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또 쇼핑해?"…2030에 공들이더니 큰손은 따로 있었네 '반전' 2024-06-12 19:05:40
테무도 2030세대 이용자 비중이 28%인데 4050세대는 54%에 육박했다. 국내 e커머스 1위인 쿠팡에서도 4050세대 비중이 46%로 2030세대(37%)보다 높았다. 유통업계 마케팅이 MZ세대에 집중된 가운데 4050세대가 온라인쇼핑의 큰손으로 부상한 배경에는 코로나19가 있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비대면 쇼핑이 보편화되면서...
로레알, 유망 K뷰티 스타트업 키운다 2024-06-12 19:04:45
기업은 로레알에서 멘토링·컨설팅과 마케팅·네트워킹 등을 지원받는다. 로레알 관련 팀과 협업하는 기회도 얻는다. 또 평가를 거친 뒤 중기부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해 사업화 자금(최대 2억원)과 특화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뮈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한국의 유망 스타트업과 협력해...
서울서 또 좌초…지역주택조합 '줄파산' 공포 2024-06-12 18:35:55
아파트를 짓는 방식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마케팅 등에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새집을 마련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지역주택조합 추진 사업지는 서울에서만 100여 곳에 이른다. 하지만 입주까지 가는 조합은 전체 사업 중 17%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계획 승인 조건(토지 95%...
'AI 탑재' 애플, 신고가 찍고 글로벌 시총 넘버원 넘본다 2024-06-12 18:01:59
전망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영국 마케팅업체 칸타가 12일 공개한 ‘2024년 칸타 브랜드Z 글로벌 톱100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조159억달러(약 1399조원)로 처음으로 1조달러를 넘어서며 3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오픈AI·애플 동맹에 찜찜한 MS지난 1월부터 시총 선...
닷슬래시대시, 현대百면세점과 ‘#나의유럽’ 캠페인 진행...유럽 왕복 항공권 및 리워드 제공 2024-06-12 16:51:50
마케팅 플랫폼으로, 개인이 찍은 영상이 브랜드의 광고 캠페인에 채택되면 현금화 가능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의 고감도 영상을 캠페인 결과 콘텐츠를 제작해 협업 브랜드들이 온라인 마케팅 및 매장 내 VMD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들은 브랜딩 강화와 신규 고객 유치 등의 효과를...
'AI 걱정은 기우' 애플 날아오르자 관련株 일제히 급반등(종합) 2024-06-12 16:38:24
밝혔다. SK증권은 "AI 마케팅 실패로 전날 애플 밸류체인 주가가 하락했다"며 "그럼에도 디바이스 AI에서 애플의 경쟁력은 여전하다"고 평가했다. 애플 밸류체인 투자의견으로는 기술변화 관련주 및 저평가 기업군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로레알, 한국서 유망 K뷰티 스타트업 키운다 2024-06-12 16:23:29
기업들은 로레알로부터 멘토링·컨설팅과 마케팅·네트워킹 등을 지원받는다. 로레알 관련 팀과 협업의 기회도 얻게 된다. 평가를 통해 차년도 중기부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해 사업화 자금(최대 2억원) 및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다. 사무엘 뒤 리테일 코레알코리아 대표는 “최신 혁신기술을 보유한...
오비맥주, 사과의 향긋한 풍미와 달콤함…애플 사이더 '엘파' 캔 맛보세요 2024-06-12 16:00:02
Z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먼저 오는 16일까지 주말마다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 엘파를 체험하는 ‘엘파 피크닉’ 이벤트를 연다. 엘파 텐트, 피크닉 왜건, 테이블, 무릎 담요, 손풍기 등 한강 피크닉 필수품으로 구성된 ‘엘파 피크닉 세트’ 대여 서비스를...
롯데칠성음료, 기존 맥주의 틀을 깨다…몰트 100% '크러시' 2024-06-12 15:58:20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쳤다. 지난달에는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4’에 스폰서로 참가했다. 향후 다양한 페스티벌에 스폰서로 나서 ‘페스티벌 맥주’라는 이미지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맥주와 선을 긋는 새로운 맥주 크러시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에...
오이오차, 오타니 앞세워 글로벌 옥외광고…세계 88개 곳서 '茶의 매력' 알린다 2024-06-12 15:57:02
미국, 대만 등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토엔 관계자는 “차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오타니와 회사의 공통된 바람을 전달하기 위해 여러 국가에서 동시에 하는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최초로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타니와 함께 전 세계 많은 사람에게 녹차의 매력을 알릴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