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설자로 변한 드로셀마이어…고정관념 부순 호두까기 인형 2025-12-08 18:11:15
송년 공연 ‘호두까기 인형: 해설이 있는 명품 발레’(이하 호두까기 인형)는 여성 드로셀마이어에게 아이들의 꿈을 여는 신비한 인도자 역할을 맡겼다. 이 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은 기존 작품의 틀을 유지하면서도 구조와 인물, 무대 연출을 탈바꿈해 신선한 감각을 준다. 김용걸 예술감독은 기존 호두까기 인형의 문...
日주식시장 강세에 사치재 소비 늘었다 2025-12-08 17:41:59
게재된 기사입니다. 일본 주식시장 활황이 명품 등 사치재 소비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8일 보도했다. 니혼게이자이에 따르면 도쿄 마쓰야긴자 보석판매점의 올 11월 보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했다. 시계 매출도 약 65% 늘었다. 고급 백화점인 다카시마야도 11월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4%...
영양자작나무숲, 국립치유의숲으로 도약 2025-12-08 16:10:39
이색 체험공간(50억원), 산림레포츠 시설(30억원), 명품산촌(75억원) 등을 추진한다. 방문객이 오래 머물며 즐길 수 있는 체류형 웰니스 관광 콘텐츠를 확충해 원-스톱 체류형 명품 산림관광지 모델을 구축하고, 숲치유·관광·휴양을 아우르는 웰니스(wellness : 웰빙 + 행복 + 건강) 산림관광지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주황색 아이폰=아재폰' 밈 현실로…2030男 분노의 환승 ['영포티' 세대전쟁] 2025-12-08 11:03:51
소비자학과 명예교수는 "40대는 브랜드가 드러나는 명품 선호도가 높은 세대기도 하다. 어떤 분야든 부러움을 받거나 주목받는 소비를 지향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키덜트'(아이 같은 감성의 어른) 열풍도 40대에서 주로 많이 나왔다. 이러한 연장선상에서 영포티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풀이했다. 그간 업무...
머스트잇, 현금흐름 기준 흑자 전환…3분기 공헌이익 37%↑ 2025-12-08 10:46:43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핵심 사업 손익의 흑자 전환을 달성하며, 재무 안정성과 구조 개선 성과를 명확히 입증했다. 회사는 “과거 직매입 재고 정리 과정에서 발생한 비현금성 회계손실을 제외하면 실질적인 현금흐름 기준 조정손익에서 흑자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머스트잇은 올해 비용 효율성 강화,...
시크(CHIC), 시크 청담 쇼룸 확장 이전 2025-12-08 09:00:01
중고 명품 플랫폼 시크앱(CHIC)이 청담 오프라인 쇼룸을 확장 이전하며, 고객과의 오프라인 접점을 한층 고도화한 쇼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확장 이전은 단순한 공간 재배치가 아닌, 시크앱이 추구해온 ‘신뢰 기반 거래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 전략적 행보다. 새롭게 문을 연 청담 쇼룸은 개방형...
“음쓰 봉투도 초소형 시대”…송파구, 1인 가구용 전국 첫 도입 2025-12-07 19:50:52
수거·처리 과정에서의 문제점도 함께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구민의 작은 불편에도 귀 기울여 해결책을 찾는 ‘섬김 행정’의 좋은 사례”라며 “1인 가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고 누구나 살고 싶은 명품도시로 가꿔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용훈 기자...
캐주얼은 무신사, 명품은 신세계V…쇼핑대목 최대 수혜 2025-12-07 18:14:39
판매가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전반적인 명품 패션 시장의 회복세도 판매 증대를 뒷받침했다. 배송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주로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고가 브랜드 의류가 판매 호조를 보였다”며 “이 덕분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10~11월 해외패션·수입화장품 사업 부문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나를 미치게 하는 사랑…'혐관 로맨스' 원조 맛집 2025-12-07 16:14:00
주연의 영화로 개봉될 예정입니다. 최근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막스마라가 <폭풍의 언덕>에서 영감을 받은 2025 가을겨울(FW) 컬렉션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제인 에어' 샬럿 브론테의 동생 소설 속 가문만큼이나 <폭풍의 언덕>을 쓴 에밀리 브론테의 가문도 범상치 않습니다. 자매가 영문학사에 길이 남을...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사라지고 ‘짝퉁’이 늘면서다. 명품시장에서도 하이엔드 브랜드로 분류되는 루이비통이 글로벌 명성에 비해 국내 시장에서만은 유독 매스티지 명품 취급을 받는데는 이같은 이유가 있다. 루이비통이 한국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기 위한 시도를 한다.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6층 짜리 세계 최대 규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