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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20나노급 모바일 D램 `저탄소 제품` 인증 2014-05-01 09:48:28
‘저탄소 제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저탄소 제품 인증’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제도로, 제품 생산 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이 환경부에서 제시한 기준을 충족시킬 경우 해당 제품을 저탄소 제품으로 인증합니다. SK하이닉스는 미세공정 전환과 공조 설비 최적화를 통한 스팀...
[R&D·신기술로 도약] 동국제강, 창조와 도전…"글로벌 철강벨트 구축" 2014-04-23 07:00:39
동국제강은 브라질 제철소를 통해 최고급 철강제품을 더욱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브라질 제철소를 바탕으로 성장 잠재력이 큰 남미 시장을 선점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브라질은 세계 최대 철광석 산지이면서도 쇳물 생산량은 연간 4000만t 수준으로 한국의 절반 규모에...
LG전자, 온실가스 감축목표 7년 앞서 달성 2014-04-22 11:00:00
제품 별 온실가스 배출량을 인지할 수 있도록 ‘탄소배출량 인증’ 및 ‘저탄소 제품인증’ 취득을 확대합니다. 김준호 LG전자 품질센터장 전무는 “고효율 제품과 에너지절감 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관련 인증 취득을 확대해 친환경 선도기업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LG전자는 기후변화 대응...
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행보 2014-03-28 10:00:39
이 시간에 이니스프리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뷰티포인트를 추가로 10%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니스프리 mc팀 김윤혜 팀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영업에는 다소 불편함이 있겠지만, 이니스프리와 고객 모두 생활 속에서 작은 에너지 절약을 통해 지구 사랑에 동참한다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며...
한국토요타, "하이브리드카로 승부 걸 것" 2014-03-26 18:51:27
최근 환경부의 탄소세(저탄소차협력금제도) 도입 움직임과 더불어 가장 관심을 모으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아키히다 사장은 "친환경 기조를 강화할수록 하이브리드카는 진가를 발휘할 것"이라며 "낮은 탄소배출량이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이익으로 전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정부가...
[이런 규제 없애라 - 한경 기업 신문고] 미국도 3%인 연비 오차 범위 5%로 해달라…美자동차업계 '무리한 요구' 2014-03-23 20:58:47
따라 부담금을 매기거나 보조금을 주는 저탄소차협력금제도를 뺀 나머지 요청은 대부분 합리적인 근거가 없는 ‘떼쓰기’에 가깝다는 것이 정부 실무자들의 전언이다. 대표적인 것이 자동차 연비를 부풀리는 것을 막는 규정이다. 정부는 자동차 연비 ‘뻥튀기’를 막고 연비 표시 수준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
[이슈N] 한-미 FTA 2주년, 성과와 과제는 2014-03-13 20:20:26
세관의 원산지증명 부담이 과도하다는 문제나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 시행과 관련한 미국 자동차 업계의 우려를 전달한 것 정도였고, 무역 성과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현재까지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한미 FTA를 기업들이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앞으로 남은 과제입니다. 앞으로 미국 시장의 수요가 ...
[이슈N] 한-미 FTA 2주년, 성과와 과제는 2014-03-13 20:19:18
세관의 원산지증명 부담이 과도하다는 문제나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 시행과 관련한 미국 자동차 업계의 우려를 전달한 것 정도였고, 무역 성과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현재까지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한미 FTA를 기업들이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앞으로 남은 과제입니다. 앞으로 미국 시장의 수요가 ...
[Global Issue] 지구촌 곳곳 극심한 가뭄…커피·설탕 등 농산물값 급등 2014-03-07 17:32:51
배출하는 제품에 별도의 세금을 부과하는 일명 ‘탄소세’를 도입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내년부터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차를 사는 소비자에게는 세금을 많이 물리고, 배출량이 적은 차를 사면 보조금을 주는 것을 골자로 하는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를 시행할 계획이다.김동윤 기자 oasis93@hankyung.com
[모터쇼]전륜구동도 BMW 답게,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2014-03-06 17:44:06
보디, 저중심 설계 등도 특징이다. 서스펜션은 앞바퀴의 경우 싱글 조인트 스프링을 썼다. 뒷바퀴는 bmw가 개발한 멀티 링크다. 제네바=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모터쇼]쌍용차 사장, "저탄소차협력금제 뒤로 늦춰야" ▶ [모터쇼]가장 강력한 인피니티, q50 오 루즈 ▶ [모터쇼]토요타, 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