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블리 日플랫폼 아무드, 코트라 손잡고 셀러에 현지물류 지원 2025-11-20 08:41:49
日플랫폼 아무드, 코트라 손잡고 셀러에 현지물류 지원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일본 패션 플랫폼 '아무드'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지원사업을 통해 입점 셀러의 현지 물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20일 에이블리에 따르면 아무드는 코트라가 주관하는 '2025...
올리브영, 내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1호점 개점…"K뷰티 세계화에 기여" 2025-11-19 18:26:48
경쟁을 벌이는 대표적인 격전지다. 올리브영은 패션·뷰티에 특화된 핵심 상권에 출점해 현지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를 우선 공략할 계획이다. 패서디나는 LA에서 북동쪽으로 약 18km 거리에 있는 소도시로, 캘리포니아공과대학교 등 유수의 연구기관이 있어 고소득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이다. 올리브영은 진출 초...
CJ올리브영, 내년 미국에 1호 매장 연다 2025-11-19 16:45:40
폭넓게 아우르는 글로벌 뷰티·웰니스 유통 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미국 현지 물류 센터를 비롯해 상품 소싱과 마케팅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기반을 준비 중이다. 장기적으로는 미국 매장과 온라인몰을 연계한 '옴니채널'을 구축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성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삼성물산, 프랑스 감성 패션 '메종키츠네'의 편안한 실루엣…여유로운 무드와 위트 있는 감성 담다 2025-11-19 15:57:54
파리지앵 스타일을 보여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메종키츠네 관계자는 “음악적 감성과 패션적 감각을 모두 갖춘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컬렉션의 감도와 메시지를 더욱 강화했다”고 했다. 캠페인 화보와 영상은 SSF샵에서 공개됐으며, 정재형의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에서는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도 확인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 팝업…한남동에서 겨울 신상품 최대 40% 할인 2025-11-19 15:52:16
등 디저트를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글로벌 패션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편집숍 ‘아프트(APTE)’도 강화하고 있다. 아프트는 프랑스 시계 브랜드 ‘랩스’, 비건 패션 브랜드 ‘아파리’, 핸드메이드 슈즈 ‘보사보’, 패브릭 브랜드 ‘무아몽’ 등 총 8개 해외 브랜드를 큐레이션하는 플랫폼이다. 브랜드 스토리 중심의...
"미국 MZ들 기다려"…올영, '내가 간다' 2025-11-19 14:22:40
국내 오프라인 매장과 글로벌몰을 이용한 북미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과 체험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현재 400여개의 K뷰티 브랜드와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을 협의 중이다. 올리브영은 미국 매장을 K뷰티 브랜드와 현지 소비자가 직접 연결되는 플랫폼으로 키운다는 장기 전략을 세우고 있다. (사진=올리브영)...
CJ올리브영, 내년 5월 미국 1호점 연다…"K뷰티 세계화에 기여" 2025-11-19 14:07:05
K뷰티 브랜드가 만나는 '공동 플랫폼'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세계화에 기여하고, 글로벌 뷰티·웰니스 유통 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올리브영은 미국 현지 물류센터를 비롯해 상품 소싱과 마케팅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기반을 준비하고 있다....
딜리셔스, 개발조직 전면 AI 전환(AX) 가속화 2025-11-19 13:53:11
글로벌 K-패션 B2B 플랫폼 ‘신상마켓’을 운영하는 딜리셔스(대표 김준호·정창한)가 개발조직 전반에 인공지능(AI) 기반 업무 혁신(AX, AI Transformation)을 추진하며, 개발 생산성과 품질을 동시에 높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딜리셔스 연구개발센터는 Cursor AI, Copilot 등 AI 개발도구를 도입해 코드 작성·오류...
"K콘텐츠 인기, 관광 굿즈가 잇는다"…문체부, 관광기념품 박람회 개최 2025-11-19 09:55:26
복합문화공간 등 오프라인부터 생활용품(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등 온라인까지 시장에서 검증된 채널뿐 아니라 해외로의 진출도 지원해 관광기념품 산업의 외연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김대현 문체부 차관은 "'케이-콘텐츠'의 전 세계적인 인기와 더불어 관광기념품 등 '케이-굿즈'도 큰 주목을 받고 있지...
갭, 관세 딛고 실적 개선…글로벌 IB 목표가 줄상향 2025-11-18 18:11:58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투자은행이 잇달아 미국 패션 브랜드 갭(GAP)에 대한 눈높이를 올려 잡고 있다. 미국의 고강도 관세 정책에도 양호한 실적을 발표하면서다. 17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갭 주가는 10.04% 올랐다. 최근 투자은행 바클레이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