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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일식당? 골목 스시집?…어딜 가든 오마카세 먹어보세 2021-09-02 17:02:27
술지게미(술을 빚은 뒤 남은 술 찌꺼기)를 발효시켜 만든 붉은 식초를 섞는 것도 이곳의 특징이다. 붉은 식초로 만든 밥알에선 단맛에 더해 깊은 풍미의 신맛이 난다. 스시조 오마카세는 연일 만석이다. 스시조 관계자는 “기념일에 오마카세를 즐기는 20대도 종종 있다”며 “최소 한 달 전에는 예약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日서 '사케의 신'된 백제인…술잔이 돌 듯, 그렇게 문화도 발전한다 2021-07-15 17:26:54
식초를 넣은 발효 및 절임 음식의 이름으로 쓰인다. 재일동포 출신인 정대성 사가현립대 인간문화학부 교수는 저서 《일본으로 건너간 한국음식》에서 사케의 어원이 한국어 ‘삭다’라고 썼다. ‘삭다→ 삭아→사카→사케’가 됐다는 설명이다. 일본에서 사케의 신이 된 또 다른 한반도인이 있다. 일본 고대 역사의 기틀을...
BTS 소신 행보에 찬물…김치를 왜 김치라 할 수 없나요? [연계소문] 2021-06-26 13:07:26
넣고 저온에서 장기간 숙성·발효해 먹는 음식은 김치가 유일하다"며 "식초나 소금에 절이기만 한 음식은 파오차이뿐만 아니라 굉장히 많다. 하지만 김치는 단순 절임하고는 완전히 다르다"고 말했다. 김치와 파오차이는 제조 공정은 물론, 발효 단계에서도 차이가 크다는 것. 조 본부장은 파오차이에 대해 "피클 같은...
오뚜기 케첩 '새콤달콤 50년'…국민 1인당 91개씩 먹었다 2021-06-21 17:33:34
깊고 진한 맛을 냈고, 발효식초를 넣어 새콤한 맛을 더했다. 오뚜기는 토마토 케챂 출시 5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 지난 4월엔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을 활용한 ‘라이언오뚜기 토마토 케챂 에디션 한정판’을 내놨다. 최근엔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다양한 오뚜기...
"한국인 91개씩 먹었다"…50년간 47억개 팔린 '토마토 케첩' 2021-06-21 14:36:41
등 발효식품이 발달한 우리나라 식문화에 맞는 토마토 케첩을 생산해 대중화에 성공했다고 자평했다. 우선 튜브형 제품(300g) 1개당 9.4개 이상의 토마토를 넣어 깊고 진한 맛을 냈다는 설명이다. 토마토를 오래 졸여 액체 상태로 만든 토마토 페이스트에 물엿, 설탕 등을 첨가해 단맛을 강조했고 발효식초를 넣어 새콤한...
"한국 전통음식"…방탄소년단, 백종원 손잡고 김치 홍보 2021-06-16 10:19:13
김치를 맛보는 것"이라고 적었다. 파오차이는 술이나 식초를 넣은 발효식품. 동물성 발표식품인 젓갈을 넣는 채소 절임 식품은 전 세계에서 김치가 유일하다. '달려라 방탄'에서 이 내용을 언급한 것. 뿐만 아니라 김치와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 음식들을 소개하며 관심을 환기시켰다. 중국 당국은 문화 왜곡 뿐 ...
쌈장에 떡볶이 재료까지…한국이 아니라 일본 슈퍼입니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6-04 05:52:36
관계자는 "진짜 한국김치인 발효 김치를 콕 집어서 찾는 일본인이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일본 시장에서 대상 종가집김치의 1분기 매출은 지난해보다 48% 늘었다. 일본이 원조를 자부하는 시장에 한국산이 역수출되는 현상도 벌어진다. 마시는 식초음료는 2005년 일본의 식품회사인 미즈칸이 처음 개발했지만 지금은...
'기무치'만 알던 日…종가집김치에 "이게 찐" 2021-06-03 17:05:44
변했다. 대상재팬 관계자는 “진짜 한국 김치인 발효 김치를 콕 집어서 찾는 일본인이 크게 늘었다”고 전했다. 일본 시장에서 대상 종가집김치의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8% 늘었다. 일본이 원조를 자부하는 시장에서 한국산이 역수출되는 현상도 벌어진다. 마시는 식초 음료는 2005년 일본의 식품회사인 미즈칸이 ...
푸드컬쳐랩, MSG 없는 순식물성 `서울시스터즈 고추장 핫소스` 출시 2021-05-31 17:16:32
핫소스로 국내산 고춧가루, 발효식초, 동치미, 배 등의 원료를 넣어 한국인 입맛에 맞춘 것이 특징이다. 해외 핫소스인 스리라차 및 타바스코와는 달리 자극적인 신맛이 아닌 한국인 입맛에 맞는 깔끔한 매운맛으로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리는 것이 장점이다. 떡볶이, 볶음밥, 제육볶음, 닭갈비 등 한식 다양한 요리에 만능...
"해외여행 못가니 외국 맛 그리워"…불티나게 팔린 제품 2021-04-19 10:12:43
야채와 함께 단시간에 튀겨서 만든다. 포도주를 발효시켜 만든 발사믹 식초에 양파, 사과, 마늘 등을 더해 만든 발사믹 소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9% 증가했다. 샐러드 소스로 유명한 발사믹 소스는 발사믹 식초를 기본으로 트러블과 무화과, 블루베리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만들어 취향대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