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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지지력 구축 재확인전까지 보수적 접근" 2012-10-17 08:26:25
현재 빠르게 반등하면서 그동안 미국경제 성장의 하방 압력으로 작용했던 주택시장이 미국경제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기대감을 갖게 한다. 현재와 같은 분위기라면 2006년 5월부터 장기간 기준선 50포인트선을 하회하고 있는 주택시장지수가 주택시장의 정상화를 의미하는 기준선도 조만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긍정...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세계경제 전망 하향 지속 2012-10-17 08:13:25
것은 비슷하지만 중장기적인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해서는 우리나라 내부적인 예측기관일수록 상당히 비관적이다. 해외에서는 한국이 앞으로 향후 10년 동안 MIST 국가 내에서 터키와 함께 세계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는 차세대 성장국으로 분류되는 시각이 있다. 여러 가지 정치적 문제 등이 겹쳐 내부적으로 상당히 어둡게...
호남석유, 신동빈 회장 육성의지 부담됐나? 2012-10-12 08:51:28
회사도 아니고 이전부터 매물로 돌아다니던" 물론 호남석유의 합성고무 사업은 투자와 M&A 등을 통해 단기성과를 낼 수 있는 현재 진행형입니다. 하지만 검토 수준의 것을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를 확보했다" "매출40조 성장 로드맵" 등 그럴싸한 문구까지 넣으며 공식화 한 것은 `무리수 아니냐`는 핀잔을 듣기에...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유로존 위기 재부각… 배경은? 2012-09-26 07:52:36
좋지 않게 나왔고 3분기도 마이너스 성장이 불가피하다. 수출의 감소세가 역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3분기의 성장률이 마이너스가 나올 것으로 본다. 이런 상태에서 그동안 잇따른 구제금융으로 인해 독일도 재정사정이 녹록지 않고 경제에서 받쳐주지 못하다 보니 재정을 추가적으로 보충하기 어렵다. 독일도 자금이...
[글로벌 이슈&이슈] 무디스 美 신용 강등 `경고`에도 상승 2012-09-12 08:59:07
경기둔화에 대한 경고음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7%대 성장 전망에 무게가 실리는 가운데 원자바오 중국 총리는 7.5% 성장 목표 달성을 강조했습니다. <앵커> 시장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았다고 하지만 쉽게 넘길 수 있는 부분은 아닐 것 같은데요. 무디스가 미국의 신용등급 강등을 직접 경고하고 나섰네요? <기자> ...
“지루한 증시, 경기회복 시그널 전까지 보수적 대응" 2012-09-06 11:14:13
모든 글로벌 국가들이 상당히 낮은 성장률로 상당히 오랫동안 시간이 지연되고 있다. 회복이 잘 안 되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의 실적의 E는 단가와 수령을 곱한 것에 들어가는 비용을 뺀 것으로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다. 그런데 성장이 없는 수요가 많지 않은 시장에서는 단가를 올리기는 굉장히 쉽지 않다. 결국 파이가...
"미 추가부양책 단행 확인 심리 높아..보수적 대응" 2012-08-30 07:49:25
2% 초반의 성장세를 기록하는데 그치면서 과거보다 현저히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다음 달 중순 정도에 무디스가 스페인의 국가신용등급을 추가적으로 하향 조정한다는 뉴스가 계속 나타나고 있다. 다음 달부터 스페인의 국채만기가 집중적으로 도래할 예정이고 최근 카탈로니아 지방정부가 지난달...
“주말 잭슨홀 연설 기대감 없애야.. IT-자동차부품주 단기매매” 2012-08-29 11:18:30
초에는 내년의 성장률을 0.5% 정도로 예상했는데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걱정했던 더블딥이 발생하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선거가 끝난 다음이나 선거 이전에 미국 정치가들이 합의를 해서 미국의 정부가 허리띠를 지나치게 타이트하게 졸라매는 것을 완화시킬 필요가 있다. 일단 미국 공화당이나...
정보보안, 하반기 실적 `파란불` 2012-08-08 17:12:41
연초에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30% 안팎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안랩은 실제로 1,2분기에 30%에 가까운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 부진은 옥의 티. 하지만 회사 측은 채용확대와 각종 해외 컨퍼런스 참가,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R&D 투자로 인한 것인 만큼 이를 바탕으로 향후 더 큰 과실을 거둘...
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이익액을 높이는 외형 성장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반면 CJ오쇼핑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 상품 비중을 늘리며 수익성 확보에 주력했고 현대홈쇼핑은 이익률 관리에 집중했는데 여기서 희비가 갈린 겁니다. GS홈쇼핑의 덩치 키우기 전략은 글로벌 경기 침체의 여파로 소비 경기가 잔뜩 위축되면서 힘을 내지 못해 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