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슨, '더 파이널스' 시즌8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2025-09-11 10:57:34
수 있다. 이밖에도 국가 대항 콘셉트를 반영한 시즌8 배틀패스로 브라질, 이집트, 미국, 이탈리아 등 6개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외형 아이템을 선보이며, 이전 시즌을 완료하지 못한 이용자들을 위한 '레거시 배틀패스'도 업데이트해 원하는 시즌을 선택해 동시 진행할 수 있다. '더 파이널스' 시즌 8...
빅크(BIGC), 38억 뷰의 EDM 아이콘 앨런 워커 내한공연 연다 2025-09-05 10:32:40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OST ‘On My Way’, ‘Live Fast’ 등 다양한 게임 음악 작업을 통해 폭넓은 팬덤을 형성해왔다. 한국과도 각별한 인연을 이어온 바 있다. 아이들의 멤버 우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의 컬래버레이션, MBC에브리원 예능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내년 매출 2조 찍는다"…영업익 뛴 엔씨, 기대작 앞세운 '자신감' 2025-08-12 14:02:56
경우 상황에 따라 일부 적용갈 예정이다. 다만 배틀 패스나 커스터마이징, 스킨이 핵심 사업 모델이 될 전망이다. 박 대표는 "유저 경험 극대화와 수익성 극대화의 상충 문제는 결국 수익성 그래프를 어떻게 가져가느냐에 있다"며 "예전에는 센 BM을 넣어 초기 매출과 수익성을 올렸다가 추후에 유저와 매출이 쭉 빠지는 곡...
엔씨소프트 "아이온2에 자신감…내년 7종 신작 출시" 2025-08-12 10:21:53
있지만 과도하지는 않고 배틀패스나 커스터마이징, 스킨(치장용 아이템) 등이 많은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작 출시 계획 및 기존 작품의 시장 확장 계획도 언급됐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4분기 아이온2를 시작으로 2026년 '브레이커스'·'타임테이커스'·'LLL'과 스핀오프 게임 4종...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3로 반등 노린다 2025-08-12 07:13:01
출시된 배틀 패스(구매하면 진척도에 따라 보상을 받는 상품)는 이용자들이 레벨을 올리기 위한 미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초심자와 복귀 이용자의 진입 장벽을 해소하기 위한 부스트 시스템도 추가됐다. 개발사 넥슨게임즈의 노력에 접속자 지표도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의 일일 최고...
"현질 유도 너무하네"…유저들 등돌리자 '게임 공식' 바뀐다 2025-08-05 08:30:01
수준이다. 반대로 커스터마이징과 배틀패스로 가벼운 BM을 설계한 넥슨의 모바일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은 올해 흥행하며 MMORPG BM 다각화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 마비노기 모바일은 정식 출시 이후 누적 가입자 약 195만명을 기록하고 모바일 MMORPG 장르에서 10대와 20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위를...
[게임위드인] 확률형 아이템 규제…게임사에 돌아온 부메랑 2025-08-02 11:00:00
확률형 아이템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배틀패스나 DLC(다운로드 가능 콘텐츠)도 문제점이 없는 것은 아니다. 장르·플랫폼 혁신을 시도하고 있는 국내 대형 게임사들의 자금줄은 여전히 확률형 아이템 판매에서 나오고 있다는 불편한 진실도 여전하다. 법무법인 화우는 개정 게임산업법 시행에 맞춰 보고서를 내고 "단...
"상한가 쳤을 때 팔 걸"…뜨거웠던 주식이 지금은 '눈물'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5-07-19 07:10:23
"배틀그라운드 콜라보(협업) 이벤트 부재, '패스 오브 엑자일2' 매출 하향 안정화로 PC 부문 매출액도 전 분기 대비 감소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증권사 목표가, 현재 주가보다 낮아…신중한 투자 권고증권사 목표주가 평균치도 현재 주가보다 낮게 형성됐다. 증권사의 목표주가 평균치는 1만6577원, 18일 종가는...
카카오게임즈 "넵튠 매각자금, 신작·지분투자 활용 우선 검토"(종합2보) 2025-05-07 10:20:59
중인 '배틀그라운드'와 '패스 오브 엑자일'(POE) 시리즈의 매출 이연분이 반영되며 72%나 늘었다. 영업비용은 1천3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5% 감소했다. 매출 감소에 따라 개발사 매출 배분·앱마켓 수수료가 반영되는 지급수수료는 34.2% 감소했다. 반면 인건비는 0.3%, 마케팅비는 52.3% 늘었다....
카카오게임즈, 매출 감소에 1분기 영업손실 124억…적자 전환(종합) 2025-05-07 09:00:02
중인 '배틀그라운드'와 '패스 오브 엑자일'(POE) 시리즈의 매출 이연분이 반영되며 72%나 늘었다. 영업비용은 1천3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5% 감소했다. 매출 감소에 따라 개발사 매출 배분·앱마켓 수수료가 반영되는 지급수수료는 34.2% 감소했다. 반면 인건비는 0.3%, 마케팅비는 52.3%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