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그재그·위메프, 스파오·미쏘 등 '이랜드 브랜드 세일' 2024-05-13 10:24:17
등 '이랜드 브랜드 세일'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온라인 유통업계가 스파오, 미쏘 등 이랜드 브랜드 상품을 할인하는 행사를 잇달아 진행한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오는 27일까지 '이랜드 메가세일'을 한다고 13일 밝혔다. 전자상거래 업체 위메프도 오는...
이상 거래 있나…국세청, 쿠팡 특별 세무조사 2024-05-12 18:23:25
국내 전자상거래(e커머스) 1위 업체 쿠팡에 대해 비정기(특별)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미국 델라웨어주 소재 쿠팡lnc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쿠팡 한국 법인을 대상으로 국내외 계열사 간 자금 이동과 해외 거래 과정을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이 알고리즘을 조작해 자체브랜드(PB) 상품을 검색 상단에...
e커머스 경쟁력 높인다…롯데하이마트 앱장터 추가 2024-05-12 18:03:34
e커머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앱에 ‘전시상품 특별관’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시상품은 매장에 진열했던 상품이다. 성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전시 기간과 내외부 상태 등을 고려해 할인가에 판매한다. 전시상품 특별관에서는 1300여 개 브랜드, 140여 개 품목의 전시상품을 선보인다. 상품 실제 사진과 전시...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커머스 공세에 효과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도 호실적을 거뒀다. 1분기 매출은 11.6% 늘었고 영업이익은 130.4% 급증했다. GS더프레시 역시 식품을 주력으로 본업 경쟁력 강화에 충실했다. 중국 이커머스 직접 타격권에 든 인테리어·문구 전문 온라인 쇼핑몰...
네이버, 스토어에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 2024-05-10 18:07:00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 입점한 판매자는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서 솔루션을 설치한 뒤 판매자 관리 메뉴에서 디지털 보증서를 발송할 수 있다. 종이나 플라스틱 카드 형태로 보내던 보증서를 전자문서로 제공해 실물 보증서를 제작하고 발송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구매자는 실물 보증...
"쿠팡 못지않네" 입소문에 우르르…네이버 승부수 통했다 2024-05-10 14:30:03
1분기 커머스 사업 부문에서만 매출 7034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1%, 직전 분기보다 6.5% 증가한 수치다. 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배송·가격·판매 경쟁력을 높이면서 네이버에서는 D2C 실험, 알리익스프레스에선 특가 실험 같은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플랫폼이 다양할수록...
젝시믹스, 애슬레저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성장동력 ‘박차’ 2024-05-10 10:13:50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애슬레저 카테고리를 강화해 올해 신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젝시믹스는 골프, 맨즈, 슈즈 등으로 카테고리를 강화하며 판매 성장세를 이루는데 성공하며, 브랜드 매출...
"다 망하는 줄 알았는데"…판 뒤집어버린 홈쇼핑의 '대반전' 2024-05-10 09:00:03
비중을 줄이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비중은 늘리는 '탈(脫)TV'를 앞세워 체질 개선에 나선 이유다. 실제로 홈쇼핑업계 매출에서 TV 방송이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 2019년까지만 해도 56.5%였던 TV 비중은 2022년 기준 50% 밑으로 떨어졌다. CJ온스타일은 올해를 모바일 원년을 삼고 라이브방송...
"내게 딱 맞는 제품은?"…롯데카드, 실시간 큐레이션 '발견' 출시 2024-05-09 16:06:37
선호 지수, 브랜드 이용 정보 등을 활용해 취향 분석을 세분화하고 분석 주기도 실시간으로 고도화했다. 영상 중심의 콘텐츠를 추천해 정보 탐색 시간도 줄여준다. 각 분야 전문가 및 제휴사가 제작한 전문적인 제품 분석, 비교, 트렌드 콘텐츠 등을 제공해 탭 안에서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지식과 팁을 빠르게 얻을 수...
롯데쇼핑 1분기 영업이익 1천149억원…당기순이익은 26% 증가(종합) 2024-05-09 15:57:56
사업에서도 K-푸드 중심의 PB(자체 브랜드) 상품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온 등 e커머스 부문 매출은 298억원으로 1.7% 증가했으나, 영업손실은 작년 1분기 200억원에서 올해 1분기 224억원으로 12% 증가했다. 영업손실 증가에는 영국 리테일테크 기업 '오카도'와 손잡고 추진 중인 최첨단 물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