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대학교기술지주 2025 오픈그라운드 선정 기업] 대형 언어 모델(LLM)을 활용한 자동화된 고객 응대 시스템을 개발하는 ‘도슨티’ 2025-12-07 18:49:50
매출을 만들 것”이라며 “커머스, 건설, 보험, 법률 등 몇 개 업계에서 AI에서 도슨티를 1등 브랜드로 확립하고 해외에서도 존재감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3년 11월 주요사업 : 고객 민원, 마케팅, 업무 처리 자동화 AI 에이전트 성과 : 2023년 하반기 Primer batch 23기와 시드팁스 선정,...
캐주얼은 무신사, 명품은 신세계V…쇼핑대목 최대 수혜 2025-12-07 18:14:39
전문가들은 신진 디자이너와 니치(틈새) 브랜드에 집중한 전략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무신사 이용 증가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형권훈 SK증권 연구원은 “무신사는 다른 플랫폼 대비 압도적 매출을 내고 있다”며 “인디 브랜드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MZ세대가 주요 소비 연령대로 부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틱톡 쓰세요" 삼성도 '손짓'…MZ들 눈독 들인 '틱톡샵' 2025-12-06 21:42:27
구매, 결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결합한 소셜 커머스로 진화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차세대 쇼핑경험'으로 인식하고 발 빠르게 나섰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싱가포르에 틱톡샵을 개설할 때도 "틱톡은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선도적인 소셜 플랫폼으로 부상했다"며 "소비자들은 틱톡샵에서 스트리...
FSN 자회사 마더브레인 유제남 대표이사, 광고산업 발전 유공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2025-12-05 08:30:00
유제남 대표이사는 100건 이상의 주요 브랜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업계 전반의 디지털 마케팅 수준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디지털광고협회에서 진행하는 취준생 프로그램 및 대학교 산학협력을 통해 매년 적극적인 인력 채용 및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유제남 대표이사와 ...
오세훈 시장, 하노이·쿠알라룸푸르와 협력 강화…K뷰티·관광 정조준 2025-12-04 11:28:01
참석해 동남아 미디어커머스 시장 진출을 노리는 서울 기업들을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서울시는 단순한 수출을 넘어 소셜미디어 기반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반 판매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해 K-브랜드 경쟁력을 키운다는 구상이다. 이어 교통 혼잡 해소와 홍수 대응을 동시에 겨냥한 복합터널 ‘스마트(SMART)’를...
[마켓PRO] Today's Pick : "쿠팡 흔들릴수록 CJ대한통운 더 오른다" 2025-12-04 08:55:12
이커머스 시장에서 쿠팡의 입지가 견고하다보니 추세인 리레이팅으로 이어지진 못했는데, 이제는 1) CJ대한통운이 주7일/신선배송으로 쿠팡과의 서비스 차이를 줄였고 2) 쿠팡 자체적으로 노조/규제 리스크에 직면한 사이 3) C커머스 업체들은 국내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어 다르게 봐야. 에이피알 - 또 어닝 상향을...
황종서 아시아비엔씨 대표, 글로벌 4700개 매장 화장품 유통…K뷰티 선도 2025-12-03 16:04:00
e커머스와 왓슨스, TJX, 노드스트롬, 월마트 등 글로벌 주요 오프라인 유통망을 갖춰 4700개 이상 해외 매장에 진출했다. 글로벌 시장 확대와 해외 수출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브랜드 파워도 개선했다. 아시아비엔씨는 주요국 위생 허가 2573건 확보와 국가별 특화 상품 개발, 자사 브랜드 출시 등으로 제품 경쟁력과 현지...
파마스퀘어, 창고형 H&B 플랫폼 출범 임박…하남 1호점 12월 오픈 2025-12-03 14:44:43
총 3개의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 인플루언서뿐 아니라 중국 왕홍을 통한 실시간 송출이 가능해, 입점 브랜드는 오프라인 판매와 콘텐츠 제작, 해외 라이브커머스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2026년 1분기 오픈 예정인 청라 2호점은 대형 여행사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관광객...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프랑스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는 프랑스 브랜드와 동등한 수준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전통적 화장품 강국에 버금가는 선호도를 얻고 있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한국 문화의 영향력이 실질적인 구매 행동 변화로 이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두번째는 빠른 모바일...
아임웹, 브랜드 성장 밋업 '임팩톤 25' 성료 2025-12-02 14:16:19
노하우를 공유하는 ‘브랜드 세션’, ▲참석자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세션’으로 구성된다. 이번 임팩톤 첫 회는 서울 강남구 아임웹 본사 라운지에서 진행됐다. 브랜드가 운영 초기부터 가장 먼저 부딪히는 고민인 고객 유입 문제를 다루기 위해 ‘퍼포먼스 마케팅’을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