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화약품 창립 116주년 기념식 개최 2013-09-26 09:55:25
대한 변화와 혁신을 다짐하며 지난 2011년 `비전 120`을 발표했습니다. `비전 120`의 120은 동화약품 창립 120주년이 되는 2017년을 뜻하며 `우리가 연 제약보국, 우리가 펼 인류건강`은 비전 수립을 위한 미션으로 삼고 ▲고객가치 ▲인재존중 ▲정도경영 이라는 3가지 핵심가치를 제시합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낡은 산단 25곳 리모델링…창의·융합 전초기지로> 2013-09-25 08:00:30
2∼3개 조성, 전략산업 분야 제조기업과 함께 전문연구소·시험인증기관·디자인센터 등 연구개발(R&D) 인프라를 집적시켜 자연스럽게 혁신 활동이 이뤄지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단지 내에 산학융합지구가 지정돼 대학·기업연구소 등이 입주하고 업종별로 특화된 전문도서관도 들어선다. 산단 내 인력난...
화관법 '찔끔' 완화…5% 과징금 규제 그대로 2013-09-24 17:19:50
1t 이상 제조·수입되는 기존 화학물질과 국내시장에 처음 유입되는 모든 신규 화학물질에 대해 유해성 심사를 의무화한 ‘화평법’도 r&d 목적의 화학물질에 대해서는 등록절차를 면제해주기로 했다. 또 연간 0.1t 이하 소량의 신규 화학물질은 간이등록 대상으로 해 등록 시 제출자료를 최소화하기로 했다. 당초 화평법...
<동정> 진홍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2013-09-24 11:15:52
회장은 24일부터 나흘간 베트남과 캄보디아 생산성본부를 방문,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사업협력 강화에 나선다. 진 회장은 한국형제조혁신방법론(KPS)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현장에서 애로사항을청취할 예정이다.(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AJS, 내진 기술 바탕으로 매출 확대 기대 2013-09-24 09:52:46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파이프 배관 이음쇠 제조분야의 최장수 기업인 ajs의 발 빠른 행보에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재건축을 위한 구조물 안전진단에 ‘내진 성능’을 포함하는 내용이 담긴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 법’ 개정안이 공동 발의되는 등 국토해양위원회를 비롯한 국회와 정부의 움직...
"동네슈퍼에 상품 싸게 팔지 마라" 도매업체, 대형마트와 골목상권 갈등 '2라운드' 2013-09-23 17:25:40
섣불리 승패를 점치기 어려운 상황이다. 제조업체-도매상-소매점으로 이어지는 전통적 유통경로가 통째로 흔들리는 상황에서 개별 유통주체들의 이해관계도 제각각의 모습으로 엇갈리기 때문이다.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CJ의 농촌 밀어주기…농산물 1조어치 더 산다 2013-09-16 17:16:19
등 유통구조 혁신 모델을 만들기로 했다. 계절밥상은 판교에 첫 점포를 선보인 이후 두 달 만에 6만명이 방문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5일 서울 가산동에 두 번째 점포를 냈다. cj e&m은 방송 콘텐츠를 통해 국산 농산물 홍보에 나선다. 이달 중 첫 방송 예정인 ‘한식대첩’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국산 농산물을...
최평규 S&T 회장 "현장·투명·정도경영" 2013-09-13 17:30:40
두렵지 않은 도전과 혁신, 자율과 창의가 살아 숨쉬는 창조경영을 이뤄 나가자”고 강조했다. 또 “끝이 보이지 않는 세계 경제위기에서 기회를 잡아 s&t의 가치를 더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하자”고 당부했다. s&t그룹은 창원 캔버라호텔에서 최 회장을 비롯한 계열사 사장단과 임원 등...
[BIZ Insight] 이마트 20년…유통혁신·가격혁명은 계속된다 2013-09-13 07:09:00
할인점…유통 혁신 이끌어 이마트가 오는 11월 창립 20주년을 맞는다. 이마트 역사는 곧 국내 대형마트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이마트가 생길 때만 해도 국내에는 ‘할인점’이라는 개념이 없었다. ‘할인판매’라고 하면 백화점이나 제조업체 대리점에서 3~4개월에 한 번씩 하는 ‘정기세일’이 전부였다. 이마트가 내세운...
[BIZ 스토리 (19)] 캠핑의 모든 '시작과 끝'…"커뮤니티-모바일에 미래 있죠" 2013-09-12 09:58:38
비용이 들기 때문이다. 반면 캠핑퍼스트는 제조사와 직접 접촉해서 장비를 확보하고 가격을 내렸다. 대신 제조사는 커뮤니티 회원들의 결제 대금을 일주일 내 현금으로 정산받을 수 있게 했다. 구매자와 판매자가 확실한 물량을 주고 받는 구조를 만든 셈이다. 이 덕에 상품 배송도 2~3일 내로 빨라졌고, 사후수리(as)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