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신사 뷰티, 코스맥스 기술 입고 신제품 개발 나선다 2025-09-25 11:40:15
출시할 예정”이다. 양사는 신규 원료 공동 개발, 신제품 관련 신기술 및 제형 개발, 코스맥스 차이나 생산 프로젝트 수행 등 다각적인 협력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재영 무신사 커머스부문장은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인 코스맥스와 협업을 통해 무신사의 뷰티 제조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무신사, 뷰티 판 더 키운다…코스맥스와 손잡고 화장품 개발 2025-09-25 09:51:01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와 손잡고 뷰티 사업 강화에 나선다. 코스맥스의 제조 역량과 무신사의 브랜드 기획력을 결합해 K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겠다는 구상이다. 무신사는 최근 서울 성동구에 있는 본사에서 코스맥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미 리튬주 95% 폭등...관련주 벌써 '들썩'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9-25 08:24:58
- 화장품 ‘메디큐브’ 브랜드 중심으로 미국과 일본 등에서 매출 세 자리 성장 중. 메디큐브 브랜드는 다수의 아이템이 라인을 구성하며 유통채널 순 위가 상승 중이란 점이 장점 -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Top100위 내 메디큐 브만 6개 랭크 중. 금번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 성과도 ‘24년 블랙프라이 데이 행사 성과와...
'늦은 추석'에 대형마트 울상…편의점은 활짝 2025-09-24 11:44:57
힘입어 사치품 및 패션·의류 부문을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다. 온라인 매출은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확대, 서비스 부문의 높은 성장 등으로 증가세를 이어갔다.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53.2%로 작년보다 3.3%포인트 상승했다. 상품군별 동향을 보면 오프라인은 해외 유명 브랜드(12.4%),...
늦은 추석에 8월 대형마트 매출↓…'소비쿠폰 특수' 편의점은 ↑ 2025-09-24 11:00:07
패션·의류 부문을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다. 온라인 매출은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확대, 서비스 부문의 높은 성장 등으로 증가세를 이어갔다. 8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53.2%로 작년보다 3.3%포인트 상승했다. 상품군별 동향을 보면 오프라인은 해외 유명 브랜드(12.4%), 서비스·기타(1.5%),...
[2025 대한민국 고객만족브랜드대상] 비건 뷰티 브랜드, 잇라피(It.RAPI) 2025-09-23 04:22:02
비건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잇라피는 피부 본연의 균형을 고려한 성분 중심의 제품 라인업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신중히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잇라피는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일상 속에서 비롯된 현실적인 고민에서 출발했다. 잇라피 황민선 대표는 수많은...
애물단지 공항면세 떼낸 호텔신라, 수익성 개선 '청신호' 2025-09-22 15:07:17
'애물단지'로 꼽혔던 인천공항의 향수·화장품 면세 사업권(DF1 구역)을 반납하면서 실적 개선에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22일 유통업계와 증권가에 따르면 호텔신라의 내년도 영업이익은 약 1190억원으로 추정됐다. 올해 연간 영업이익 추정치(525억원)의 2배 수준이다. 인천공항 면세점 의무영업이 끝나는 내년...
"K뷰티, 아마존 지원에 '색조'로 확장…중남미로도 영향력 확대" 2025-09-22 10:33:29
= K뷰티(한국 화장품)가 아마존 지원에 힘입어 스킨케어에서 색조로, 아시아·북미에서 중남미 등으로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는 증권가 전망이 나왔다. 그러면서 화장품주에 대한 투자 의견을 '비중 확대'로 제시했다. 증권사들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아마존 뷰티 인 서울 2025' 행사...
"K뷰티, 세계서 가장 먼저 소비자 요구 충족…초격차 경쟁력 갖춰" 2025-09-21 18:03:57
타진하자 협력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인도 화장품 기업들은 현지법인을 설립하지도 않았는데 벌써 한국 공장에 주문을 맡기고 있다. 코스맥스는 유럽 약국과 일본 미용실도 고객사로 삼을 계획이다. 경기 성남시 판교의 코스맥스 본사에서 이경수 창업자 겸 회장을 만났다. ▷코스맥스가 세계 1위입니다. “화장품 ODM 사...
"다이소에서 이걸 왜 사?" 했는데…그야말로 '대박' 터졌다 2025-09-20 10:07:19
입지가 예전만 못한 상황이다. 특히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부문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163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약 20년 만에 적자 전환했다. 같은 기간 애경산업 화장품 부문 영업이익도 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7% 급감했다. 업계 관계자는 “다이소 입점은 젊은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장기적인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