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팰런티어보다 더 오른 게 있었네"…월가도 깜짝 놀란 주식 [핫픽! 해외주식] 2025-11-12 08:00:02
성장 스토리다. 앱러빈은 주식 시장에서도 돋보이는 기술력과 영업이익률 80%대의 수익성을 바탕으로 지난 6개월 사이 주가를 87% 끌어올렸다. 6개월 동안 87% 상승...'신세대 기술주' PARC로 부상11일 나스닥시장에서 앱러빈은 5.06% 오른 651.32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6개월 수익률은 87.21%로, 같은 기간...
스토리베리, AI 핵심 기술력-제작 경험 앞세워 ‘IP 포트폴리오’ 본격화 2025-11-11 10:00:00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도 고도화했다. 스토리베리 김종한 대표는 앞으로 AI 영상 및 영화 업계는 프리미엄 시네마틱 IP, 대중 확산형 키즈 IP, 큐레이션 친화형 숏폼 IP를 한 포트폴리오에서 병행하는 전략이 리스크 분산과 수익원 다변화에 유효하다고 본다”며 “스토리베리는 공동제작과 투자 유치, 라이선싱, XR...
유통 10년, 산업 DNA 바꾼 게임체인저는 2025-11-07 07:00:05
커머스 업체들의 점유율은 8%였다. 당시 쿠팡에 대한 전망은 부정적이었다. 이베이코리아, 11번가 등 오픈마켓에 밀려 입지가 줄어들 것이라는 이유였다. 기존 유통 강자 신세계, 롯데의 견제에 성장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그래서 쿠팡의 조 단위의 물류 투자 발표는 ‘도박’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코엔커머스(Koen Commerce), 두바이서 '스킨천사(SKIN1004)' 공식 런칭 행사 성료 2025-10-27 16:19:19
경험이었다.”, “제품뿐 아니라 공간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 스토리처럼 느껴졌다.”는 반응을 보였다. 코엔커머스(Koen Commerce)는 두바이를 거점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쿠웨이트 등 GCC 전역을 아우르며, 중동과 유럽의 K-뷰티 허브로 자리한 뷰티 전문 마케팅·유통 기업이다. 2021년부터 현지 시장에서 K-뷰티...
세일 경쟁 대신 '콘텐츠' 무장…오프라인 유통의 반격 2025-10-23 17:39:12
e커머스 공세에 떠밀려 사양 산업으로 치부되던 오프라인 유통이 되살아나고 있다. 낮은 가격보다 경험, 빠른 구매보다 머무는 즐거움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세일 경쟁 대신 콘텐츠를 무기로 진화에 성공한 쇼핑몰과 백화점의 실적이 다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 용산의 아이파크몰이 대표적 사례다. 23일...
K뷰티 글로벌 시장 공략···부스터스 대규모 채용 나선다 2025-10-23 16:54:41
커머스 전문 스타트업 부스터스는 글로벌 뷰티 분야에서 채용 인원과 기한에 제한을 두지 않는 대규모 채용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부스터스가 전개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이퀄베리(EQQUALBERRY)’의 빠른 성장세에 발맞춘 인재 영입을 통해 사업 확장 및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제주대학교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아웃도어 환경에 특화된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바르헤(BARHE)’ 운영하는 ‘제론드’ 2025-10-21 23:47:08
아니라 브랜드의 고유한 스토리텔링과 헤리티지를 구축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셋째,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아웃도어 전문 제품 설계다. “단순한 기능성 화장품을 넘어, 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실제 사용 상황과 피부 고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합니다. 예를 들어, 활동...
대한민국 국대급 마케터 8인이 모였다, '워스픽캠퍼스 2025' 개최 2025-10-17 14:35:56
또한 24년차의 커머스 전문가, 양수석 연사는 메가박스와 29CM, EQL 등에서 리더의 시선으로 신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질문이 무기가 되는 과정’과 ‘실패로 키우는 성장’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 에이전시부터 브랜드사까지, 마케팅 산업을 넘나들며 알게 된 나다움 틱톡코리아의 조성현 브랜드...
무신사, 대규모 상장 주관사 PT…'데카콘' 향한 전략 수립 컨설팅 2025-10-10 14:48:29
성장 스토리로 시장을 설득할지가 상장의 승패를 좌우할 전망이다. 시장에서는 글로벌 시장 확장과 패션 특화 플랫폼을 무신사의 미래를 위한 핵심 키워드로 꼽는다. 쿠팡이나 네이버쇼핑과 달리 무신사는 ‘패션 특화’라는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오프라인 점포와 브랜드 사업을 병행하는 중이다. 기존의 ‘온라인 패션...
한국 재계 60년…세대별 오너십 진화의 궤적 2025-10-01 10:53:28
스토리] 세대별 오너십 한국 대기업의 뿌리는 곧 창업주들의 오너십이다. 자본도, 제도도 없던 전후(戰後)의 척박한 환경에서 이들은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며 산업화를 이끌었다. 사업보국과 인재제일, 현장주의와 인화단결 같은 철학은 한국 자본주의의 토대를 세웠다. 그러나 절대 권한과 밀실 의사결정, 가족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