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요그룹 광주요, 토마스 헤더윅과 협업 '서울비엔날레잔' 공개…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개최 기념 2025-09-30 11:23:20
디자이너 토마스 헤더윅이 기획한 디자인 철학이 더해져 탄생한 상징적 오브제로, 잔에는 제5회 서울비엔날레 로고가 반영돼 행사의 정체성과 서울시가 지향하는 문화적 메세지를 담아냈다. 광주요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한국 전통 도자 문화가 세계적 디자인과 만나 새로운 시대의 상징적 오브제로 재탄생한 사례”라며...
[이주의 호텔 프로모션] 기나긴 추석 연휴 알차게 보내는 법? 호텔에서 '추캉스' 즐기기 2025-09-29 18:21:37
이그제큐티브 객실 또는 딜럭스 객실 1박과 바스키아 전시 티켓을 증정한다. 전시는 9월 23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뮤지엄 전시 1관에서 열린다. 페어필드 부산 송도 비치, 가을 미식 프로모션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는 가을을 맞아 미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남해 전복...
전쟁의 상흔 DMZ…'생명'들이 춤춘다 2025-09-29 17:32:25
없어 보이는 오브제들이 뒤엉킨 평면이다. 이번 전시 제목인 ‘언두 디엠지(Undo DMZ)’는 이 작품의 제목인 ‘디엠지 비행’의 영문 제목에서 빌려온 것이기도 하다. ◇ 식물 표본부터 사운드까지이번 전시에는 그 흔한 회화 작품이 한 점도 없다. 특정 공간의 소리 풍경을 담은 사운드스케이프 작품부터 사진 콜라주 작...
삼성전자, 스마트 사이니지…전세계 도요타 매장에 공급 2025-09-29 17:24:18
최신 사이니지를 설치해 전시장을 미래형 디지털 매장으로 탈바꿈시켰다. 삼성전자는 미국 미시간주 현대자동차그룹 디자인센터와 미국 전기차 브랜드 루시드모터스의 디자인 스튜디오에도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더 월’ 등을 공급하는 등 자동차산업에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전...
전통과 현대의 조화…진주서 '공예 축제' 2025-09-29 17:23:49
시간과 장소의 기억을 다시 연결하는 목적을 지닌 작품들을 전시한다. 2021년 제1회 비엔날레 방문 인원은 1만5000여 명이며 2023년 제2회 행사에선 4만5000여 명으로 늘어 대규모 공예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진주시는 2024년 유네스코 ‘공예 및 민속예술분야’ 창의도시 네트워크의 의장도시로 선정되는 등 국제적 위상...
인챈티드툴스, 돌봄 케어로봇 '미로카이' 유럽 공략 2025-09-29 15:22:18
가로막았던 사용자 거부감과 미적·감성적 장벽을 디자인과 AI 융합으로 극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챈티드툴스는 창업자 제롬 몽소가 과거 알데바란 및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에서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 경험을 쌓은 뒤 2021년 파리에서 창업하며 출발했다. CES, 비바테크, ICRA 등 글로벌 전시와 학회에 적극 참여하며...
삼성전자, 토요타에 스마트 사이니지 2.3만대 공급 2025-09-29 14:54:39
있다. 삼성전자는 제조, 설계, 전시장 등 자동차 산업 전반에도 활용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미국 미시간에 있는 현대차그룹의 디자인 센터에도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더 월’ 등을 공급해 자동차 디자인 개발 및 설계에 활용하고 있다. 글로벌 사이니지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창원국가산단 디지털·AI 혁신…'K수출 핵심 거점'으로 뜬다 2025-09-28 16:22:01
디자인리빙랩 참여단을 운영해 청년들이 직접 브랜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 기획 과정에 참여하도록 하며 산단 근로자와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은 기계·방산 테마 체험·전시관 조성, 청년문화센터 및 청년공예 오픈스튜디오 설립, 휴·폐업 공장 리모델링을 통한 청년...
"독일 뮌헨 여행 '필수 코스' 됐다"…年 300만명 찾는 곳 [모빌리티톡] 2025-09-28 06:30:03
드라이빙 센터가 벤치마킹BMW 벨트는 BMW그룹의 차를 전시하는 곳이자 BMW 그룹 차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인도가 이뤄지는 딜리버리 센터다. 마케팅 차원에서의 분명한 목적이 있는 곳이지만, 단순히 BMW그룹의 센터로만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뮌헨의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잡으면서다. BMW 벨트는 2007년 10월 ...
[비즈니스 인사이트] 오사카 엑스포에 대한 다른 생각 2025-09-26 17:52:01
인정 박람회였다. 오사카 엑스포는 우리 삶을 위한 미래 사회를 디자인하자는 주제(Designing Future Society for Our Lives)로 ‘인류의 생명을 구하고’(Saving Lives), ‘삶의 역량을 키우고’(Empowering Lives), ‘삶을 연결하자’(Connecting Lives)는 하위 주제를 각 나라가 자신들의 장점을 살려 구현하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