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드디어 집으로" 제주공항 항공기 운항 정상화 2023-05-06 07:43:53
전날에도 항공편 220편(출발 114, 도착 106)이 결항했다. 제주공항 관계자는 "이틀간 발생한 결항편 승객들을 오늘 중 모두 수송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다만 결항편 승객과 당일 예약 승객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청사 혼잡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제주 기점 해상에 발효 중인 풍랑특보와 선박 정비 등을 이유로 ...
감속운행·결항도 속수무책…"HMM, 인내의 시간" 2023-01-18 19:21:39
내년 초까지 운임 약세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선박 공급 증가는 피할 수 없고(23년 +7% 24년 +7%, 25년 +5.6%), 그나마 올해를 지나며 경기가 어느정도 회복됐을 때 반등이 가능하다는 전망이죠. 해운업계에서는 이미 벌크선·컨테이너선 운임 모두 손익분기점 이하로 내려왔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직 수익이 나는건...
2022년 마지막 거래일도 하락 출발 전망 [증시 개장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2022-12-29 08:05:57
순으로 수주량이 많았다. 한국은 고부가가치 선박인 가스운반선으로, 중국은 저부가가치 선박인 벌크선이나 소형 컨테이너선으로 수주 선종이 양분화되는 모양새다. 다만 올해는 카타르 프로젝트 개시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LNG 수요 증가로 LNG 운반선 발주가 폭증했는데 그 수혜를 한국과 중국이 동시에 받은 ...
"백령공항 2027년 개항 가능?"...정부 발표보다 2년 앞당긴 인천시 2022-12-28 11:40:31
대청도, 소청도 지역은 안개와 파도로 선박 운항이 자주 결항된다. 하루빨리 하늘길이 열려야 위급상황 해결과 관광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시가 백령공항의 조기 개항이 가능하다고 주장하는 근거는 우선 공항 건설에 필요한 부지가 공유지(옹진군 소유)이기 때문이다. 공항 건설은 토지 보상 문제 등 돌발 변수가...
"김포공항에서 백령도 간다"...백령공항 예타 통과 2022-12-27 14:53:02
백령도, 대청도, 소청도는 안개와 파도로 선박 운항이 자주 결항하면서 접근성이 떨어졌다. 야간 운행 통제로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에 어려운 문제도 있었다. 공항이 개항되면 전국으로의 이동시간이 2시간 이내(공항 이동 포함)로 크게 줄어들어 일일생활권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인천시는 내년 4월까지 백령공항...
제주공항 항공기 운항 정상화…급변풍특보는 10시까지 2022-12-19 08:26:28
발효된 가운데 항공편 100편이 무더기 결항했고, 오후 들어 운항이 원활해지긴 했지만 연결편 문제 등으로 지연 운항이 속출하는 등 운항에 차질을 빚었다. 공항의 강풍특보는 해제됐지만 급변풍특보는 이날 오전 10시까지 발효된 상태다. 전날 풍랑경보 발효로 통제됐던 바닷길도 정상화됐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라산에 31.6㎝ `눈폭탄`…항공·선박 결항 잇따라 2022-12-18 09:22:06
기준 국내선 10편이 결항했다. 제주공항에선 새벽부터 활주로 제설작업이 진행됐다. 해상에도 풍랑주의보가 내려져 제주와 진도, 상추자도를 잇는 여객선 4편이 결항했다. 기상청은 "서해상에서 찬 대기와 따뜻한 해수면의 온도 차이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19일 오전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며 "산지를...
내일 더 춥다, 아침 최저 영하 19도…올 겨울 최강 한파 예고 2022-12-17 21:18:01
눈과 강한 바람으로 인해 이날 항공기와 선박 운항도 차질을 빚었다. 급변풍(윈드시어)과 강풍경보가 내려진 제주공항은 다른 공항 날씨 문제까지 더해져 오후 7시 기준 28편(출발 13편, 도착 15편)이 결항하고 164편(출발 102편, 도착 62편)이 지연 운항했다. 해상에도 강한 바람이 불면서 제주와 다른 지역을 잇는 8개...
곤두박질 치는 해상운임…"진짜 충격은 내년" 2022-11-04 19:07:28
규제(IMO)가 시작됩니다. 당장 내년 1월부터 선박에서 탄소를 얼마나 배출(CII)하는지 제출해야 하는데, 낮은 등급을 받으면 선박 수를 줄이고 운항 속도를 낮춰야 합니다. 업황도 꺾이는데 환경 규제까지 더해지는 시점이 내년 초다보니 해운업계로서는 긴장감이 높아지는 건 당연한 수순이죠. <앵커> 이래저래 위기...
"단군이래 최대 호황 해상물류…파티는 끝났다" [전효성의 유통인싸] 2022-09-29 10:27:00
선박 공급 과잉이다. 전 세계의 컨테이너 선복량이 약 2,500만TEU였다. 코로나 시기에 발주한 컨테이너선이 약 701만TEU다. 기존 선복량의 약 28%다. 굉장히 무서운 거다. 수요는 주는데 공급은 28% 늘어난다. 발주해둔 선박은 2025년까지 인도가 될건데 앞으로가 더 문제인 셈이다." Q. 해운 운임의 추가하락은 불가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