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붉은 말'의 해 2026년, 'R·E·D' 업종 뜬다…AI 수혜 확대 2025-12-14 12:00:03
선박 전환 수요에 대한 불확실성은 높아졌다. 섬유패션산업은 중국의 한한령 완화 기대,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에 따른 고부가 패션 상품의 수요 증가, 원화 약세로 인한 가격 경쟁력 등으로 내년 수출은 올해 대비 2.0% 증가한 99억6천만 달러를 기록할 전망이다. 석유화학업종은 중국발 공급과잉과 저유가에 따른 납사 ...
"못가" 주저앉은 기안84, 급기야 구토까지…난리 난 제품 2025-12-14 11:28:05
약 7.0%로 예상된다. 국내외 아웃도어·스포츠 패션업계는 경쟁적으로 관련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블랙야크는 지난 5월 신제품 트레일 러닝화 '플로우 런 D'를 출시했고 노스페이스는 엘리트 선수용 러닝화인 '벡티브'(VECTIV) 시리즈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코오롱스포츠도 지난해부터 고유의...
쿠알라룸푸르서 한류 종합박람회…한류와 K-소비재 결합 마케팅 2025-12-14 11:00:01
4대 소비재(화장품·식품·생활용품·패션의류)의 3위 수출 시장이자 한류 수용도가 높은 지역이다. 산업부와 코트라는 한류와 소비재의 선순환 확산을 목표로 한류 본고장에서 행사를 마련했다. 이틀간 진행된 B2B 수출상담회에는 국내 기업 102개사와 아세안 바이어 200여 개사가 참여해 총 1천500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숏폼 판 흔드는 네이버 '클립'…재생수 2.5배↑ 2025-12-14 06:38:00
가능하다. 크리에이터는 아웃도어와 스포츠, 패션·뷰티 등 다양한 주제의 숏폼을 제작한다. 이런 흐름에 맞춰 네이버는 모든 클립 창작자가 안정적 환경에서 활동하고 성장할 수 있게 지원 프로그램도 확대했다. 지난 8월에는 클립 서비스 내 유효 조회 수에 따라 광고 수익을 분배하는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푸마, 중국 기업이 사들이나…하루 만에 13% '급등' [걸어서 세계 주식 속으로] 2025-12-14 06:30:05
협업했습니다. 스포츠와 라이프스타일 패션을 성공적으로 융합하며 밀레니얼 팬층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인기는 푸마에게 꼭 이점만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축구, 농구 등 스포츠 분야에서 존재감이 옅어지는 양상입니다. 특히 최근 주목받는 러닝화 시장에서는 나이키·아디다스가 ...
넷플릭스 황금 시대, 이 작품이 열었다…최종 시즌도 흥행 폭발 [종목+] 2025-12-14 04:57:51
이 시리즈는 1980년대 패션과 음악을 다시 유행시키고 단종됐던 식품 브랜드까지 되살리는 등 문화 전반에 강한 영향을 미쳤다. 넷플릭스는 시즌5 공개에 맞춰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브랜드 협업을 진행했다. 레고 펑코 해즈브로 케어베어 등 완구 브랜드, 갭 나이키 크록스 자라 렝글러 등 패션 브랜드, 에고 도리토스...
'제니'가 신은 신발 뭐지?…올 겨울 '핫템'이라더니 난리났다 [트렌드노트] 2025-12-13 13:47:35
패션 플랫폼에서 판매가 빠르게 늘며 관련 제품이 잇따라 품절되고 있다. 13일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따르면 최근 한 주간(지난 1~7일)간 패딩·퍼 슬리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했다. 같은 기간 W컨셉에서도 푸퍼 부츠 등 패딩 슈즈 관련 매출이 전년보다 110% 늘었다. 패딩 슈즈는 제품 겉면에 패딩 소재를...
베트남 오토바이 '출근족' 필수템 등극…매출 40배 터진 'K패션' 2025-12-13 07:57:01
패션업계에 따르면 후아유 베트남의 온라인 매출은 지난달 15억원을 돌파했다. 공식 온라인몰을 오픈한 지난해 8월 매출(4000만원)과 비교하면 불과 1년 3개월 만에 3650% 급증했다. 오프라인 매장 하나 없이 온라인몰과 SNS 마케팅만으로 일궈낸 성과다. 후아유 관계자는 "올해 연간 매출은 6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이번주뭘살까] 백화점 향수·아우터 팝업…마트는 '먹거리' 할인전 2025-12-13 07:00:04
스토어'를 열었다. EQL은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운영하는 온라인 편집숍으로, 2030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지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매장에서는 EQL의 자체 브랜드인 에센셜바이이큐엘을 비롯해 미스치프·클락스오리지널스·매기 등 온라인 편집숍에 운영 중인 브랜드 3천개 중에서 36개 인기...
무신사,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 나선다 2025-12-12 17:24:21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해외에 첫 매장을 낸다. 무신사는 14일 중국 상하이에 ‘무신사 스탠다드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거대 소비시장인 중국에서 해외 사업의 첫발을 내딛기로 했다”며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은 중국 오프라인 사업 확장을 위한 전진 기지가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