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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반도체 전쟁' 조건부로 지원한다는 정부 2025-12-11 17:37:57
비전과 육성 전략 보고회’에서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의 목소리는 비장했다. 그는 “1차 전쟁이 모바일, 2차 전쟁이 데이터센터발(發)이었다면 3차 반도체 전쟁은 인공지능(AI) 패권을 둘러싼 국가 총력전”이라고 강조했다. 반도체산업이 ‘전시(戰時)’라는 표현은 과장이 아니다. K반도체는 ‘고대역폭메모리(HBM)...
유진스팩12호, 코스닥 상장 첫날 70%대 상승 2025-12-11 09:33:15
기업 인수·합병에 실패하면 자동 해산하며 공모 투자 원금에 약간의 이자를 더해 돈을 돌려준다. 유진스팩12호는 신재생에너지, 바이오제약(자원)·의료기기, 전자·통신, 2차전지, 소프트웨어·서비스, 게임·모바일산업, 신소재, 기타 미래 성장 동력을 갖췄다고 판단되는 산업을 영위하거나 동 산업에 부품 및 장비를...
경총, 안전문화혁신대상 시상식 열어…대상에 KT·동방 2025-12-09 16:09:03
산업이 우수상을 가져갔다. 동방은 현장 맞춤형 안전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작업계획서, 장비 점검 등 필수 안전 서류를 모바일 환경에서 손쉽게 작성·관리할 수 있는 전산 체계를 구축했다. 손경식 경총 회장은 “수상기업들은 변화의 방향성을 일찌감치 인식하고, 경영진의 강력한 안전리더십, 근로자의 참여와 의식 개선,...
경총 안전문화혁신 대상에 KT·동방…"안전문화 모범사업장" 2025-12-09 11:00:05
산업이 우수상에 선정됐다. 동방은 현장 맞춤형 안전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작업계획서를 비롯한 필수 안전서류를 모바일 환경에서 손쉽게 작성·관리할 수 있는 전산체계를 구축했다. 손 회장은 "이번 수상기업들은 경영진의 강력한 안전리더십, 근로자의 참여와 의식 개선, 노사 간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안전문화를 기업...
[마켓PRO] Today's Pick : "에코프로비엠, 헝가리 공장 가치 본격적 반영" 2025-12-09 09:46:26
문제는 모바일로, 델타포스,발로란트 모바일의 등장이 PUBG 모바일에 악영향을 주고 있어. -4분기는 전통적으로 PUBG IP에 주요이벤트 없는 비수기지만, 작년과 비교해도 하락 기울기가 적지 않아. 내년 증익을 자신있게 말하기는 어려운 경쟁환경이다 -반복되는 거액 인수 기업의 잡음도 우려. 크래프톤은 이익규모가 너무...
광주에 반도체 인력양성 'Arm스쿨' 2025-12-08 18:26:53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Arm은 영국에 본사를 둔 모바일 반도체 설계기업으로, 자체 제조 없이 라이선스와 로열티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한다. 2016년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에 인수됐다. ‘AI 중심도시’를 표방하는 광주시는 Arm스쿨 설립 추진과 함께 광주AI사관학교 고급·심화 과정 중심 개편, AI영재고 개교 등 AI...
"아프리카 테크 프론티어를 열다"…MUST Company의 나이지리아 진출 전략 2025-12-08 16:44:18
70%가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을 갖추지 못했고, 숙련된 인재의 해외 이주율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높은 잠재력과 구조적 한계가 공존하는 환경은 오히려 혁신을 가속화하는 조건이 된다. 과거 중국이 인프라 제약 속에서도 QR 기반 모바일 결제가 확산했던 것처럼, 나이지리아에서도 부족함이 새로운 도약을...
해시드, '프로토콜경제: 2026' 발표…"응용 서비스 본격화할 것" 2025-12-08 13:11:12
놓고 보면 사용자경험(UX)은 기존 웹·모바일 서비스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내부적으로는 AI와 디지털머니가 결합돼 실시간으로 운영된다는 차이점이 있다. 내년에 대해선 "응용 단계가 본격화할 해"라고 예측했다. 디지털자산과 AI 인프라가 성숙 단계에 진입하며 실제 산업과 금융 현장에서 해당 기술을 활용하는 응용...
[커버스토리] 구글·소니·레고…부활 원동력은 어디서? 2025-12-08 10:01:06
노력합니다. 일본 전자산업의 상징인 소니는 모바일(스마트폰)과 TV 부문에선 주도권을 잃었지만, 카메라(미러리스 풀프레임)·센서의 이미징 기술과 음악·영화 등 콘텐츠에서 최강 기업을 만들자는 전략으로 부활했습니다. 다종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에서 일부 특정 품목으로 깊이 파고든 게 주효했죠.NIE 포인트1....
서브컬처 게임이 돈 되네…AGF, 매년 신기록 2025-12-07 18:27:51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 50개 중 한국 비중은 6%로, 인구 대비 소비력이 세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브컬처 장르 게임을 소비하는 이들은 구매력 면에서도 압도적이다. 전체 게임산업에 서브컬처 장르의 사용자 비중은 3%대에 불과하지만 전체 모바일 게임산업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0%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