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올 때마다 사요"…일본인 단골 홀린 'K-과자'의 정체 2025-12-18 10:00:03
대표는 “전통 다과의 정체성은 지키되, 현대 비즈니스 언어로 설명할 수 있는 ‘표준화’가 필수였다”라며 “지원 사업 덕분에 패키지 R&D와 제조 공정의 체계를 잡을 수 있었고, 이것이 매출 성장과 B2B 확장(더현대·갤러리아·롯데백화점 등)의 기반이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에움은 2024년에...
왕의 간식, 현대의 미감을 입다…맛과 멋을 잇는 '로얄헤리티지' 2025-12-18 10:00:01
등 전통과 현대 감성이 교차하는 시도를 이어갔다. ‘전통은 올드하다’라는 편견을 깨고, SNS에 공유하고 싶은 ‘감각적 콘텐츠’로 바꾼 전략이 MZ세대와 외국인 고객층을 끌어당겼다. 백화점·호텔이 먼저 알아봤다…‘프리미엄 전략’으로 퀀텀 점프 창업 초기 기업에게 안정적인 판로 확보는 생존과 직결된 난제다....
특별한 사람과 소중한 시간…연말엔 '경험'을 선물하세요 2025-12-17 15:55:47
1층부터 4층까지 곳곳에 배치했다. 현대홈쇼핑은 홈쇼핑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를 선보였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1층에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 1호점을 열었다. 코아시스는 구매력이 높은 30대 이상 중장년층 여성의 ‘웰에이징’ 수요를 파고들었다. 기미,...
현대홈쇼핑 "TV서 보던 그 화장품이네"…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발라본다 2025-12-17 15:46:20
상품 구성(MD) 경쟁력은 현대홈쇼핑이 지난 20년간 쌓아온 ‘소싱 노하우’에서 나온다. 매장에는 이미 TV 방송을 통해 품질 검증을 마친 120여 개 브랜드, 800여 종의 상품이 진열된다. 대량 매입을 통해 단가를 낮춘 ‘바잉 파워’를 앞세워, 백화점 퀄리티의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는 것이 회사 측의...
한화 3남 김동선이 들여온 '파이브가이즈', 2년여 만에 매각 2025-12-17 14:11:52
갤러리아 백화점 재건축 자금 등으로 쓰일 것으로 보인다. 한 업계 관계자는 "5개월 만에 우선협상자가 선정된 것으로 F&B(식음료) 매물 매각 속도와 비교하면 상당히 빠른 편"이라며 "한화갤러리아 투자액이 200억원대 수준임을 감안하면 불과 2년 반 만에 2배 이상 차익을 거둔 셈"이라고 평가했다. 파이브가이즈가 국내...
"내년 소비 패턴 변화로 면세점 보다 백화점 종목 추천" 2025-12-17 13:49:51
미칠 요소로 꼽힙니다. 상반기에는 신세계와 현대백화점, 하반기에는 담뱃값 인상 관련 편의점 종목을 추천하며, 각각 목표주가는 신세계 28만 원, 현대백화점 11만 원으로 제시되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특징주 & 리포트] '李 대통령 발언에 탈모株 급등' 등 2025-12-16 17:41:48
실질임금 증가, 소비심리 개선 등으로 국내 소비지출이 개선되고 있다”며 내년 매출이 1.5% 늘어난 13조9000억원, 영업이익이 13% 증가한 6272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백화점과 할인점, 슈퍼마켓 부문 실적이 반등하겠지만 전자상거래 부진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4분기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 대비 60%...
삼성전자, 혁신적인 AI 경험 '갤럭시 XR' 출시…생생한 현장감 선사 2025-12-16 16:02:42
지난 10월 22일 한국과 미국에 출시됐다. 백화점 내 자리한 삼성스토어 4개 매장(더현대 서울, 신세계 대전, 신세계 대구, 신세계 센텀시티)에서는 현장 주문 후 2~3일 후 재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가격은 269만원. 삼성닷컴에서 구매할 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현대백화점, 일본서 온라인 '더현대 전문관' 개점 2025-12-16 10:10:47
협업한다는 특징이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지 고객의 반응을 확인하는 테스트 마켓의 역할도 하면서 오프라인 매장과 시너지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관의 고객 유입 확대를 위해 메디쿼터스와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일본 패션업계 대형 인플루언서를 통해 일본 내 K패션...
현대백화점, 일본서 온라인 '더현대관' 출시…"현지 Z세대 공략" 2025-12-16 09:52:21
K패션 브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이 상품 수출입과 통관 등을 총괄해 개별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 따른 비용과 리스크를 줄이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게 핵심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더현대관 오픈으로 일본 현지에 한국 브랜드를 소개할 온오프라인 채널을 모두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