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활공작소, 카자흐스탄 '신라인' 그룹과 230만 달러 규모 MOA 체결 2024-05-08 09:14:03
제품의(생활용품, 뷰티&화장품, 식음료 등) 소싱 대행 등의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또한 신라인 그룹이 편의점 씨유(CU)의 카자흐스탄 현지 유통사인 만큼 향후 CIS 국가 내에서 전개할 씨유(CU) 내에도 생활공작소 제품의 유통 판매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에 체결된 비즈니스 규모는 3년 간 최소 230만 달러로 양사는...
이마트24, 태국 위스키 '텐도' 판매…"자스민쌀 오크통서 숙성" 2024-05-08 08:50:16
양조된 텐도는 지난 2021년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최고등급(Superior Taste Award)을 받았다. 오는 31일까지 KB페이나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20% 포인트 페이백(환급)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위스키 시장이 확대돼 세계 위스키 5대 산지(스코틀랜드·아일랜드·미국·캐나다·일본) 위스키와 함께...
모바일 식권기업 벤디스, 창사 이래 첫 분기 흑자 달성 2024-05-08 06:00:04
후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가 개선돼 고객사와 식음료 매장 등 제휴사가 2022년 10월 3만3천여곳에서 현재 5만6천여곳으로 70% 늘었고, 모그룹 계열사들과 시너지를 통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1분기 거래액은 409억원으로, 작년 동기와 비교해 20% 증가했다. 벤디스는 고객사, 제휴사 확대를 통해...
스벅 가격 올리면 美선 발길 '뚝'…한국선 '타격 없는' 이유가 2024-05-07 21:00:02
등 미국 대형 식음료 브랜드들이 잇따라 가격을 올리면서 현지 소비자들이 발길을 끊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다만 국내 시장에선 비슷한 인상 조치에도 여전히 이들 프랜차이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배경이 주목된다. 치솟은 식음료비에 美소비자들 지갑 닫혀월스트리트저널(WSJ)은 코로나19(신종...
한·중·일 황금연휴 줄줄이...호텔·유통가 '활짝' 2024-05-07 16:54:42
각각 늘었다. 연휴에 비가 오자 백화점 식사 고객이 늘면서 식음료(F&B) 매출도 13.9% 증가했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 매출은 7.6% 증가했다. 방문객도 평상시 주말보다 1.4배 많았다. 이 기간 롯데백화점 매출도 5% 증가했다. 키즈 상품군과 식음료 매출은 각각 25%로 크게 늘었다. 고물가의 영향으로 아웃렛 매출은...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아동(8%↑), 식음료(6.4%↑) 등 순으로 높게 나타냈다. 이 기간 롯데백화점 매출도 5% 증가했다. 키즈 상품군과 식음료 매출이 각각 25%로 크게 늘었다. 고물가에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고객이 늘면서 아웃렛 매출은 백화점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 현대아울렛과 롯데아울렛 매출은 해당 기간 작년과 비교해 각각 11.9%,...
CJ올리브영, 현대카드와 손잡고 전용카드 내놓는다 2024-05-07 15:52:37
있다. 현재 PLCC 생태계에서는 유통·식음료·항공·자동차·패션·금융 등 분야에서 2000건이 넘는 공동 마케팅이 진행 중이다. 이선정 대표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브랜딩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카드와의 PLCC를 통해 기존 올리브영 회원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신규 고객에게는 새로움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 2024-05-07 14:04:25
늘었다. 비가 오면서 백화점 내에서 식사하는 고객이 늘면서 식음료(F&B) 매출도 13.9% 증가했다. 특히 BTS 타이니탄-토이스토리, 춘식이, 헬로키티 등 캐릭터를 내세운 팝업 매장이 인기를 끌면서 콘텐츠IP(지식재산) 카테고리 매출이 148.7%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연휴 사흘간 연이어 내린 비로 어린이를 동반...
현대카드, 올리브영 혜택 강화한 신용카드 선보인다 2024-05-07 13:30:01
19번째다. 항공, 자동차, 유통, 식음료에서 시작해 포털, 패션, 게임, 금융, 여가 등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PLCC 파트너사들은 데이터 동맹을 통해 파트너사 간 고도화된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협업을 진행해 왔다"며 "파트너사들이 증가하고 업종 또한 다양해지면서 2000건이 넘는...
두산로보틱스, 팔레타이징 전용 협동로봇 'P시리즈' 미국서 공개 2024-05-07 09:24:40
P시리즈는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된다. 제조, 물류, 식음료(F&B)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는 팔레타이징 설루션은 국내뿐 아니라 북미, 유럽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팩트엠알에 따르면 팔레타이징 로봇 시장은 연평균 9.4%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33년에는 101억5천600만달러(약 13조8천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