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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라이브,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 '기회의 땅'으로 급부상 2025-12-04 04:29:39
브랜드 행사에 초청받는 셀러브리티로 성장했고, 상민은 태국 드라마에 주연배우로 캐스팅됐다. 틱톡은 전 세계적으로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어 크리에이터들은 국경을 넘어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잡을 수 있다. ‘추천피드’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노출 기회를 제공한다. 라이브 스트리밍도...
서울시민대학, 유튜브로 학습 접근성 확장… 시민 일상 속 ‘평생학습 플랫폼’ 자리매김 2025-12-03 17:04:17
대표 평생학습 브랜드 ‘서울시민대학’이 오프라인 캠퍼스 중심의 교육을 넘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으로 학습 경험을 확장하고 있다.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한용진)이 운영하는 서울시민대학은 시민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열린 교육 플랫폼으로, 그동안 중부권·동남권·모두의학교·다시가는 캠퍼스...
4년간 파리 날린 바커노이슨 M&A, 두산밥캣 나홀로 베팅 나선 이유 2025-12-03 16:12:34
딜러망을 운영하는 바커노이슨의 브랜드 및 지적재산권(IP)과 판매망을 모두 흡수해 유럽 시장 진출에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시간을 벌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특히 유럽 외 시장에서 고전해온 바커노이슨의 약점을 보완해줄 유일한 인수 후보가 두산밥캣이었던만큼 시너지가 뚜렷하다는 긍정적 전망도 나온다. 또 하나의...
김정수 삼양식품 대표, '불닭볶음면' 신화로 K라면 세계 위상 높여 2025-12-03 16:04:37
불닭 브랜드는 누적 판매량 66억 개를 돌파했다. 할랄, 비건 등 글로벌 인증 확보와 지식재산권 803건을 통해 ‘K라면’의 신뢰도를 높였다. 김 대표는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과 폐기물 매립 제로 획득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장학금 지원, 구호식품 전달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도 상생하고...
황종서 아시아비엔씨 대표, 글로벌 4700개 매장 화장품 유통…K뷰티 선도 2025-12-03 16:04:00
품목 판매와 국가별 수출 전략으로 수출 경쟁력 제고에 공헌하고 있다. 아시아비엔씨는 지난해 매출 1161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57%, 140% 성장했다. 아시아비엔씨는 아마존, 라쿠텐, 쇼피 등 글로벌 e커머스와 왓슨스, TJX, 노드스트롬, 월마트 등 글로벌 주요 오프라인 유통망을 갖춰 4700개...
[바이오스냅] '한미참의료인상' 임선영 원장·한가족의료봉사회 수상 2025-12-03 15:54:31
두 번째 국가가 됐다. 첫 투여를 집도한 RCCH 신경외과 전문의 드미트리 알렉산드로비치 레슈치코프 박사는 "이번 투여는 중증 헌터증후군 환자 치료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헌터라제 ICV가 중추신경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동화약품은 마그네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이것 때문에 한국 온다" 외국인들 열광하더니…'1조 대박' 2025-12-03 15:14:58
특성을 반영한 특화 매장을 전국 각지에 구축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올리브영은 향후 글로벌 관광상권을 집중 공략해 성장세를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각 국가별 명절과 K팝 콘서트 등 외국인 많이 오는 시즌에 발맞춰 주요 상권 내 매장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역직구 플랫폼 ‘CJ올리브영 글로벌몰’과의...
'100억' 여기에 태운다고?…"뜻밖이네" 게임사들 몰리는 곳 2025-12-03 14:43:14
기반 콘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면서, 글로벌 게임 IP 역시 “이 세계관이 어디에서 비롯됐는가”라는 질문을 더 많이 받게 됐다. 한국적 미학과 서사가 결합될수록 해외 이용자에게는 브랜드의 정통성과 세계관의 깊이가 강화되는 효과가 발생한다. 쿠키런·롤(LoL) 같은 IP가 한국적 자산을 적극적으로...
벤츠·BMW 또 제쳤다…한국서 '질주' 2025-12-03 12:04:29
1만5천64대(51.3%), 전기 1만757대(36.6%), 가솔린 3천210대(10.9%), 디젤 326대(1.1%) 순이다. 국가별 브랜드 판매량은 유럽 17만996대(61.3%), 미국 8천139대(27.7%), 일본 2천58대(7.0%), 중국 1천164대(4.0%) 순이다. 구매유형별로는 개인 구매가 1만9천136대(65.2%), 법인구매가 1만221대(34.8%)였다. (사진=연합뉴스)...
항공정비 분야 발전을 위한 제언 [이호진의 공항칼럼] 2025-12-03 10:55:43
MRO 브랜드가 탄생할 수 있다는 의미다. 물론 모든 시너지가 자동으로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조직문화·정비 매뉴얼·근무체계 등에서의 차이를 조정하는 과정은 적지 않은 도전이 될 것이다. 정비 업무는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작은 절차적 차이도 혼선을 일으킬 수 있기에 표준화 작업은 치밀하고 단계적으로 진행되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