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피인터, TIPS 프로그램 선정… K-패션 글로벌화 위한 상거래 AI 3대 기술 개발 착수 2025-12-02 08:18:38
K-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을 지원해 온 플랫폼 기업 ㈜유피인터(대표 손준철·허웅수)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유피인터는 해외 진출 과정에서 다수의 국내 패션 브랜드가 겪어온 생산, 규제,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상거래 특화 AI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게...
"언제까지 내려가는 거예요"…개미들 곡소리 터진 종목 [핫픽!해외주식] 2025-11-28 08:39:05
브랜드 파워’도 예전같지 않다. 올해 스타벅스는 글로벌 브랜드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브랜드 명단에서 빠졌다. 기존엔 50위권 안팎을 지켰던 것과 대조적이다. 존 타워 씨티그룹 연구원은 지난달 기존 목표주가 96달러를 83달러로 낮추고 ‘매수 보류’ 의견을 유지했다. 그는 “스타벅스가 최근...
"글로벌 경제협력 장 열다"…'포스트 APEC 글로벌비전서밋' 개막 2025-11-27 16:39:49
내 브랜드 호텔 건립을 위한 코람코·호암글로벌·경북도·구미시 간 투자양해각서 체결을 비롯해 외국 기업과 경북 도내 기업 간 투자·합작 업무협약(MOU)도 체결됐다. 둘째 날 참석자들은 경주로 이동해 황룡원에서 '바이오헬스 포럼', 'MICE 포럼' 등을 이어간다. 지영모 한국아태경제협회 이사장은...
이노비즈인터, 태국 세븐일레븐 7000여 매장서 첫 ‘K-뷰티’ 론칭 2025-11-26 15:02:56
이노비즈인터 주도로 만들어진 K뷰티 섹션은 라운드랩, 언리시아, 메리몽드 등 총 3개 브랜드사 19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K뷰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국내의 검증된 브랜드 가운데 현지 세븐일레븐 소비자층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즉 휴대성이나 가성비, 즉각적 체감효과 등을 고려해 선별했다. 이노비즈인터의...
"자립청년에 세탁건조기 준다"…'파격 지원' 나선 로보락 2025-11-25 16:00:02
로봇청소기 1위 브랜드 로보락이 한국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용자의 청소시간을 아껴주는 스마트 라이프 파트너가 되겠다’는 목표를 내세운 로보락은 특히 생활환경 개선이 필요한 아동·청소년, 유기동물을 돕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 왔다. 25일 회사 측에 따르면 로보락은 지난해부터 국제아동권리...
"영포티가 신는 신발" 조롱 받았는데…나이키 '화려한 부활' [핫픽!해외주식] 2025-11-20 07:45:01
축소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이키는 인터브랜드 선정 세계 100대 브랜드에서 매년 상위권에 선정될 정도로 패션션 ·스포츠 분야에서 독보적 회사지만, 2020년대 이후로 뚜렷한 성장 둔화를 겪었다. 작년 10월까지 CEO였던 존 도나호 전 CEO는 나이키의 모든 제품에 대해 '직접 소비자 판매(DTC)' 확대...
[광운대학교 2025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사업 CEO]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록하는 AI 일기 앱 ‘Melissa’ 2025-11-16 23:22:35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둘째, 친구 초대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기존 사용자가 친구를 초대하면 일정 기간 초대한 사람과 초대받은 사람 모두에게 구독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입소문과 커뮤니티 확산을 이끈다. 이는 에어비앤비나 마이루틴 앱처럼 ‘사용자 경험이...
쉐어박스, AI와 공간형 XR콘텐츠 융합한 신개념 방탈출 콘텐츠 ‘빵탈출!’ 쇼케이스 개최 2025-11-14 10:00:00
IP 확보와 자체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IP 등 전방위 인터렉티브 콘텐츠 기반으로 회사 맞춤형 XR 마케팅과 콘텐츠 제공, DX 및 AX 전환 솔루션 등을 서비스한다. 방탈출을 기반으로 한 공간형 콘텐츠인 ‘빵탈출!’은 AI 멀티모달이 결합된 공간형 인터렉션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AI와 공간형 XR 콘텐츠의 결합으...
현대차 지성원 전무, 디자인공로 '대통령상 표창' 수상 2025-11-12 16:58:16
현대차는 고객들에게 디테일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제품 마케팅을 넘어 고객이 공감하는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가치를 창의적으로 구현해내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오고 있다. 실제 현대차는 지난 10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현대차 지성원 전무,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대통령 표창 2025-11-12 11:24:55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달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5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는 브랜드 가치 246억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