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도권 상가 초토화…'반값 경매' 쏟아진다 2024-04-24 18:29:15
경기 침체, e커머스 시장 확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 위축이 심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강은현 법무법인 명도 경매연구소장은 “상반기 미국 중앙은행이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기대로 버티던 상가 임대인이 한계점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김포=심은지/인천=한명현 기자 summit@hankyung.com
"저희 투자 좀 해주세요"…女창업자 '피 마르는 상황' 2024-04-24 18:06:42
여성 스타트업은 패션, 콘텐츠, 커머스 등에 쏠려 있다. 누적 투자금 기준 여성 스타트업 상위 100곳의 업종을 분석한 결과 패션·뷰티 분야가 17곳으로 가장 많았다. 콘텐츠·소셜 13곳, e커머스 11곳, 식품 10곳 순이었다. 투자 혹한기 여파를 상대적으로 더 크게 맞은 업종들이다. 벤처캐피털(VC)들이 투자 결정 자체에...
인삼공사, 건기식 들고 해외서 돌파구 2024-04-24 17:59:23
등 e커머스 입점을 추진 중이다. 지난 2월엔 비건 뷰티 브랜드인 ‘랩 1899’를 미국에서 출시했다. 홍삼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개발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최근 독자 개발한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남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애경산업 美 간다…K뷰티 플랫폼 실리콘투와 맞손 2024-04-24 17:58:39
e커머스인 아마존에도 입점한다. 다음달 문을 여는 실리콘투의 미국 내 첫 번째 오프라인 스토어인 모이다 등에서도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판매 제품은 ‘AGE20’S 시그니처 에센스 팩트 인텐스 커버’ 6종이다. 이 중 3종은 미국 소비자 피부색에 맞춰 새로 개발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상준 애경산업 대표와 김성운...
G마켓, 中 e커머스 견제…셀러 1000명 광고비 지원 2024-04-24 17:57:55
등 중국 e커머스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알리는 거래 수수료까지 포기하면서 국내 셀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알리의 모회사인 알리바바도 최근 한국 셀러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1억달러(약 1340억원)를 투자하겠다고 했다. 업계 관계자는 “셀러 중개 수수료로 매출을 내는 G마켓으로선 중국...
대학생 아이디어 '톡톡'…부산 골목상권 뜬다 2024-04-24 17:40:49
SNS를 통해 골목 상점을 홍보하고, 라이브커머스 방송 등을 하는 활동으로, 상점들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부산시는 대학생 마케터즈를 활용한 추가 사업 구상에 나섰다. 24일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해 대학생 골목상권 마케터즈가 활동한 ‘골목상점’ 가운데 25곳의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매출을 공개한...
안경 가맹점 확장한 라운즈…유리상자 이세준 '글라스박스' 인수 2024-04-24 11:26:43
이스트소프트[047560] 자회사 아이웨어 커머스 기업 라운즈(ROUNZ)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온·오프라인 연계형 안경원 가맹사업을 위해 안경원 프랜차이즈 '글라스박스(GLASSBOX)'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라운즈는 글라스박스 창업자인 포크듀오 유리상자의 이세준으로부터 상표권을 인수했다. 회사는...
2030에 입소문 나더니…800만개 팔린 편의점 아이스크림 2024-04-24 10:11:36
지난달 판매량은 출시 첫 달인 2022년 5월 대비 76배 늘었다. CU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도 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이 상품의 가격은 3000원이다. 라라스윗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보면 20대가 36.9%, 30대가 34.3%로 20·30세대가 전체 71.2%를 차지했다. 박혜리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
안경 가맹점 확대 나선 이스트소프트 라운즈…글라스박스 인수 2024-04-24 10:02:25
= 이스트소프트[047560] 자회사 아이웨어 커머스 기업 라운즈(ROUNZ)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온·오프라인 연계형 안경원 가맹사업을 위해 안경원 프랜차이즈 '글라스박스(GLASSBOX)'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올 초 가맹 1호점을 개설한 라운즈는 전국 35개 가맹 안경원을 운영 중인 글라스박스의 사업권...
"어차피 쓸 사람은 쓴다"…쿠팡의 이유 있는 '배짱'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4-24 09:40:37
e커머스의 공세가 커진 만큼 투자 여력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 이런 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이 될 수 있는 멤버십 구독료는 쿠팡에게 필수적이다. 쿠팡의 롤모델로 꼽히는 미국 아마존도 비슷한 모델이다. 아마존의 유료 멤버십인 '아마존 프라임'은 월 14.99달러 또는 연 139달러를 내면 무료 배송, 아마존 프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