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순당, 스타필드 하남 와인클럽서 우리술 알린다 2024-05-14 10:37:10
받은 제품이다. 옛 문헌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국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클럽과 협력해 와인 등 프리미엄 주류 애호가를 대상으로 우리 전통주를 직접 시음하고 역사와 매력을 알린다는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주류 애호가를 대상으로 우리술의...
편의점 물류망 앞세운 GS리테일…주류·택배, O4O 신사업 '홈런' 2024-03-01 18:22:01
대부분이지만 온라인은 특별한 프리미엄 주류를 찾는 애호가가 많다”며 “대형 와인숍에 가기 힘든 지방 소비자 구매 비중도 72%나 됐다”고 했다. 와인25플러스의 인기에 힘입어 GS리테일의 전체 주류 매출에서 와인과 위스키가 차지하는 비중은 2021년 6.6%에서 지난해 11.7%로 늘었다. 전통 강자로 꼽히는 맥주 비중은...
전국에 1만7000여곳...20만원대 위스키도 불티나는 이곳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3-01 13:44:01
찾는 애호가들이 많다”며 “대형 와인샵을 가기 힘든 지방 고객 비중도 72%나 됐다”고 했다. 와인25플러스 인기에 힘입어 GS리테일의 전체 주류 매출에서 와인·위스키가 차지하는 비중은 2021년 6.6%에서 지난해 11.7%로 늘었다. 이에 비해 ‘전통강자’로 꼽히던 맥주 비중은 같은 기간 63.2%에서 56.3%로 감소했다....
이마트 3사 '삼겹살 연합작전'…할인·곁들임 추천 2024-02-29 06:00:10
'코퍼독'과 버번위스키 애호가들이 사랑하는 '1792 스몰배치 버번', 글렌그란트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글렌그란트 15년' 등을 대표 상품으로 준비했다.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은 다음 달 3일까지 한돈위크 행사를 통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국내산 냉장 삼겹살·목심 상품을 정상가에서 각...
올 크리스마스엔 사랑을 선물하세요 2023-12-13 16:21:19
1만9800원에 판매 중이다. 롯데마트도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프랑스 부르고뉴와 보르도 그랑크뤼 1~5등급 와인을 준비했다. 가볍게 즐기기 좋은 ‘덕혼 디코이’(까베르네 소비뇽·샤르도네·피노누아·메를로)는 두 병 이상 살 경우 병당 3만4900원, ‘투 핸즈’(브레이브 페이스·섹시 비스트·엔젤스 쉐어)는 두 병 이상...
"K위스키에 찬물"…골든블루 '마케팅 전략'에 주류업계 부글부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22 08:08:10
애호가였던 리톈차이(李添財)가 2005년에 증류소를 설립하면서 내놓은 위스키다. 대만에서뿐만 아니라 한국의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도 카발란 열풍이 불 정도로 성공을 거듭하고 있다. 위스키 전문가들은 카발란에 대해 ‘마케팅의 승리’라고 평가한다. 위스키마다 특정 지역의 기후(보리는 대체로 수입산을 사용하므로...
모히건 인스파이어, 美 코너스톤 레스토랑 그룹과 함께 독보적 콘셉트의 다이닝 선봬 2023-07-13 10:00:20
통해 올해 4분기 개장하는 인스파이어에서 다시 한번 미식 애호가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다이닝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모히건의 레이 피널트(Ray Pineault) 사장 겸 CEO는 “마이클 조던 스테이크 하우스와 MJ23 스포츠 바 앤 그릴은 미국 코네티컷에 있는 모히건의 대표 리조트인 ‘모히건 선’에서 가장...
'샴페인 테이블'이 1000만원…K공연으로 거듭나는 '워터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23 09:34:38
수요로 이어졌다. 주최사인 볼륨유닛은 워터밤을 해외로 수출할 예정이라고 한다. 국내에서도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인천 대구 수원 대전 등에서 진행된다. 스페인의 이비자섬은 EDM의 성지로 불리며 전 세계 클럽 문화 애호가들을 불러들이고 있다. 워터밤과 같은 독창적인 K공연이 3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 효자 노릇을...
이건 무조건 소장각…위스키 덕후라면 눈독 들인다는데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15 10:29:17
난생처음 본 안주를 주석잔에 담긴 맥주와 함께 먹는 맛은 지금도 잊히지 않는다. 트랜스베버리지가 이번에 선보인 와일드 터키 하이볼 잔은 가볍지만 고급스러움이 느껴지고 쉽게 깨지지 않는 안정적인 금속 재질로 만들어졌다. 회사 관계자는 “집에서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얼음과 함께 하이볼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커피 칵테일·수입술로 '레드오션' 뚫는 카페들 2023-06-12 17:50:52
애호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개성 추구하는 식음료 문화 확산이처럼 ‘술 카페’가 퍼지는 건 소비자 취향이 다양화한 결과라는 게 커피업계의 분석이다. 이탈리아 등 유럽에선 커피와 주류를 함께 제공하는 카페가 보편화돼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개성을 추구하는 2030세대 사이에서 칵테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