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잘파세대' 잡으려면 '더 짧게'…유통가에 부는 '숏폼' 전략 2024-05-28 09:32:11
소비자가 함께 소통하듯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환타 고유의 톡톡 튀는 브랜드 경험이 더욱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누이 좋고 매부 좋고! 구매로 즉시 연결되는 숏폼 콘텐츠도 인기 이커머스 업체들도 숏폼 콘텐츠 활용으로 고객 눈길을 끌고 있다. 일상생활 팁이나 트렌드 정보들을 담아...
"다이소 화장품 만족도 72%" 초저가 고만족 소비 증가 2024-05-27 14:59:01
초저가 커머스들의 강세와 소비 심리 약화가 맞물리며 기존 업체들도 가격을 강조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이다. 롯데하이마트[071840]의 20만원대 '하이메이드 싱글원 냉장고', 홈플러스의 1만원대 대용량 즉석조리제품 '대짜 시리즈', 11번가의 '임박 마켓', 뷰티컬리의 '최저가...
"SK스퀘어, 업종 내 가장 활발한 주주환원…목표가↑"-유안타 2024-05-27 08:19:09
그는 "티맵모빌리티는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1469만명으로 성장했고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5% 증가한 791억원으로 화물중개를 비롯한 전사업부가 고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11번가는 마케팅비 효율화와 비용절감 등이 이어지며 지난해 영업손실 313억원에서 이번 1분기 195억원으로 적자폭이 줄었다....
'집밥이 대세'…치솟는 외식물가에 유통가 식품판매 '날개' 2024-05-27 06:01:04
조리식품과 가정간편식 매출이 나란히 40%씩 증가했다. 지난해 2월 선보인 11번가 장보기 서비스 '신선밥상'도 지난 2∼4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7% 급증하며 전체 플랫폼 매출을 끌어올리는 효자 노릇을 했다. 올해 신선밥상은 매달 매출이 전달 대비 10∼20% 성장을 이어가는 중이다. 식품이 주력인...
현금거래냐 주식교환이냐…국민연금, 11번가 매각 '고민되네' 2024-05-20 15:45:40
80.26%)인 SK스퀘어가 아닌 18.18%를 보유한 재무적투자자(FI)가 매각을 주도한다. FI는 PEF 운용사인 H&Q코리아와 이니어스프라이빗에쿼티(PE) 컨소시엄이다. 11번가는 SK스퀘어가 지난해 11월 FI 지분을 사갈 수 있는 권리(콜옵션) 행사를 최종 포기하면서 FI 주도로 재매각 수순을 밟고 있다. 매각 일정이 계획보다 늦어...
제주 한라수, 2L 무라벨 대용량 제품 출시 2024-05-20 14:27:43
수 있게 됐다. 기존 제주 한라수 500mL와 경도가 같은 40㎎/ℓ의 연수 제품으로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한 물맛이 특징이다. 경도는 칼슘, 마그네슘 등 물속에 들어 있는 필수 미네랄의 함량이 반영된 지표로 시판되는 식수 대비 미네랄이 2배가 많다. 제주 용암해수로 만든 해양심층수여서 규소, 아연 등 희귀한 미네랄과...
SK스퀘어 1분기 영업이익 3천238억원…흑자 전환 2024-05-16 17:02:31
개선된 포트폴리오 회사는 콘텐츠웨이브(+327억원), 11번가(+123억원), 티맵모빌리티(+45억원) 등이다. SK스퀘어는 올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콘텐츠웨이브를 규모의 경제를 갖춘 미디어 컴퍼니로 격상하기 위해 티빙과의 합병 계약을 조속히 체결할 계획이다. 또한 원스토어의 아시아, 유럽 진출을 본격화하기 ...
이용자수 껑충…티메파크 '부활의 신호탄' 2024-05-13 18:26:59
테무 등 중국 커머스까지 경쟁에 가세한 터였다. 하지만 올 들어 반전이 일어났다. 이용자가 늘기 시작한 것이다. 13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티몬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작년 12월 약 346만 명에서 올 4월 421만 명으로 넉 달 만에 21% 증가했다. 위메프 이용자 또한 기존 301만 명에서 419만 명으로 39%...
11번가 "'십일절페스타'에 알뜰쇼핑 고객 몰려…일부상품 완판" 2024-05-09 09:57:04
고물가 속에 알뜰 쇼핑을 하려는 고객들이 몰리면서 대표 특가 행사인 '타임딜'과 '반값딜'도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고 11번가는 소개했다. 고객들의 이벤트 참여도 활발하다. 11번가에 따르면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판매되는 '홍콩 왕복항공권 100원딜'은 이벤트 시작 10초 만에 매진...
알·테 공습에 쿠팡도 적자…위기의 K커머스 2024-05-08 17:46:34
쿠팡이 유일합니다. 쓱닷컴, 지마켓, 롯데온, 11번가, 컬리 모두 고전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알리와 테무의 공습에 대응하기 위해 다시 물량 공세에 나서는 양상이어서 수익기반 악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자본시장의 투자 열기가 빠르게 식고, 소비심리도 위축되는 등 분위기가 악화된 가운데 이처럼 쩐의 전쟁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