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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정자원 화재에 647개 전산망 마비…"내 돈 묶였다" 대혼란 2025-09-27 20:52:46
센터·우체국이 문을 닫은 주말에 온라인 서비스마저 멈추자 시민들은 ‘이중 고립’을 호소했다. 한 시민은 “주말에 온라인으로라도 민원을 해결하려 했는데 시스템이 모두 먹통이라 아무것도 못 했다”고 했다. 추석을 불과 며칠 앞두고 발생한 이번 사태로 금융·우편·민원 서비스 전반의 차질이 불가피해지면서, 국가...
국가 전산망 화재로 부동산 서류 8종 온라인 발급 중단(종합) 2025-09-27 17:53:15
중단(종합)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장애…무인민원발급기도 일시 중단★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국토교통부는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일사편리'에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토지·임야대장, 공유지연명부, 대지권 등록부, 지적·임야도,...
"우체국이 주거래 은행인데" 발동동…전산 먹통에 '대혼란' 2025-09-27 17:41:41
있다"고 말했다. 주말을 맞아 무인민원발급기나 공공 웹사이트에서 민원 서류를 발급받으려던 시민들도 곤욕을 치렀다.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는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일부 여객선 탑승객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불가로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지 못해 난처한 상황에 놓였다. 모바일 신분증마저 신규 발급이나 재발급...
사상 초유의 '행정마비' 사태...정부 전산망 '올스톱' 2025-09-27 17:21:09
본원과 광주·대구센터를 합쳐 정부 업무서비스 기준 총 1600여개 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 본원에만 전체 국가 정보시스템의 3분의 1 이상이 몰려있는 셈이다. 서버 전원 연결이 차단된 상황이어서 백업 데이터를 활용하는 복구 작업에도 차질이 빚어질 전망이다. 클라우드 업계 등에 따르면 국정자원의...
국가 전산망 화재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등 장애 2025-09-27 15:56:21
민원서류 8종 온라인 발급 중단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국토교통부는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로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일사편리'에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토지·임야대장, 공유지연명부, 대지권 등록부, 지적·임야도, 경계점좌표등록부, 부동산종합증명서 등...
김동연 지사 “도민 불편 최소화”…데이터센터 긴급 점검 지시 2025-09-27 12:32:42
곧바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과 데이터센터 긴급 점검을 지시하며 대응에 나섰다. 경기도는 27일 오전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소방상황대책반 운영에 착수했다. 김 지사는 전날 중국 출장 중 화재 보고를 받고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기고, 시스템 마비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라”며 다섯 가지 후속 대책을 주문했다....
논란의 '상명대 총장' 취임식…"축하·반대" 엇갈린 반응 2025-09-27 10:12:55
설치돼 있었다. 취임식이 열린 상명아트센터 대신홀 입구에는 한국걸스카우트연맹과 국회의원 등이 보낸 수십 개의 축하 화환이 놓여 있었다. 취임식에는 유근혜 상명학원 이사장, 이준방 이사, 이정현 상명대 총동문회 회장을 비롯해 교직원과 교수 등 3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해 김종희 상명대 신임 총장의 취임을...
초유의 '국정자원' 화재…국가 업무시스템 647개 마비됐다 2025-09-27 09:41:50
다른 센터에서 백업을 가동하거나 임시로 우회 제공하는 체계가 있어야 한다”며 사전 대비 미흡을 지적하고 있다. 행안부는 화재 발생 두 시간 뒤인 26일 오후 10시 20분께서야 1등급 12개, 2등급 58개 시스템이 멈췄다고 발표해 늦장 대응이라는 비판도 제기됐다. 당시 민원정보분석시스템은 접속이 불가능했고, 온라인...
국가 1·2등급 시스템 70개 마비…허점 드러난 '2시간 복구 규정' 2025-09-27 01:37:07
시스템이 멈췄다. 민원정보분석시스템은 접속이 불가능했고, 온라인 행정심판시스템과 청렴포털시스템도 로그인 오류가 발생했다. 행안부·기획재정부 등 주요 부처 홈페이지 역시 접속이 끊겼다. 국정자원은 중앙·지방정부와 공공기관의 IT 시스템이 집중된 곳으로, 장애가 발생하면 국민 일상에 직결된 영향을 미친다....
김성제 의왕시장 “찾아가는 시장실, 시민 목소리 적극 반영” 2025-09-25 17:50:05
건립 △재개발·재건축 관련 민원 △도로·가로등 정비 △안전시설 개선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사안들이었다. 김 시장은 이를 꼼꼼히 기록하고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김 시장은 또 “앞으로도 찾아가는 시장실을 자주 열어 시민과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열린 시정을 펼치겠다”며 공감 행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