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효성티앤씨, 버려진 옷으로 새 옷 만드는 친환경 섬유 사업 추진 2024-06-13 11:46:05
패션 브랜드 자라(ZARA)의 모기업인 인디텍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등 리사이클 섬유 시장에서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엠버사이클의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료를 활용해 폴리에스터 섬유를 생산하고, 의류 제품을 출시하는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협약으로 리사...
경기도, 오는 15일 가평 자라섬에서 '경기모아 뮤직페스티벌' 개최 2024-06-13 10:48:38
밴드, 홍진영, 잔나비, 존박, 설아, QWER, 인디밴드 등 전 연령을 아우르는 총 17팀의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른다. 지난달 24일 진행된 1차 온라인 티켓 판매는 단 3시간 만에 1만 장 모두 매진됐고, 지난 7일에 추가 판매한 온라인 티켓도 1시간 만에 조기 마감됐다. 도는 현장에 찾아오는 관객들을 위해 11시 30분부터...
[오늘시장 특징주] 클리오(237880) 2024-06-13 10:19:34
최고가를 경신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디뷰티의 대장주로 불리며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성이 돋보이는 가운데, 최근 7거래일 연속 외국인의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국인 투자자들의 관심은 클리오의 지속적인 실적 개선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확장 가능성에 기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클리오는 의료기기와 ...
볼빨간 화장품株…"美·人 잡으면 더 뛴다" 2024-06-12 18:26:12
대비 72.5% 뛰었다. 하희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SNS와 유튜브에서 한국인의 스킨케어 및 화장법과 관련된 콘텐츠가 주목받고 있어 K뷰티 열풍은 쉽게 꺾이지 않을 것”이라며 “화장품주가 대세가 되면서 주가가 덜 오른 인디 브랜드로 수혜주를 찾기 위한 움직임이 확산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배태웅 기자...
"한국 여자처럼 예뻐질래" 해외서 인기 폭발…화장품주 '활활' 2024-06-12 17:25:07
시장 수출액은 5억5569만달러로 집계됐다. 2022년(3억2212만달러) 대비 72.5% 뛰었다. 하희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미국인이 한국인의 스킨케어 방법에 대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한국 화장품을 주목하고 있다"며 "아마존 베스트셀러 순위에도 한국 인디 화장품의 인기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했다. 배태웅 기자...
공항, 협박 메일에 '발칵'...범인 정체에 '허탈' 2024-06-12 17:00:09
한 여성은 인디라간디국제공항에 전화를 걸어 북부 우타르프라데시 바라나시에서 출발해 델리로 향하는 여객기에 탑승한 자기 남편의 손가방에 폭탄이 있다고 말했다. 당국이 수색을 했지만 특이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지난달 28일에는 인디라간디국제공항에서 출발을 앞둔 한 여객기 내 화장실에서 폭탄이 터질 것이라는...
印서 "여객기에 폭발물" 협박 메일…알고보니 13세 소년 '장난' 2024-06-12 16:14:15
여성은 인디라간디국제공항에 전화를 걸어 북부 우타르프라데시 바라나시에서 출발해 델리로 향하는 여객기에 탑승 중인 자기 남편 손가방에 폭탄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당국이 긴급 대응에 나섰지만 특이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지난달 28일에는 인디라간디국제공항에서 출발을 앞둔 한 여객기 내 화장실에서 폭탄이 터질...
W컨셉 "신진 브랜드 등용문 된 '월간뷰티'…뷰티매출 25%↑" 2024-06-11 16:23:59
25% 증가했다. 중소기업에서 출시하는 인디 브랜드 매출 비중이 85% 차지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트렌디한 상품을 찾아 쓰는 20∼30대 여성 고객이 늘면서 인디 브랜드 인지도도 높아진 것으로 W컨셉은 분석했다. 어뮤즈, 텐스, 밀크터치와 같은 브랜드 성장세가 특히 높았고 품목으로는 뷰티 디바이스(미용 기기),...
'올영 세일' 행사 매출 톱10…중소·인디 브랜드가 휩쓸어 2024-06-10 18:29:23
‘K뷰티 성지’로 불리는 CJ올리브영의 정기 할인 행사에서 국내 중소·신진 브랜드가 ‘매출 톱10’을 휩쓴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영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6일까지 진행한 ‘올영 세일’에서 매출 기준 인기 상품 톱10을 모두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가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올영 세일은 1년에 네 번(3, 6, 9,...
[마켓칼럼] 삼성전자, 하반기엔 달린다…'화장품株 랠리'도 지속 2024-06-10 16:54:35
한 인디 브랜드사의 판매가 급증하게 된 것이 하나의 요인이 아닌가 판단한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오프라인의 확대도 예정돼 있는데, 실리콘투의 오프라인 매장오픈과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세포라), 마녀공장의 클렌징오일(코스트코) 등이 최근 증가 추세에 진입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 화장품 수입국 중 프랑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