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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크(CHIC), 시크 청담 쇼룸 확장 이전 2025-12-08 09:00:01
중고 명품 매장과 차별화된 방식으로 전자 가격 태그를 전면 도입해 상품의 정가, 할인가, 부속품, 컨디션 등 핵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이 더 신뢰감 있고 편리하게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진열 상품은 에르메스, 샤넬, 롤렉스 등 인기 브랜드는 물론 희소성이 높은 리미티드 에디션까지 폭넓게...
캐주얼은 무신사, 명품은 신세계V…쇼핑대목 최대 수혜 2025-12-07 18:14:39
브랜드 판매가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전반적인 명품 패션 시장의 회복세도 판매 증대를 뒷받침했다. 배송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주로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고가 브랜드 의류가 판매 호조를 보였다”며 “이 덕분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10~11월 해외패션·수입화장품 사업 부문 매출이 작년...
나를 미치게 하는 사랑…'혐관 로맨스' 원조 맛집 2025-12-07 16:14:00
주연의 영화로 개봉될 예정입니다. 최근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막스마라가 <폭풍의 언덕>에서 영감을 받은 2025 가을겨울(FW) 컬렉션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제인 에어' 샬럿 브론테의 동생 소설 속 가문만큼이나 <폭풍의 언덕>을 쓴 에밀리 브론테의 가문도 범상치 않습니다. 자매가 영문학사에 길이 남을...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명품의 대명사로 꼽혔다. 장년층 어머니 옷장 한켠에 하나씩은 있는 값비싼 가방 중 하나가 루이비통 스피디 백이다. 다만 판매량이 치솟으면서 되레 브랜드 파워가 떨어지는 흐름을 맞이했다. 명품의 최대 매력인 희소성이 사라지고 ‘짝퉁’이 늘면서다. 명품시장에서도 하이엔드 브랜드로 분류되는 루이비통이 글로벌...
'롯데타운’ 성과 가시화…잠실·명동 2년 연속 합산 ‘연매출 5조원’ 2025-12-07 10:19:21
SPA 브랜드 등을 앞세워 MZ세대를 공략했다. 여기에 '포켓몬 타운' 등의 팝업은 420만명의 방문객을 불러 들이는 데 성공했다. 에비뉴엘은 고급화 전략을 택했다. 에르메스, 샤넬 등 명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최상위 고객을 위한 럭셔리 팝업 공간 '더 크라운'을 운영했다. 백화점 본관 역시 K패션 전문관...
2배 줘도 "사고 싶다"…2030女 인기 폭발한 아이템 '정체' [트렌드+] 2025-12-06 13:10:28
해외시장에서 샤넬, 디올, 루이비통 등 명품 브랜드들이 연말 이벤트 격으로 어드벤터 캘린더를 제작한다. VIP 고객들에겐 연말 선물로 제공하고 일반 고객에게는 판매도 하는 식이다. 물론 가격대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대부분 향수, 립스틱, 아이섀도 등 화장품이나 향초 등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작은 소품이...
겨울 성수기인데…또 불거진 패딩 충전재 신뢰 논란 2025-12-05 17:09:30
무신사에 따르면 노스페이스 외에 다른 브랜드에선 문제가 확인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성수기를 맞은 패션업계는 지난해에 이어 패딩 소재 논란이 확산할까 예의주시하고 있다. 한 아웃도어 브랜드 고위 관계자는 “1년 중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각 매장에서 소재를 정확하게 안내하라고 지시했다”며 “고가 명품 패딩...
[박재항의 소소한 통찰] 챗GPT·애플 광고가 AI 대신 '사람 손길' 택한 이유 2025-12-05 16:45:29
이어진다. 효율성을 거스르면서 AI 사용을 거부하는 기업은 그런 자산이 있다는 걸 은연중 과시하려는 목적도 있다. 원래 사치(luxury)란 쉽고 싸게 구현할 수 있는 효능을 돈과 시간을 많이 들여 부러 비싸게 만드는 것이라는 냉소적 표현이 있다. 명품 브랜드임을 과시하고 싶은 기업이 생성 AI 사용을 거부하는 현상이...
계열분리 이후 정유경 회장이 그리는 신세계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2-05 10:15:44
명품 브랜드 매장이 100여 곳에 달해요. 명품 매출 비중은 40%에 달하는데 이건 20% 수준인 다른 백화점보다 훨씬 높은 것이죠. 단일 점포 최초로 연매출 3조원을 돌파한 비결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JW메리어트호텔과 같은 럭셔리 숙박 시설이 외국인 관광객과 비즈니스 고객을 유치해 백화점 매출을 견인해요. 마지막으로,...
역사가 담긴 예술품…마리 앙투아네트의 주얼리 착용해볼까 [최지웅의 컬렉터 가이드] 2025-12-05 07:00:08
반클리프 아펠, 불가리 같은 럭셔리 브랜드에 지속적인 영감을 주며 현대적으로 재해석되고 있다. 까르띠에는 아르데코 시대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1920년대 ‘투티 프루티’ 컬렉션 등을 선보였다. 2024년 ‘르 보야주 레코망쎄’ 컬렉션에는 아르데코풍의 블랙 오닉스와 다이아몬드 브레이슬릿을 등장시켰다. 반클리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