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노션에스,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으로 日 시장 공략 가속화 2025-08-27 09:00:00
이노션에스,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으로 日 시장 공략 가속화 이노션 소셜마케팅 전문 자회사 …스푼, 비글루 등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맡아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 이노션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문 자회사 이노션에스가 최근 오디오 라이브 콘텐츠 플랫폼 '스푼'의 일본 TV CF 기획 및 제작과 브랜드...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청년의 삶을 함께 디자인해주는 플랫폼 ‘열고닫기’ 개발한 ‘도도한콜라보’ 2025-08-26 21:48:57
유도형 구조를 제공하고 있다. 열고닫기는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 리서치를 결합한 데이터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정책 활용률 제고와 플랫폼 유입 확대를 동시에 실현하고 있다. 특히 플랫폼 트래픽의 상당 비율은 ‘정책 검색’을 통해 유입되고 있으며, 이는 열고닫기가 단순 콘텐츠 플랫폼이 아닌 실제 정책...
"스타트업 열정에 기름 부어 줘"…미래의 '코리안 구글', 美 구글 본사 방문 2025-08-25 15:56:48
솔루션인 ‘잼잼400’을 마케팅하는데 어려움을 겪던 중 ‘양육비 청구’를 도와주는 솔루션을 만드는 ‘창구 알럼나이’를 만나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 두 회사의 목표 타겟이 ‘자녀가 있는 3040 여성’으로 겹쳤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그 외에도 “영상 캠페인을 통한 광고, 창구 창업자들끼리 인공지능(AI)을 같이...
"저성장 고령화 시대…가성비 소비재로 투자 동력 찾았죠" 2025-08-24 17:13:04
기반의 경영 방식을 도입했다. 광고 성과를 단순 매출 증가가 아니라 ROAS(투자 대비 광고 효과)로 측정했고, 1년간 직접 실험을 통해 시간대·매체별 효과를 검증했다. 할인 쿠폰 마케팅은 과감히 버리고, 햄버거 최대 수요층인 10~30대 남성이 게임 소비층과 겹친다는 점에 착안해 ‘블루 아카이브’ ‘붕괴: 스타레일’...
[책마을] 창의성은 영감의 산물이 아니다 2025-08-22 16:19:08
맞물릴 때 비로소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탄생한다는 것이다. 이 책의 장점은 실제 현장에서 나온 풍부한 사례와 체계적인 방법론을 결합했다는 것이다. 저자는 파격의 난이도와 성격을 분류하고, 아이디어 발상법과 실행 조건을 단계별로 설명한다. 광고와 마케팅 종사자뿐 아니라 창의적 작업이 필요한 이들에게도 유용할...
상식 밖에서 납득되는 아이디어를 찾다 2025-08-22 08:15:51
맞물릴 때 비로소 완성도 높은 결과물이 탄생한다는 것이다. 이 책의 장점은 실제 현장에서 나온 풍부한 사례와 체계적인 방법론을 결합했다는 점이다. 저자는 파격의 난이도와 성격을 분류하고, 아이디어 발상법과 실행 조건을 단계별로 설명한다. 광고와 마케팅 종사자뿐 아니라 창의적 작업이 필요한 이들에게도 유용할...
[인천테크노파크 2025년 인천 라이징스타 선정기업] AI 기술을 활용하여 초개인화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위트앤데이터’ 2025-08-21 19:33:45
광고와 인플루언서 마케팅도 병행하고 있으며, ‘메크립’이라는 자체 굿즈 플랫폼도 함께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Seed 투자 유치를 완료했고 TIPS 과제에도 선정되어 기술 고도화를 진행 중입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Pre-A 라운드 투자 유치를 계획 중이며 콘텐츠·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전략적...
희비 갈린 네카오 주가…외국인·기관 수급도 한 쪽에 몰렸다 2025-08-21 16:52:14
따라 광고 수익도 늘 것이란 게 증권가 예상이다. 연말인 4분기는 광고 성수기라 메뉴 개편 효과가 실적에 반영되기에도 유리하다는 설명이다.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카카오는 내년 중 구독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내부 테스트도 벌일 것”이라며 “이를 통한 재무적 성과는 2027년쯤 가시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AI 전담조직 신설·신사업 먹거리 발굴·고객응대 'AI 비서' 구축…디지털 역량 강화 총력전 2025-08-21 15:55:53
마케팅도 눈길AI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도 눈길을 끌고 있다. AI 기술을 적용한 광고 캠페인 제작에 나선 카드사도 있다.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2’ 마케팅에 생성형 AI 기능을 전면 도입했다. 실제 촬영이 어려운 맹수나 아기들이 놀라는 모습 등을 직원들이 직접 생성형 AI를 활용해 작업한 게 특징이다. 우리카드는...
우리카드, AI로 만든 카드의정석2 캐릭터 '블루맨'…깜짝 놀라는 표정으로 강렬한 혜택 상징 2025-08-21 15:50:44
자체 제작한 ‘카드의정석2’ 광고와 캐릭터 ‘블루맨’이 고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카드의정석2 상품은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매스(Mass)카드 중에서 최고 수준의 할인 혜택과 그동안 업계에서 시도된 적 없는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돌아왔다. 그에 걸맞게 광고도 최근 각광받고 있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대담한 이미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