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에 예산 때려 박아"…AI전사 1.1만명 육성·GPU '폭풍 구매' [2026년 예산안] 2025-08-29 11:11:27
AI 품목은 자동음향조절 마이크와 피부분석·화장품추천 AI 거울, 신생아 울음소리 분석기 등이다. 공공부문에도 AI 기술을 접목하는데 2000억원을 투입한다. 국민들이 공공행정 서비스를 보다 쉽게 받을 수 있는 데 예산을 중점 투입한다. 세무상담과, 납부신청 등 납세편의 서비스에 AI를 접목하고, 신약허가 과정에서도...
제이준코스메틱,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2025-08-29 10:49:19
화장품 전문기업 제이준코스메틱이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중국 마스크팩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해당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포토] 라비다,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안티에이징 부문 수상 2025-08-29 09:50:58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안티에이징 부문을 수상한 코리아나화장품(브랜드명 라비다) 장시영 부문장(오른쪽)이 이남식 한국소비자포럼 자문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포토] 에스트라,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병원화장품 부문 수상 2025-08-29 09:45:55
올해의 병원화장품 부문을 수상한 아모레퍼시픽(브랜드명 에스트라) 임운섭 더마뷰티 유닛장 부사장(오른쪽)이 이남식 한국소비자포럼 자문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인플루언서들 줄섰다…영역 넓히는 '무신사 뷰티페스타' 가보니 [현장+] 2025-08-28 17:32:25
화장품 샘플을 받아갔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대규모 뷰티 행사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를 개최했다. 2021년 ‘무신사 뷰티’ 론칭 이후 세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행사다. 패션에 이어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신진·중소 브랜드를 컨설팅하는 판로 역할을 하면서 브랜드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뷰티업계 위고비'라더니…4050 女 입소문에 잭팟 터졌다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8-28 11:00:11
화장품 사업에서 빛을 봤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일반 에센스는 원료 함량이 얼마 되지 않지만, 세포랩은 균주가 얼마나 좋은지 보여주기 위해 함량을 92%까지 올렸다"며 "균주 함량이 높은 탓에 퀴퀴한 냄새가 나도 천연화장품이란 것을 강조하기 위해 별다른 첨가제를 넣지 않는다"고 했다. 초기 마케팅 전략도 달랐다....
LG생건, 음료 자회사 매각 검토 2025-08-28 07:59:57
있다. 주력사업인 화장품 사업이 코로나19 사태로 중국에서 타격을 입은데다 미국 중심의 전 세계 K뷰티 붐을 주도하지 못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에 회사는 해외사업 재편 작업을 해오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잠재적으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며 "매각이 중점이...
LG생활건강, 해태htb 매각 검토…음료사업 경영효율화 추진 2025-08-28 07:41:20
사업 부문 등의 전반적인 사업 효율화 작업을 맡겼다. LG생활건강은 해태htb와 코카콜라 등의 음료 사업을 산하에 두고 있다. 음료 사업은 지난해 매출 1조8천244억원과 영업이익 1천681억원을 올렸다. 특히 2010년 지분 100% 인수해 2016년 사명을 바꾼 해태htb는 썬키스트, 코코팜 등을 생산·판매해오면서 지난해 매출...
[단독] K뷰티 황제자리 흔들리자…LG생건, 사업재편 '초강수' 2025-08-27 20:07:18
등 음료 자회사를 차례로 사들이고 생활용품 부문을 강화하는 등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결과였다. 2004년 1조원이던 LG생활건강 매출은 2021년 8조원으로 뛰었다. ‘국내 1위 생활용품·화장품’ 기업으로 도약했다. 시가총액은 25조원에 달했다. 하지만 최근 위상이 확 달라졌다. 지난 6월 신생 뷰티업체인 에이피알에...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 글로벌 K뷰티 열풍 타고 북미·중국 시장 휩쓴다 2025-08-26 15:50:00
선정하는 ‘올해의 브랜드’ 시상에선 병원 화장품 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집계 기준으로 국내 더마 코스메틱 페이셜케어 부문 판매 1위에 오르며 ‘국가대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최근 더마 코스메틱 인기에 힘입어 매출도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