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무신사, 서울숲에 'K패션 클러스터' 만든다 2025-11-21 17:31:50
수제화 거리엔 트렌디한 패션·뷰티·식음료(F&B) 브랜드 매장이 들어섰지만, 서울숲은 쇼핑 콘텐츠가 부족한 탓에 유동 인구가 줄고 공실률이 높아졌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따르면 지난 8월 기준 서울숲 아틀리에길의 MZ세대 유동 인구는 하루 평균 3596명으로, 연무장길(1만8383명)의 5분의 1에 그쳤다. 아틀리에...
미하엘 로셸러 "부산공장은 북미수출 위한 폴스타의 중요한 전략 거점" 2025-11-21 17:28:54
말했다. 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인 폴스타의 최대주주는 중국 지리자동차그룹이다. 중국 청두, 루차오, 항저우 등에 공장을 뒀다. 2020년부터 여기서 생산한 차량을 북미 지역에 수출하고 있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 출범 이후 미국과 캐나다가 중국산 전기차에 100%를 웃도는 관세를 부과하자 수출...
연간 1600만명 찾는 '레드포스 PC방', e스포츠 복합문화공간으로 성장 2025-11-21 16:43:47
브랜드는 라이엇 게임즈의 핵심 e스포츠 종목인 ‘리그오브레전드(LoL)’와 ‘발로란트(VAL)’를 주종목으로 출전중인 e스포츠구단 농심 레드포스와 PC방 창업 및 종합 컨설팅기업 비엔엠컴퍼니가 함께 전개중인 브랜드로 론칭 3년 만에 전국 110호점을 돌파한 바 있다. 레드포스 PC방은 단순한 게임 공간을 넘어, 고객...
"이렇게만 나오면 대박"…제네시스 마그마 '파격 변신'에 탄성 [영상] 2025-11-21 13:51:20
올리느라 여념이 없었다. 일각에선 럭셔리 브랜드를 표방하며 세단 및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중후한 매력을 뽐내던 제네시스가 슈퍼카 브랜드 못지않은 과감하고 대담한 스포츠카 콘셉트카를 내놨다는 평가가 나왔다. 소개를 마친 마그마 GT 콘셉트카는 강렬한 배기음을 내뿜으며 무대에서 빠르게 퇴장했다. 마그마 GT...
[단독] 무신사, 서울숲에 100억원대 투자…입점사와 'K패션 클러스터' 만든다 2025-11-21 11:36:21
스포츠 브랜드 매장 유치도 추진 중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성수동의 높은 임대료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을 내기 힘들었던 소규모 디자이너 브랜드들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K쇼핑·관광 클러스터 조성무신사는 이미 성수동을 국내 대표 패션 성지로 만든 경험이 있다. 무신사는 2022년 조만호 대표의 주도하에...
브랜드 역사상 가장 스포티한 차 온다…'마이바흐 SL' 출시 2025-11-21 10:42:39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마이바흐 브랜드 최초의 오픈톱 2인승 로드스터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이하 마이바흐 SL)’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이바흐 SL’은 마이바흐 S-클래스, GLS, EQS 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 이은 마이바흐 라인업의 네 번째 멤버로 브랜드 역사상 가장 스포티한 모델이다....
현대차·기아, LA 오토쇼 참가…크레이터·텔루라이드 첫 공개 2025-11-21 10:02:43
윤승규 기아 북미권역본부장은 "텔루라이드는 기아 브랜드에 대한 자동차 업계, 현지 미디어와 고객의 생각을 완전히 바꿔놓은 모델"이라며 "텔루라이드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기아 브랜드도 함께 성장했다"고 돌아봤다.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르포] 제네시스 고성능車 마그마의 심장 'GMR 워크숍'을 가다 2025-11-21 09:52:39
과정을 지켜봤다. 피트스톱(pit stop)은 모터스포츠에서 차량이 재급유, 새 타이어로의 교체, 수리, 기계적 조정, 등을 위해 정지하는 것을 말하는데 내구레이스에서는 빠른 속도로 피트스톱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선 안에 차가 정차하자 급유 후 드라이버가 교체됐고, 바로 타이어 교체가 시작됐다. 이어 차가 선 뒤...
기아, 북미 시장 핵심 차 '올 뉴 텔루라이드' 세계 최초 공개 2025-11-21 09:32:41
브랜드도 함께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2019년 출시 이후 6년 만에 텔루라이드의 글로벌 판매량이 연간 6만대에서 2배인 12만대 이상으로 증가했다”며 “이는 차량에 대한 선호의 증거일 뿐만 아니라 기아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1세대 모델의 성공과 유산을 이어갈 신형 텔루라이드는...
"마그마, 가장 극대화된 제네시스"…10주년 맞은 韓 고급차 브랜드 2025-11-21 08:12:24
등 브랜드 경험도 강화했다. 제네시스는 2020년 GV80과 GV70을 출시하며 세단에 이어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라인업을 구축했고, 같은 해 글로벌 연간 판매 10만대를 처음 돌파했다. 2021년에는 G80 전동화 모델과 GV60을 라인업에 추가하며 본격적인 전동화에 나서기도 했다. 또 유럽, 중국 시장 진출로 글로벌 누적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