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성숙 장관, 대전 중구서 글로컬 상권사업 추진상황 점검 2025-12-05 10:00:00
'글로컬 베이커리 도시'로서의 정체성을 구축하고 있다. 한성숙 장관은 상권 현장을 둘러본 뒤 열린 차담회에서 상권 내 각 주체의 역할 분담과 협력 방식, 노포·로컬 브랜드·창작자 간 상생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 장관은 "오늘 현장에서 확인한 다양한 시도와 활동은 지역의 콘텐츠와 민간의 창의성이 결합할...
'부산 매력'에 풍덩…외국인 관광객 300만명 2025-12-04 18:37:11
로컬 브랜드의 미식 콘텐츠가 방문객 유치를 견인했다. 부산항을 중심으로 한 크루즈도 210항차를 기록하며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영화·공연·음악·미식 등 부산 전역의 문화자원을 한데 모은 ‘페스티벌 시월’을 중심으로 ‘1분 완판’으로 관심이 집중된 도심 해상 교량 자전거 투어 축제 ‘세븐브릿지 투어’,...
디마이너스원,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포함 6관왕 수상 2025-12-03 15:09:59
아이시스의 ‘아이시스 호수청소부’ 캠페인으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액티베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했으며, 한국프로축구연맹과 HD 현대오일뱅크의 ‘단 한명의 에스코트 키드’ 캠페인으로 공익광고 부문 동상, 화재보험협회의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으로 PR 부문 동상, 배...
'100억' 여기에 태운다고?…"뜻밖이네" 게임사들 몰리는 곳 2025-12-03 14:43:14
등 로컬리티 기반 콘텐츠가 세계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면서, 글로벌 게임 IP 역시 “이 세계관이 어디에서 비롯됐는가”라는 질문을 더 많이 받게 됐다. 한국적 미학과 서사가 결합될수록 해외 이용자에게는 브랜드의 정통성과 세계관의 깊이가 강화되는 효과가 발생한다. 쿠키런·롤(LoL) 같은 IP가 한국적 자산을...
하이센스, 116인치 초대형 ‘RGB Mini LED 116UXQ’ 국내 공식 출시 2025-12-01 11:00:00
글로벌 가전 브랜드 하이센스(Hisense)가 28일, 자사의 플래그십 모델인 ‘RGB Mini LED 116UXQ’의 쿠팡 사전 예약 판매를 공식 개시한다고 밝혔다. CES와 IFA 2025에서 처음 공개되어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하이센스의 116UXQ는 116인치(약 294cm)의 초대형 스크린에 최첨단 RGB Mini LED 기술과 165Hz의...
제이에스지, ESG 전환 가속...로컬푸드·저탄소·RE100 실행 본격화 2025-12-01 10:31:10
로컬 조달 품목을 확대하고 ‘웰니스·제로’ 메뉴 개발을 1차 마무리한 뒤, 내년 상반기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대체 단백질 브랜드 ‘이노센트’ 적용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서보역 제이에스지 대표는 “급식은 지역사회와 가장 가까운 산업”이라며 “로컬푸드와...
푸디스트X장수군청 MOU 체결…"지역 상생 협력 강화" 2025-11-28 19:19:10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로컬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상생 활동을 약속하며 지속 가능한 상생 협력 모델을 제시했다. 푸디스트는 단체급식, 휴게소, 식자재 채널 등 전국적인 유통망을 축적해 왔다. 푸디스트의 전국 유통망을 통해 장수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판매를...
재미, 의미, 감각 아우른 '대전디자인핫스팟' 15 2025-11-28 18:16:45
풍경들 때문이다. 브랜드 디렉터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부기는 아프리카 무드의 공예품과 스테인리스, 원목 구조물이 어우러져 토속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뉘앙스를 자아낸다. 갤러리나 편집숍을 방불케 하는 부기다. 대전 유성구, 사케바 쿠로자루 새롭고 낯선 경험을 추구하는 진취적인 대전 사람들에게 ‘바’라는...
우주프로퍼티매니지먼트, 코리빙 브랜드 ‘셀립’ 단기 주거 상품 출시 2025-11-28 16:25:07
우주프로퍼티매니지먼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코리빙 브랜드 CELIB(셀립)에서 30일 이상 단기 거주에 특화된 코리빙 상품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을 찾는 외국인 장·단기 체류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입주 즉시 생활이 가능한 준비된 주거 상품에 대한 수요에 대응한 것이다. 서울 도심에는 유학, 프로젝트 파견, 로...
K-브랜드의 미래, 글로벌이 아닌 '글로컬(Glocal)'에서 답을 찾다 2025-11-27 17:47:47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한국 브랜드의 다음 스텝: 글로벌이 아닌 글로컬로”를 주제로, 뉴욕 현장에서 체감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와 한국 브랜드의 실질적인 글로컬(Glocal)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최근 K팝, K드라마, K푸드 등으로 대표되는 K컬처가 전 세계에서 주목받으면서 한국 브랜드의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