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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하며 창조하고 끊어내고 다시 잇는 해머 '나'를 때리다 2025-11-20 17:03:31
해머가 걸리고 작품이 시작되면 무용수들은 누드톤의 미니멀한 의상을 입고 나와 군무를 펼친다. 이 장면은 인류 역사가 시작되는 때로 볼 수 있다. 그때 그곳에 쌓아놓은 벽돌을 무너뜨리며 화려한 색채를 입은 여성이 등장한다. 이 무채색 세상에 나타난 무용수들은 저마다의 색과 움직임으로 개성과 자유로움을 드러내며...
다시 피어나는 韓 무용의 역작...국립무용단 '거장의 숨결' 2025-11-19 17:09:02
사태로 국립무용단은 외국 안무자와 무용수를 데려올 수 없을 만큼 궁핍한 상황이었다"며 "국가적 위기가 왔을 때 영혼의 양식이 될 수 있는 춤을 찾다가 동양적 윤회적 사상을 통해 삶의 가치를 찾아보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회고했다. 김현자의 '매화를 바라보다'에선 은은한 미소를 머금은 여성 무용수들이...
"발레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애착인형…무대위 시간은 선물 같아" 2025-11-19 10:29:35
환상적인 서사가 펼쳐지는 작품 속에서 장래의 스타 무용수들이 첫 존재감을 드러내곤 한다. 올해 유니버설발레단의 서울 공연에서는 두 명의 무용수가 발탁됐다. 2020년 입단 이후 차근차근 역할을 넓혀온 발레리나 장지윤(30), 2017년 입단해 드미솔리스트로 활약 중인 이승민(31)이 그 주인공이다. 두 사람은 다음달 ...
강호현·전민철·박윤재, 새해 '갈라쇼' 총출동 2025-11-18 18:23:12
열린다. 파리오페라발레단에서 제1무용수로 활약 중인 발레리나 강호현(사진), 올해 마린스키발레단에 퍼스트 솔리스트로 이름을 올린 발레리노 전민철, 2025년 로잔 국제 발레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주목받은 아메리칸발레시어터 스튜디오 컴퍼니의 박윤재 등 국제 무대에서 활약하는 한국 무용수들이 대거 출동한다. 이번...
새해 여는 발레 갈라 '더 나잇 인 서울'...강호현·전민철·박윤재 온다 2025-11-18 15:18:27
제1무용수로 활약중인 발레리나 강호현, 올해 마린스키발레단에 퍼스트 솔리스트로 이름을 올린 발레리노 전민철, 2025년 로잔 국제 발레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주목받은 아메리칸발레씨어터 스튜디오 컴퍼니의 박윤재 등 국제 무대에서 활약하는 한국 무용수들이 대거 출동한다. 이번 갈라는 총 3부로 1월 3~4일 양일간...
지젤의 순정·죽음·용서…19세기 '사랑의 佛시착' 2025-11-17 17:07:24
무용수이자 동갑내기 김기완. 두 사람은 예원학교 시절부터 한국예술종합학교까지 발레를 함께 배운 친구로 “언젠가 꼭 공연을 같이 하자”고 약속한 사이다. ◇지젤 주역 맡은 동갑내기 무용수독일 라인강을 배경으로 한 낭만주의 발레 지젤은 시골 소녀 지젤이 신분을 숨긴 공작 알브레히트와 사랑에 빠졌다가 그에게...
[단독] '왕자가 체질' 전민철 "지젤 전날밤 나도 모르게 울기도 했어요" 2025-11-17 14:45:04
통해 전민철 무용수가 퍼스트 솔로이스트로 등록되었음을 알렸다. 정식 입단 후 10월 22일 , 11월 8일 등 잇따라 무대에 오르며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그의 근황과 공연 소감이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 같다. “잘 지내고 있습니다.” 근황을 묻는 질문에 그는 활짝 웃으며 잘 지낸다고 답했다. 정말 행복해 보이는...
대극장 한계 넘은 베르디의 '아이다' 2025-11-16 19:22:13
연출을 대신해 이번 공연에서는 합창단과 무용수를 포함한 200명에 달하는 출연진이 무대를 가득 채웠다. 서울시오페라단은 그동안 세종문화회관의 높은 천장과 깊은 무대를 가득 울려야 하는 구조적 특성으로 인해 성량이 큰 성악가를 섭외하고 무대 바닥에 마이크를 설치해야 하는 등 여러 제약 속에서 작품을 완성해 왔...
한국 대극장의 한계를 넘은 베르디의 그랜드 오페라 '아이다' 2025-11-16 09:12:25
연출을 대신해, 이번 제작에서는 합창단과 무용수를 포함한 200명에 달하는 출연진이 무대를 가득 채웠다. 이는 2022년 박혜진 단장 취임 이후 흥행을 이어온 서울시오페라단의 새로운 도전이자, 그 성과가 분명하게 드러난 순간이었다. 서울시오페라단은 그동안 세종문화회관의 높은 천장과 깊은 무대를 가득 울려야 하는...
[아르떼 칼럼] 인연, 무대 위에서 무대 아래로 흐르다 2025-11-14 17:41:32
무대 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건 무용수지만 그 뒤엔 늘 수많은 손길이 있었다. 함께 믿고 달려주는 동료들, 길을 만들어주는 선생님, 그리고 묵묵히 무대를 완성해준 스태프들. 그들과의 인연이 내 춤의 결을 만들고, 삶의 방향과 철학을 곧게 세워줬다. 이제 나는 무대 위가 아니라 무대 아래에서 춤을 춘다. 토슈즈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