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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싸면 더 잘 팔려' 명품 배짱 장사, 이제 안통하네…'비상' 2025-09-16 09:41:51
WWD는 “관세와 인플레이션이 장기화하면 명품 소비의 한 축이 중고 시장으로 이동하는 흐름이 더 빨라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명품업계도 대응을 서두르고 있다. 일부 브랜드는 공식 인증 중고 프로그램을 도입하거나 리세일 전문 플랫폼과 제휴를 확대하며 소비자 이탈을 막으려는 전략을 모색 중이다. 가격 인상 일변...
명품 불황에도…높아지는 주얼리·시계 몸값 2025-09-14 17:01:18
인상에 나섰다. 소비 침체 영향으로 명품업계의 전반적 실적이 부진한 가운데서도 주얼리와 시계 수요는 고공행진하고 있어서다. 가격을 올려 희소성을 부각하고 구매 욕구를 자극하려는 전략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가격 줄인상 나선 주얼리·시계14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명품 주얼리·시계 브랜드 까르띠에는 지...
롯데홈쇼핑, 럭셔리 캐시미어 브랜드 '네메르' 론칭 2025-09-14 08:37:09
실용성 있는 상품을 내세워 홈쇼핑에서도 명품에 견줄 만한 패션이 가능하다는 인식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특히 수십 년이 지나도 형태가 변하지 않고 오래도록 입을 수 있는 옷을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콘셉트 기획부터 상품 발굴까지 1년 이상 공을 들였으며 TV홈쇼핑 경험이 없는 해외 유명 브랜드...
"40만원인데 5만원에 득템"…하루 2000명 찾는 '핫플' 정체 [현장+] 2025-09-13 18:23:14
침체 속 뜨는 중고 거래13일 업계에 따르면 중고 거래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2185만명으로 전년 동월(2121만명) 대비 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번개장터 MAU는 484만명으로 약 4%, 중고나라 MAU는...
상아·청동곰·초상화·저택…'패션황제' 아르마니 유품도 화려 2025-09-13 18:08:20
추가로 30∼54.9%를 넘기라고 유언했으며, 프랑스 거대 명품 기업인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뷰티 업계의 강자 로레알, 렌즈·안경용품 제조기업인 에실로룩소티카 등이 매수 우선권을 가진다고 유언장에 명시했다. 1975년 창업한 이후 패션계에서 '우아함의 황제', '미니멀리즘의 거장'으로 불리며...
故아르마니, LVMH·로레알 등 우선 지분 매수자로 지정 2025-09-12 18:08:52
거대 명품 기업들에 점차 매각하라는 유언을 남겼다. 로이터·블룸버그 통신이 12일(현지시간) 입수한 아르마니 유언장 사본에 따르면 아르마니 재단은 패션 하우스 지분 15%를 18개월 이내에 매각하고, 그로부터 3∼5년 이내 동일한 인수자에게 추가로 30∼54.9%를 넘겨야 한다. 아르마니는 프랑스 거대 명품 기업인...
아메리칸 럭셔리 부활…佛 명품 부진 파고들어 2025-09-11 17:31:39
명품 브랜드가 올 들어 소비 침체와 미국의 대규모 관세 부과 등의 여파로 휘청이는 가운데 코치, 랄프로렌 등을 앞세운 미국 럭셔리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부활하고 있다. 유럽 브랜드의 공백을 틈타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워 Z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를 타깃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인...
LVMH, 아시아서 개인정보 논란 확산…소비자 불안 커진다 2025-09-10 10:59:05
한 보안업계 관계자는 “중국은 국가 차원의 데이터 주권 문제로 접근하는 만큼 위반 시 파급력이 크다”며 “한국은 기술적 조치와 통지 의무를 얼마나 충실히 이행하느냐가 제재의 기준이 된다”고 설명했다. 연이어 불거진 개인정보 사고는 LVMH의 브랜드 이미지에도 타격을 줄 수 있다. 명품 산업은 신뢰와 희소성이...
초록마을·정육각…기업회생 중 매각 추진 [긱스] 2025-09-09 17:01:47
적합한 인수자를 찾고 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업계 관계자는 “일부 PE가 인수에 관심을 표한 것으로 안다”며 “다만 실제 딜이 이뤄지기까진 쉽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왓챠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45만 명 수준이다. MAU가 1400만 명에 달하는 넷플릭스를 비롯해 쿠팡플레이, 디즈니플러스, 티빙과 웨이브...
편도 항공권 1억 넘는데…"오히려 좋아" 예약 폭증한 이유 [트래블톡] 2025-09-06 13:40:18
주요 명품 브랜드의 약 25%는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허용, 공항 면세점과 대형 쇼핑몰에서도 도입 중이다. 이처럼 여행·관광 산업에서 암호화폐 결제가 확산하고 있다. 항공권이 종이 티켓에서 모바일 탑승권으로, 결제 수단이 현금에서 카드로 넘어왔듯 향후 암호화폐가 관광산업에서 특히 쓰임이 높을 것이란 기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