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 태국 뷰티·생활용품 선보여…시암피왓그룹과 협력 2025-09-24 08:56:54
유통기업 시암피왓그룹과 함께 태국에서 인기 있는 뷰티·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 등 주요 점포에 있는 에이치바이에이치(HBYH)와 비클린(B.CLEAN) 매장에서 매종 크래프트, 글라, 허브앤미네랄 등 태국 브랜드 3종의 대표 상품을 소개한다. 현대백화점은...
전남대 김장호 교수 창업기업, 세계 최대 뷰티전시회 정상 올라 2025-09-22 16:00:31
창업기업 나노바이오시스템은 지난달 31일 세계 3대 뷰티 전시회 중 하나인 ‘2025 북미 코스모프로프 어워즈’에서 스킨·바디케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코스모프로프는 전 세계 110여 개국에서 12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고 1000여 개 제품이 경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뷰티 전시회다. 이번 수상은 국내 기업이...
"영향력 더 커진다"…증권사 '비중 확대' 한 목소리 2025-09-22 10:58:25
색조·뷰티기기·헤어케어 부문으로의 확장이 예상된다"며 "이미 검색량과 판매 증가율이 평균을 상회해 색조·헤어케어 확산 시 영향력은 더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교보증권 권우정 연구원은 "이번 행사에는 아마존 미국·일본·호주·라틴아메리카 글로벌 리더십이 참석해 작년보다 높아진 K뷰티에 대한 관심을...
2025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 경상, 전라, 제주 지역 결과 발표 2025-09-22 10:46:51
기준을 통해 선정되었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해당 뷰티 관련 업체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직원 친절도, 시설 만족도, 가격의 적절성, 서비스 품질 만족도, 접근성,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지역 및 부문별 1개에서 최대 3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하였으며 발표 명단...
"K뷰티, 아마존 지원에 '색조'로 확장…중남미로도 영향력 확대" 2025-09-22 10:33:29
중심으로 성장했지만, 향후 색조·뷰티기기·헤어케어 부문으로의 확장이 예상된다"며 "이미 검색량과 판매 증가율이 평균을 상회해 색조·헤어케어 확산 시 영향력은 더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교보증권 권우정 연구원은 "이번 행사에는 아마존 미국·일본·호주·라틴아메리카 글로벌 리더십이 참석해 작년보다 높...
"K뷰티, 세계서 가장 먼저 소비자 요구 충족…초격차 경쟁력 갖춰" 2025-09-21 18:03:57
떠나 K뷰티가 된다 싶으니까 로레알도 한국 기업 인수에 나서지 않았습니까.” ▷K뷰티 인기가 계속될까요. “경쟁자들이 생기겠지만 우리처럼 결정적인 장애물을 뛰어넘지는 못할 겁니다. 90점은 노력하면 얻을 수 있겠죠. 하지만 합격점이 97점이라고 할 때 여기까지 도달할 수 있을까요. 당락은 1점 차이로 결정되고, 그...
'살아남아야 한다'…이커머스 생존전쟁 속 '옥석가리기' 2025-09-21 06:05:02
패션과 식품·뷰티 등 특정 부문을 전문화한 버티컬 커머스도 생존을 위해 안간힘을 쓴다. 와이즈앱·리테일의 지난달 버티컬 커머스 MAU를 보면 CJ올리브영이 950만명으로 1위다. 다음으로 에이블리 917만명, 무신사 689만명, 지그재그 407만명, 오늘의집 362만명, 컬리 349만명 순이다. 올리브영은 고객이 모바일 앱과...
"다이소에서 이걸 왜 사?" 했는데…그야말로 '대박' 터졌다 2025-09-20 10:07:19
‘뷰티 3사’로 불리던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은 최근 국내 시장에서 입지가 예전만 못한 상황이다. 특히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부문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163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약 20년 만에 적자 전환했다. 같은 기간 애경산업 화장품 부문 영업이익도 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7% 급감했다....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뷰티’ 경기 지역 결과 발표 2025-09-19 19:48:52
통해 선정되었다. 한국소비자평가는 해당 뷰티 관련 업체를 이용한 소비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종 평가를 거쳐 △직원 친절도 △시설 만족도 △가격의 적절성 △서비스 품질 만족도 △접근성 △전반적 평가 총 6가지 최종 평가 기준에 따라 지역 및 부문별 1개에서 최대 3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하였으며 발표 명...
뷰티 시총 1위 에이피알 "바이오 진출할 것" 2025-09-19 17:21:13
뷰티 부문을 웃돈다. 아마존에 따르면 최근 12개월간 K뷰티 제품 판매량은 전년보다 70% 급증했다. 아마존은 브랜드 유치를 넘어 글로벌 K뷰티 브랜드를 직접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한국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아마존 독점 신제품도 늘릴 예정이다. 신화숙 아마존글로벌셀링코리아 대표는 “에이피알 같은 메가 셀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