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억원 → 25만원 간밤 버크셔에 무슨 일이..-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6-04 08:31:57
영 효율성이 제고될 것. 이와 동시에 자기주식 소각을 포함한 주주가치 제고 방안 발표(연결기준 배당성향 40%)도 긍정적 - 3월 기상환경 악화로 역성장했던 편의점 기존점 성장률 은 4월 회복. 성수기 시즌에 돌입하며 상품 경쟁력 강화 전략에 주목 - CJ CGV: 드디어 마지막 관문 통과 (대신증권, BUY, 목표주가 1만원)...
[이번주뭘살까] 여름 초입…식품에 패션·뷰티·여행까지 할인 '풍성' 2024-06-01 07:00:03
상품 구매 시에는 최대 70만원 상품권을 준다. ▲ CJ올리브영 = 오는 6일까지 올영세일을 열어 선케어와 바디케어 등 여름 바캉스 시즌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 쿠팡 =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오는 2일까지 저당 식품과 제로 음료, 다이어트·혈당 관리 식품, 단백질, 비타민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VT 리들샷, 최화정 만났더니 '완판' 2024-05-31 13:33:12
가진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결합된 결과로 해석된다. 한편 브이티코스메틱은 CJ올리브영 온라인몰 전체 판매랭킹 1위, 아마존 1위, 라쿠텐 '2023 SHOP OF THE YEAR 코스메틱·향수'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한국 대표 뷰티 브랜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CJ, 올리브영 업고 튀어.."日·美진출" [엔터프라이스] 2024-05-28 15:26:02
처음에는 국내 화장품 회사들도 올리브영 입점을 거부했습니다. 때문에 당시 올리브영 직원들이 직접 발로 뛰어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의 제품을 찾아 겨우 겨우 매대를 채웠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올리브영의 성장과 함께 중소 화장품 시장도 커지는 역할을 했습니다. 얼마전 콧대가 하늘을 찌르던 설화수와...
"CJ, 자회사 지분가치 상승"...목표가 상향 조정 2024-05-27 09:10:05
매장 영업이익률은 1~2%대에 불과하지만 미국 매장은 영업이익률은 10%대에 달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들어 CJ의 지배구조 개편을 둘러싼 노이즈가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사모펀드인 글렌우드PE가 올리브영 지분 22.6%를 약 3조 5천억 원의 밸류로 매각하고, 이 중 절반을 올리브영이 자사주로 매입하면서...
유안타증권 "CJ, 모든 사업 부문 수익성 개선…목표가↑" 2024-05-27 08:19:50
부문의 고수익 제품 확대로 제일제당의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8.7%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CJ의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은 10조4천억원, 영업이익은 5천7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7%, 74.9% 성장했다. 이 연구원은 "올리브영도 온오프라인 매출액 모두 20% 이상 성장한 것으로 파악되며 푸드빌의 순이익도...
'제니' 파워 이 정도일 줄은…미국서 돈 쓸어 담았다 '대반전' [노유정의 의식주] 2024-05-25 11:59:01
스토어 CJ올리브영에서는 지난해 외국인 매출이 1년 만에 660%, 7배 이상 늘었답니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도 4배 이상입니다. 올리브영은 이때를 노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일본에 진출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상반기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사무실을 열 계획입니다. 기획·진행 노유정 기자...
공정위 "소비자 기만" VS 쿠팡 "PB 덕에 물가 안정" 2024-05-23 17:54:21
소비자 기만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쿠팡 이외의 다른 유통사에서도 직원들이 후기를 작성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SNS를 통해 직원들이 상품을 사용한 후기를 TV홈쇼핑처럼 설명하는 일도 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세사패TV’, CJ올리브영의 ‘올영TV’ 등이 대표적이다. 안재광 기자...
국내 브랜드 1위는 '삼성전자'...LG전자 순위↑ 2024-05-23 16:47:11
올해 50대 브랜드에 새롭게 진입한 곳은 CJ올리브영(33위·7천230억원)과 아성다이소(49위·4천117억원), LG이노텍(50위·4천56억원)이었다. 인터브랜드는 "변화하는 시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미래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PB 상품 우대' 의혹에…쿠팡 "노출 방식 결정은 유통사 고유 권한" 2024-05-23 16:29:04
후기를 작성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직원들이 상품을 사용한 후기를 TV홈쇼핑처럼 설명을 하는 일도 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세사패TV’, CJ올리브영의 ‘올영TV’ 등이 대표적이다. 쿠팡 관계자는 “직원임을 밝히고 작성한 후기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