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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최초 시행한 대구 골목상권 육성지원, 146개소로 늘어 2025-12-19 19:13:03
상권 이미지를 개선해 방문객 유입 성과를 거뒀다. 또한 동변동 상권에서는 K-팝 콘테스트로 ‘팝콘페스티벌’을 개최해 대구 전역에서 글로벌 댄서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참여와 관객 호응을 이끌어내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무리했으며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골목상권 활성화 유공 표창장을 수상했다. 대구시는 골목상권...
"다이소인줄 알았네"…'5000원 화장품' 파격 승부수 '깜짝' 2025-12-18 17:49:26
브랜드를 내놨다. 이들 브랜드의 공통점은 다이소처럼 모든 화장품의 가격이 5000원 선을 넘지 않는다는 점이다. 다이소는 판매하는 모든 제품 가격을 5000원 이하로 설계하고, 여섯 가지 균일가로 판매한다. 최근 다이소의 화장품 매출 성장세는 가파르다. 용량과 포장지를 줄여 원래보다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데, 고효능...
한스바이오메드, 리프팅실 세계 1위 [텐텐배거] 2025-12-18 13:53:46
대한 이미지가 어떠냐라고 물어봤더니 긍정적인 이미지에 대한 부분이 훨씬 더 높게 나타나는 부분들이었고요. 어떤 부분이 긍정적이었느냐라고 물어봤더니 문화 콘텐츠에 대한 부분이 상당히 긍정적이었다, 현대생활 문화에 대한 부분이 긍정적이었다. 그리고 경제 수준, 제품 및 브랜드 그리고 과학기술 분야에 대해서...
버려진 것에 가치를 입히다…세계가 주목한 K-헤리티지 패션 2025-12-18 10:00:06
이미지가 아니다. 세련된 가죽 지갑 위에 훈민정음의 자음과 모음이 감각적인 패턴으로 새겨져 있다. 소재는 더욱 특별하다. 동물 가죽 대신, 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탄닌 등 식물성 성분으로 무두질한 ‘베지터블 가죽’을 사용했다. 가장 한국적인 기록 유산인 훈민정음이 동시대 가장 중요한 가치인 ‘친환경’을 입고...
"빵 대신 떡 먹는 2030"…23세 대학생의 아이디어, 매출 18억 'K-디저트'로 성장 2025-12-18 10:00:04
리브랜딩은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내수 넘어 글로벌로…“전통 떡의 세계화 이끌 것” 3년 간의 초기 창업 지원 과정을 마무리한 더바른컴퍼니는 이제 해외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이미 미국·캐나다·호주 등지에 수출을 시작했고, 지난 5월에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참가를...
왕의 간식, 현대의 미감을 입다…맛과 멋을 잇는 '로얄헤리티지' 2025-12-18 10:00:01
포장 이미지로 자리 잡아 있던 전통 한과는 이 브랜드를 통해 완전히 다른 얼굴을 갖게 됐다. 올해 처음 ‘오늘전통창업’ 지원 사업에 참여한 초기 스타트업이 이뤄낸 혁신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휘영)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장동광)이 추진하는 ‘오늘전통창업’은 전통문화 분야 초기 창업기업이...
"수입차 살래"…신차 구매 계획 소비자 10명 중 3명이 수입차 선택 2025-12-18 09:31:18
입을 모았다. 희소성과 차별성, 고급스러운 디자인, 브랜드 이미지 역시 주요 구매 요인으로 조사됐다. 수입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응답자 역시 품질과 내구성, 성능, 기술력, 디자인에서의 강점을 이유로 들었다. 수입차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여성(43.3%)과 20대(44.1%)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2년...
난리 난 'MZ 성지' 어디길래…2030이 꽂힌 팝업 정체는? [트렌드+] 2025-12-18 06:30:04
공개된 이후에 마련된 체험공간에선 생성형 이미지 편집 등 AI 기능을 체험하려는 방문객들이 몰리기도 했다. #2. LG전자는 지난 2월 영등포 그라운드220에 2025년형 LG 그램 프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곳의 메인 프로그램은 LG 그램 프로에 탑재된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방탈출...
오뚜기, 단순 파스타 소스 넘어 '유러피언 식탁' 완성…프레스코의 진화 2025-12-17 15:54:14
업계에서는 오뚜기의 이러한 행보를 ‘장수 브랜드의 성공적인 리브랜딩 사례’로 보고 있다. 저가형 이미지가 강했던 레토르트 식품의 한계를 넘어, 프리미엄 식재료를 선호하는 3040 주부층과 1인 가구의 니즈를 정확히 파고들었다는 분석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프레스코는 이제 소스 브랜드를 넘어 유럽의 식문화를 제...
"금 캐러 고향집 갈 뻔"…LG '금테크' 에어컨만이 아니었다 2025-12-17 13:28:56
LG전자는 이처럼 금을 활용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공을 들였다. 금장식 제품을 중심으로 한 '한정판 마케팅'은 소비자들 관심을 환기시키는 효과를 냈다. 해외 럭셔리 시장을 공략하는 과정에서도 금장식 제품들이 돌파구 역할을 했다는 설명이다. 다만 현재로선 당분간 금 장식이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