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이터처, 내일부터 인구주택총조사…인터넷·전화조사 시작 2025-10-21 12:00:07
조사에서는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외국어 전문 상담원 서비스와 20개 언어로 된 외국어 전자조사표가 제공된다. 다음 달 1일부터 18일까지는 통계조사원이 태블릿PC를 활용해 가구를 방문하는 조사가 병행된다. 안형준 국가데이터처장은 "올해로 100년이 되는 2025 인구주택총조사는 앞으로의 대한민국 100년을 준비하...
스펙트라, 하나은행에 다국어 채팅 상담 솔루션 공급 2025-10-21 09:00:05
안정성과 보안성을 입증한 플랫폼으로, 상담원의 응대 효율을 높이고 고객 문의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강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AI 동시통역 솔루션 업체인 플리토가 제공하는 실시간 번역 기능이 결합돼 외국인 고객은 모국어로 자연스럽게 상담을 이어갈 수 있다. 이를 통해 상담원은 외국어 구사에 대해 부담 없이...
"음식값 올리고 할인"…배민, '가격 부풀리기' 논란 여전(종합) 2025-10-20 09:36:24
위한 사장 협회가 받은 제보에 따르면, 배민 상담원은 한 입점업체 점주가 '배민 푸드페스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가격을 올리고 할인해도 되냐"고 물었지만 이를 말리거나 경고하지 않았다. 푸드페스타는 배민이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배민은 앱 내 기획 코너에서 푸드페스타 입점 업체를...
배민 3천원 할인이라더니...가격 부풀리기 '방조' 정황 2025-10-20 08:19:17
"가격을 올리고 할인해도 되냐"고 배민 상담원에게 물었지만 이를 말리거나 경고하지 않은 것으로 공정한 플랫폼을 위한 사장 협회가 받은 제보에 나타났다. 푸드페스타는 배민이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할인 행사다. 앱 내 기획 코너에 푸드페스타 입점 업체를 모아서 노출하는 방식이다. 이 행사에 참여하려면 '15%...
배달의민족 '가격 인상 후 할인' 논란…"외주 상담사 실수로 빚어진 오해" 2025-10-20 06:45:41
플랫폼을 위한 사장 협회'가 받은 제보에 따르면, 배민 상담원은 한 입점 점주가 '배민 푸드페스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가격을 올리고 할인해도 되냐"고 묻자 이를 제지하거나 경고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푸드페스타'는 배민이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앱 내 기획 코너를 통...
"음식값 올리고 할인"…배민, '가격 부풀리기' 논란 여전 2025-10-20 06:05:00
위한 사장 협회가 받은 제보에 따르면, 배민 상담원은 한 입점업체 점주가 '배민 푸드페스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가격을 올리고 할인해도 되냐"고 물었지만 이를 말리거나 경고하지 않았다. 푸드페스타는 배민이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배민은 앱 내 기획 코너에서 푸드페스타 입점 업체를...
[속보] '총책 마동석' 캄보디아 보이스피싱 조직원 무더기 '징역형' 2025-10-17 14:22:02
심각하다"며 "피고인은 캄보디아의 범죄단체에 가입해 콜센터 상담원으로서 피해자들을 직접 기망(속임)했다"고 강조했다. 법원은 앞서 8월 다른 조직원 신모 씨와 나모 씨에게 각각 징역 4년과 징역 1년 6개월을, 지난 1월 조직원 김모 씨에게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했다. 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2025 인구주택총조사 콜센터 운영…AI 활용해 24시간 응답 2025-10-16 17:30:00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24시간 운영된다. 상담원 상담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영어·중국어에 더해 베트남어 전담 상담원도 있다. 인구주택총조사는 주요 정책의 기초자료로 쓰이는 국가 제1의 통계조사로, 일제강점기인 1925년 '간이 국세조사'라는 명칭으로 시작돼 100년을 맞이한다. 안형준...
KT·MS 협업 AI 모델 '소타 K' 공개…한국어 존댓말·사투리까지 이해 2025-10-13 15:46:30
업계에 특화된 약관의 자동 요약 리포트, 상담원 스크립트 등 생성에서 결과를 냈다. 연세의료원에서는 영어와 한국어가 혼합된 의료 데이터를 환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적인 표현으로 안내했다. KT는 자사 기업소비자간거래(B2C) 사업에 SOTA K를 우선적으로 적용한다. 이후 자체 및 협업 모델 라인업을 검증한...
"일은 줄었는데 잘릴까봐 걱정"…여의도 증권맨 '딜레마' [AI가 일한다 上] 2025-10-06 17:53:06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정리해 상담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고객의 불편 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민원 대응에도 효과적이다. 고객의 민원이 접수되면 AI가 자동으로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답변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과거 내역을 학습하는 데다, 의미 기반으로 질문 내용을 분석하기 때문에 고객들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