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관세 충격 흡수한 GM의 비결은?…"트럭·SUV로 부활" [핫픽!해외주식] 2025-11-03 08:00:09
따른 추가 비용도 실적 악화 요인이 됐다. 아르노 안틀리츠 폭스바겐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연간 최대 50억유로(8조3000억원)의 관세 부담이 계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실적 부진이 이어지며 폭스바겐 주가 올 들어 3.82%(31일 기준) 오르는 데 그쳤다. 반면 GM에 대해선 관세 충격을 비교적 덜 받을 것으로 기대한...
SK온·SK엔무브 합병법인 'SK온' 본격 출범…배터리 경쟁력 강화 2025-11-01 07:00:01
신사업 발굴도 가능할 전망이다. SK온은 현대차그룹, 포드, 폭스바겐, 벤츠, 페라리 등 글로벌 완성차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고, SK엔무브도 글로벌 유수의 OEM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재무적 효과도 눈에 띈다. 합병 후 연 8천억원 수준의 추가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과 1조7천억원의 자본 확충 효과가 예상된다...
"새 제철소까지 4년 못기다려"…포스코, 美철강사 손잡고 관세 돌파 2025-10-31 17:44:41
제너럴모터스(GM)와 포드, 스텔란티스, 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회사를 고객사로 두고 있어 미국 자동차용강판 시장을 공략할 수도 있다.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미국 내 우리의 현재 고객에게 미국산 철강을 공급하고 그동안 쌓아온 신뢰 관계를 한 단계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진원/성상훈...
中·네덜란드 '넥스페리아 갈등'…부품 끊긴 車업계, 생산중단 공포 2025-10-31 17:26:50
것이다. 유럽 자동차업계도 비상이 걸렸다. 폭스바겐은 필수 부품 부족으로 독일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골프’ 생산 중단을 검토 중이다. BMW, 메르세데스벤츠 등도 넥스페리아 부품을 사용해 사태가 길어지면 생산 차질을 빚을 수 있다. 넥스페리아는 범용 반도체 시장에서 숨은 강자로 꼽힌다. 개별 단가는 낮지만 자...
"아들이 더 좋아해요"…'캠핑족' 극찬 쏟아진 아빠車 뭐길래 2025-10-31 11:48:03
올해 출시된 폭스바겐의 신형 '아틀라스'다. 카라반이나 트레일러 등 큰 장비를 거뜬히 끌 수 있는 견인력과 동급 최대 수준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의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드라이브 시스템 및 안전성 등을 두루 갖추며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형 SUV의 대안으로...
유럽 재무장에 200% 폭등한 라인메탈…“종전 후에도 상승 여력” [핫픽!해외주식] 2025-10-31 08:00:01
폭스바겐의 시가총액마저 제쳤다. 전쟁이 시작된 2022년부터는 약 1800% 상승했다. 시장의 관심은 이 회사가 종전 후에도 성장 여력이 있는지에 쏠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미 유럽 각국이 국방비 증액에 나선 만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평화 협정이 체결되더라도 재무장 흐름이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 라인메탈이...
5년 만에 '적자 전환'…"관세 비용만 연 8조" 2025-10-30 18:44:14
자동차 제조사 폭스바겐그룹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분기 적자를 기록했다. 폭스바겐그룹은 30일(현지시간) 발표한 실적에서 올해 3분기 10억7,200만유로(1조7,800억원)의 세후 순손실을 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3분기 3.6%에서 올해 -1.6%로 급락하며 적자 전환했다. 이번 분기 적자는 2020년 2분기...
폭스바겐그룹 5년만에 적자…"관세비용 연간 8조원" 2025-10-30 18:26:14
2.3%, 인도량은 219만9천대로 1.0% 늘었다. 폭스바겐은 마진율이 낮은 전기차 생산 확대와 미국 관세, 계열사 포르쉐의 전략 수정으로 인한 추가 비용을 실적 악화의 원인으로 들었다. 포르쉐는 배터리 생산 자회사를 청산하는 등 전기차 전략을 수정하느라 올해 3분기 9억6천600만유로(1조6천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
"4.4조 절감 효과"…현대차그룹, '관세 리스크' 덜고 美 공략 박차 2025-10-30 08:02:12
도요타, 독일 폭스바겐 등과 대등한 위치에서 경젱할 수 있게 됐다. 자동차 업계는 숨통을 트이게 됐다. 자동차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대미 수출 산업이다. 지난해 국내 완성차의 대미 수출액은 347억달러로 전체 자동차 수출액(708억 달러)의 절반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컸다. 다만 트럼프 행정부가 수입산 자동차에...
"車·부품 관세 15%로 인하…반도체, 대만보다 불리하지 않게 할 것" 2025-10-29 20:46:56
15%의 관세만 내는 일본 도요타(6조2000억원)와 독일 폭스바겐(4조6000억원)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15%의 관세율이 적용될 경우 이 비용은 5조3000억원으로 3조1000억원 줄어든다. 도요타나 폭스바겐과 비교해 크게 불리하지 않은 수치다. 인하된 관세율은 다음달 1일 또는 12월 1일부터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