했는데 수익을 제대로 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웨이브 역시 같은 기간 558억원에서 1217억원으로 영업손실이 두 배 이상으로 커졌다. 왓챠는 2019년 이후 4년째 자본잠식 상태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2022년 국내에서 거둔 영업이익은...
1년 9000억 버는데…"부자 아니다" 유명 유튜버 폭탄 발언 2024-02-16 17:03:42
제작비가 만만찮기 때문이다. 땅을 매입해 대규모의 세트를 로 제작해야 할 때도 있고, 15분짜리 영상을 만들기 위해 1만2000시간 동안 촬영할 정도로 장시간의 노력이 투입된다고 한다. 도널드슨이 올린 영상 중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2년 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을 모방해 기획한 영상이다....
'환승연애3'·'크라임씬 리턴즈' 대박, 잘 키운 IP로 웃는 티빙 2024-02-16 09:29:57
5배 높은 제작비가 투입된 역대급 스케일과 OTT이기에 가능한 고자극 수위를 장착해 더욱 실감 나는 '크라임씬'을 완성하며 성공적인 귀환을 알린 것. 여기에 '크라임씬' 시리즈의 정체성인 경력직 플레이어 장진, 박지윤, 장동민과 새롭게 영입된 신입 플레이어 키, 주현영, 안유진의 완벽한 시너지 역시...
[한국자동차연구원 천안·아산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CEO] 자율주행이동로봇, 모터구동 시스템, 산업용 로봇을 제조하는 기업 ‘비욘드로봇’ 2024-02-15 23:00:35
이로 인한 제작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모터의 회생제동의 효과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회생제동의 효과를 통해 에너지 하베스팅 효과를 얻을 수 있어 AMR에 탑재되는 배터리의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배터리 탑재 용량과 제품의 제작비용을 낮출 수 있는 장점도 갖습니다. 자율주행을 위해 센서에 큰...
경북을 영화, 드라마 촬영 핫플로 만든다 2024-02-15 08:30:08
“지역에서 한 작품이 촬영될 경우 제작비의 10%가 지역에서 소비될 정도로 부가가치와 고용 효과가 건설업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국내 영상 제작 인프라와 인력의 81%가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만큼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경상북도가 영상산업의 중심이 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실화 기반이라 더욱 화가 치미는 어린이 인신매매의 충격적 실태 2024-02-14 19:01:33
개봉한 영화는 입소문을 타며 지금까지 제작비의 17배가 넘는 수익을 올렸다. 티켓 기부 마케팅을 벌이기는 했지만 할리우드 인기 영화들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국에선 다소 생소한 멕시코 출신 알레한드로 몬테베르데 감독이 연출했다. 2006년 장편 데뷔작 ‘벨라’로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취재수첩] 시대 조류 거역하는 AI 포비아 2024-02-14 18:04:56
AI를 활용해 제작비를 절감하려고 하자 생존을 위한 투쟁을 벌인 것이었다. 최근엔 AI발 대량 해고 규모가 ‘수치화’되기 시작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미 고용 정보 사이트 레이오프의 자료를 인용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스냅, 페이팔 등 기술 기업 138곳이 AI 사업 재편을 위해 올해만 3만4000개에 달하는 일자리를...
대작 없었던 극장가…한동훈도 본 '건국전쟁' 이례적 흥행 2024-02-13 09:43:02
제작비 100억원을 넘는 대작들이 없었던 이번 설 연휴 극장가는 지난해보다 40만 명이 적은 220만 명의 관객이 방문했다. 13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나흘간의 연휴 기간 전체 관객 수는 219만 8000여명으로 집계됐다. 연휴 첫날인 9일 42만 9000여명, 설 당일 10일 52만 7000여명, 11일 63만 3000여명,...
영화 보면서 기부 참여...극장가 새 트렌드 2024-02-12 17:03:13
널리 알려야 한다고 공감한 관객이 기부에 동참하면서 제작비의 10배가 훌쩍 넘는 2억5천만달러(3천330억원)의 수익을 올렸다. 이날 영화를 본 직장인 이솜(34)씨는 "나도 다른 사람이 기부해준 티켓으로 영화를 공짜로 봤다"며 "그렇게나 많은 아이가 범죄에 노출됐다는 걸 전혀 몰라서 큰 충격을 받았다. 더 많은 관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