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B 부당 우대' 공정위 조사 방침에 쿠팡 공개 반박 2024-04-23 15:12:40
사실이 아니라고 맞받았다. 쿠팡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상품평 외에 판매량, 고객 선호도, 상품 정보 충실도 등을 종합해 노출되며 임직원 체험단 평점은 일반인 체험단 평점보다 반영도가 낮다는 것이다. 이어 "쿠팡은 우수한 PB 상품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지난...
공정위 정면 반박한 쿠팡 "PB상품 상단 노출 조작한 적 없다" 2024-04-23 15:04:44
또, 쿠팡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은 상품평 뿐 아니라 판매량, 선호도, 상품 정보 충실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노출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공정위가 언론 등을 통해 이 사건의 본질을 PB 자사우대인 것처럼 이야기하고 있지만 실제 이 사건의 본질은 모든 유통업체에서 이루어지는 상품 진열 방식을 문제 삼고...
인스타그램, '한국인이 자주 쓴 앱' 2위…네이버·유튜브 제쳐 2024-04-23 09:49:50
지속했다. 유튜브(4666만명), 네이버(4391만명), 쿠팡(3027만명), 네이버지도(2676만명), 인스타그램(2427만명) 뒤를 이었다. 와이즈앱은"인스타그램은 숏폼(짧은 영상) 서비스인 '릴스' 출시 이후 젊은 층 사용자를 중심으로 급성장했다"며 "사용자의 실행 횟수 성장도 빠르지만, 체류시간도 긴 편이어서 앞으로...
"인증샷 얼마나 올렸길래"…인스타, 네이버·유튜브도 추월 2024-04-23 08:42:36
업계 안팎에선 젊은 연령대 이용자들이 인스타그램으로 쏠리면서 이 같은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고 있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에서도 카카오톡이 4825만명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유튜브 4666만명, 네이버 4391만명, 쿠팡 3027만명, 네이버지도 2676만명 순이었다. 인스타그램은 2427만명으로 조사됐다. 김대영...
인스타그램, 한국서 네이버·유튜브 제쳤다 2024-04-23 06:16:44
1위를 지속했고 유튜브(4천666만명), 네이버(4천391만명), 쿠팡(3천27만명), 네이버지도(2천676만명), 인스타그램(2천427만명) 순이 1년 전과 다름없이 유지됐다. 또 다른 모바일 빅데이터 서비스 모바일인덱스는 유튜브가 작년 12월 MAU 4천565만명으로 카카오톡(4천554만명)을 제친 이후 지난달까지 1위를 지속하고...
인스타그램 1분기 '자주 사용한 앱' 2위…네이버·유튜브 제쳐 2024-04-23 06:01:02
1위를 지속했고 유튜브(4천666만명), 네이버(4천391만명), 쿠팡(3천27만명), 네이버지도(2천676만명), 인스타그램(2천427만명) 순이 1년 전과 다름없이 유지됐다. 또 다른 모바일 빅데이터 서비스 모바일인덱스는 유튜브가 작년 12월 MAU 4천565만명으로 카카오톡(4천554만명)을 제친 이후 지난달까지 1위를 지속하고...
'2조 대어' 에이블리, 中 알리 업고 세계로 진출 2024-04-22 18:33:12
모바일 쇼핑앱으로 넓히면 쿠팡(3086만 명), 알리익스프레스(887만 명), 테무(829만 명) 등에 이어 4위다. 11번가(740만 명), G마켓(548만 명) 등 주요 국내 오픈마켓보다 사용자 수가 많다. 알리바바는 2020년 무렵부터 국내 e커머스업계와 접촉하며 인수 또는 지분 투자를 타진해 왔다. 지난해 SK그룹 계열 오픈마켓인...
'가정의달 선물 수요 잡아라'…유통업계 판촉 경쟁 2024-04-22 09:39:39
수 있다. 쿠팡은 다음 달 7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 상품을 모은 '카네이션&선물 세일' 기획전을 마련했다. 꽃다발, 용돈박스, 성묘 꽃, 카네이션, 디퓨저 등 5월에 판매량이 높은 선물용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주제별 선물을 구분해 배치한 테마관도 선보인다. 할인율이 높은 상품을 모은 '선물...
中 알리·테무, 결제액은 하위권…이용자 늘었지만 초저가만 팔려 2024-04-21 18:23:14
같은 기간 쿠팡의 결제 추정액은 12조7034억원이다. 이어 G마켓·옥션은 3조5548억원, 11번가는 2조631억원, 티몬은 1조8435억원을 기록했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는 앱 이용자 수 순위에서는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1분기 월평균 e커머스 이용자 수를 보면 알리익스프레스(807만6714명)는 쿠팡(3026만5384명),...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쿠팡이 12조7천34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플랫폼인 G마켓(옥션 포함)이 3조5천548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11번가(2조631억원), 티몬(1조8천435억원), 위메프(7천736억원) 등의 순이었다. 결제 추정액만 놓고 보면 알리익스프레스는 비교 대상 국내 이커머스 종합몰 가운데 쿠팡, G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