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배민 "네 시장이 탐나"…'영역 전쟁' 제대로 불붙는다 2024-04-28 18:22:46
따른 수익성 악화다. 무료 배달 같은 공격적 마케팅은 모객 효과가 높지만 비용도 많이 든다. 전체 시장 파이가 줄어드는 상황에선 한 번 낮춘 배달비를 다시 올리기도 힘들다. 퀵커머스 사업 확대를 위한 물류센터 건립에도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간다. 쿠팡이 이달 와우 멤버십 월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한...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밤양갱과 청룡, 과거에 오늘의 트렌드를 입히다 2024-04-28 18:21:43
‘십이간지 마케팅’이 화제가 되곤 한다. 이는 십이간지라는 과거의 전통에 현대적 시의성을 부가하는 시도다. 그리고 색상이 지닌 맑음과 비상(飛翔)의 이미지를 트렌디하게 입히려는 의도도 담겨 있다. 과거의 롤러코스터 이름으로 박제된 청룡열차를 따와 새로운 KTX 열차를 명명한 건 아니다. 현재도 통하는 속도와...
BC카드, 중기부와 소상공인 매출 증대 위한 '동행' 나선다 2024-04-28 17:52:36
매출 증대를 위해 '마이태그' 기반의 다양한 마케팅을 제공하게 됐다. '백년가게'는 제조업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30년 이상 영업을 유지해온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인증하기 위해 중기부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마련한 제도다. 먼저 '마이태그' 후 5월 1일부터 28일까지 전국에...
美 MZ세대 홀리더니…수출 40% 껑충 뛴 의외의 '효자상품' 2024-04-28 17:41:14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이 효과를 톡톡히 봤다는 분석이 나온다. 일명 보톡스로 불리는 보툴리눔 톡신의 미국 시장 규모는 6조원(2023년 기준)에 이른다. 미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에 처음 진출한 한국 기업은 대웅제약이다. 아시아 기업 최초로 201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문턱을 넘었고 현재 파트너사 에볼루스를 통해...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제품 품평회…유통채널 입점 지원 2024-04-28 12:00:09
국내 소재 소비재 제조 중소기업ㆍ소상공인이며 대상 품목은 대형 가전ㆍ가구를 제외한 전 품목이다. 중소기업은 분야별 전문 상품기획자(MD) 심사를 통해 유통 채널에 입점할 기회를 얻으며 유통 채널별 수수료 우대나 판촉비 면제,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VIP라도 40대는 못 들어와요"…'파격 선언'한 백화점, 왜?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28 11:02:44
20·30대 VIP 유치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판교점이 판교·분당·수지·광교 등 경기 남동부의 비교적 젊은 고소득층이 많이 사는 지역을 배후에 두고 있어 효과가 클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3월 9개월에 걸쳐 대대적으로 판교점의 상품기획(MD)을 개편했다. 리뉴얼의 초점은 가브리엘라 허스트·메종...
"韓제품, 中시장 공략하려면 품질 지키고 브랜드 경쟁력 키워야" 2024-04-28 11:00:00
경쟁력이 가장 열세인 것으로 평가됐으며, 가격(13.8%), 품질(12.3%), 마케팅(11.2%) 등이라는 응답도 10%를 넘겼다. 유럽연합(EU) 제품과 비교한 경우 역시 한국 제품의 브랜드(19.2%) 경쟁력이 부족하다는 답이 가장 많았고, 품질(18.1%)과 가격(13.8%)을 꼽은 중국 바이어도 적지 않았다. 다만 한국 제품을 취급하는 중...
싼 제품 찾아 '마트 원정' 떠난다…살인적 물가에 美 '초비상'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8 10:58:24
범 웨이크 포레스트 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교수는 “일부 식품 매장들은 모든 사람에게 모든 것을 제공하려고 하기보다는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자신들이 잘할 수 있는 특정 카테고리를 찾고, 그 카테고리에서 소비자에게 우수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은 할인정책에도 큰 관심을 ...
"잭팟 터졌다" 대낮부터 '환호성'…2030 몰린 '어른 놀이터' [현장+] 2024-04-28 10:00:01
선양소주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20~30대를 조준한 마케팅을 강화해온 만큼 이번 팝업을 통해 젊은이들이 주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하반기 성수동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플롭선양'은 3주간 누적 방문객 1만7800명이 다녀가며 큰 주목을 받았다. 당시 도심 한복판에 조성한 수로와...
편의점 세븐일레븐서도 포켓몬 만나…1천500개 경품이벤트도 2024-04-28 09:23:15
세븐일레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세븐앱'에 적립하고 스탬프를 7개 모으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포켓몬 인형,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기현경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나들이 시즌이자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