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너도나도 'MZ 핫플레이스' 떴다…성수동 골목마다 '북적' 2024-04-14 21:00:02
붐비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화장품 업계부터 식품, 주류업계까지 전방위적으로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나섰다. MZ(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 있는 핫플레이스에서 재미를 더한 콘텐츠로 브랜드를 드러내 소비자 눈과 지갑을 사로잡기 위해서다. 그 결과, 서울 성수동 골목골목마다 다른 브랜드의...
알리 공세에도…다이소, 매출 3조 돌파 2024-04-14 18:57:40
초저가 의류와 화장품이 이런 방식으로 출시됐다. 최근엔 외국인 관광객들까지 다이소로 몰려가 쇼핑할 정도다. 다이소는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e커머스의 초저가 공세를 정면으로 돌파한다는 계획이다. 여러 개로 흩어져 있던 온라인 쇼핑몰을 하나로 통합하고 익일배송을 도입해 온라인 사업 강화에 나섰다. 또...
'가성비 맛집'...매출 3조원 돌파 2024-04-12 17:50:39
제품 수요가 증가했다"며 "브랜드 화장품과 실용적인 의류 품목 확대 등 전략 상품의 인기와 시즌·시리즈 상품 매출이 안정적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다이소는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VT코스메틱 등 26개 브랜드의 화장품 260여종을 판매 중이다. 가성비 제품이 많다는 입소문이 퍼지며 지난해 기초와 색조...
아성다이소 작년 매출 3조원 돌파…"가성비 제품·화장품 인기" 2024-04-12 17:40:10
브랜드의 화장품 260여종을 판매 중이며 지난해 기초와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85% 증가했다고 전했다. 다이소는 작년 12월 중순 기존 다이소몰과 샵다이소를 통합한 새로운 다이소몰을 열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익일배송 서비스 등 온라인 영업도 강화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국내 뷰티 기업 투자' ETF 등 3종 16일 상장 2024-04-12 11:48:19
상장한다고 12일 밝혔다. 'HANARO K-뷰티'는 화장품, 피부미용 등 국내 뷰티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FnGuide K-뷰티 지수'를 기초 지수로 추종하며,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 상장 종목 20개로 구성돼 있다. 'TIGER 글로벌온디바이스AI'는 클라우드 서버와의 통신 및 네트워크 연결 없이...
"또 허탕쳤네요" 난리 난 다이소…품절 대란 벌어진 상품 2024-04-07 14:46:11
색조 화장품뿐 아니라 '리들샷 품절 대란'이 이어지고 있는 기초화장품 부문 매출 역시 승승장구하고 있다. 다이소의 1분기 기초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00% 뛰었다. 1분기 전체 화장품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15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브이티지엠피의 다이소 전용 제품 리들샷은 지난해 10월 출시...
'구독자 128만명' 韓유튜버, 일본 홀렸다…'잭팟' 터진 비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06 20:03:50
색조화장품 비중이 높아지는 경향이 나타났다. 올해 스킨·로션 등 기초화장품 수출액은 10억2000만달러로 44.4%를 차지했다. 이는 역대 최대 수출을 달성한 2021년 당시 기초화장품 비중(51.1%)보다 6.7%포인트 하락한 수치다. 반면 립스틱과 페이스 파우더 등 색조화장품의 비중은 2021년 11.7%에서 올해 1분기 15.5%로...
현대약품 랩클, 식목일 '클린뷰티' 이벤트 2024-04-05 10:03:13
현대약품의 화장품 브랜드 랩클이 식목일을 맞아 자연사랑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랩클 공식몰에서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랩클은 동물성 원료 사용을 배제하고 인공 색소, 인공 향료를 첨가하지 않은 비건 라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펩타이드 20 크림, 앰플, 스킨, 토너 등 기초 제품에 오렌지와 레몬의 과피를...
Y2C, 프랜차이즈 창업 '페이스디자이너' 가맹사업 개시 2024-04-04 08:29:41
24년간 발효과학을 기초로 발효원액을 연구 개발하며 피부에 최적화된 천연 발효 화장품을 탄생시키는 데 초점을 맞춰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는 '붓 하나로 얼굴 전체를 디자인하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새로운 직업인 '페이스디자이너'를 양성하며, 소자본 무점포로도 손쉽게...
스킨스탠다드, "고객과 직접 만난다"…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스탠다드’ 선봬 2024-04-03 10:37:37
화장품 포뮬라 전문기업을 넘어 기존 회사명과 동명으로 이번에 D2C 브랜드를 선보였다. 새롭게 런칭한 D2C 브랜드 '스킨스탠다드'는 개인의 피부 고민에 맞춘 고함량 유효성분 선택을 소비자가 직접 가능하게 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사용자에게 주체적으로 스킨케어 관리에 대한 권한을 넘긴다는 새로운 뷰티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