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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 나선다 2025-12-12 17:24:21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해외에 첫 매장을 낸다. 무신사는 14일 중국 상하이에 ‘무신사 스탠다드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거대 소비시장인 중국에서 해외 사업의 첫발을 내딛기로 했다”며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은 중국 오프라인 사업 확장을 위한 전진 기지가 될...
부산 패션, 글로벌 무대에서 '문화 도시 부산' 알리다 2025-12-12 13:40:48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패션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해외 판로 확대, 바이어 네트워크 구축 등 실질적인 해외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2025년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공동 수행기관들은 내년에도 부산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과 전통문화 융합형 패션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데이터시티위마켓(RWAHUB), 슈퍼탈렌트월드그룹과 '비즈니스 문화 융합 여행 상품' 출시 협약 체결 2025-12-12 11:19:53
운영사 데이터시티위마켓(대표 장진우)은 글로벌 패션 행사 운영사 슈퍼탈렌트월드그룹(SUPERT)과 지난 7일 문화·패션·비즈니스 요소를 결합한 신규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럭셔리 시장 내 경험 중심 소비 확대 흐름을 반영한 양사의 전략적 협력이다. 최근 럭셔리 산업에서...
무신사, 창사 이래 '최대 조직개편'…비즈니스·사업지원 분리 2025-12-12 10:13:00
성과 평가를 기반으로 한다.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넘어 오프라인 매장 확장, 뷰티·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강화, 해외 패션시장 진출 등으로 사업 구조가 복잡해지면서 기존 수평적 조직만으로는 의사결정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는 판단에 이번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무신사 측은 설명했다. 스타트업 시절부터 유지해온...
"로로피아나 정신 담은 시즈…럭셔리와 스포츠웨어 다리 놓겠다" 2025-12-11 17:01:55
“패션업계에서 스타트업을 시작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고 경쟁도 매우 치열하죠. 모두가, 모든 가격대에서,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엄청나게 많은 걸 제작합니다. 특히 럭셔리 시장에선 솔직히 말하면 ‘필수적 아이템’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건 새로운 ‘욕망’을...
미술계 '수집의 룰'을 깬 남자…무소유의 컬렉터를 아시나요 2025-12-11 16:48:11
때론 다국적 예술 기관과 일하는 것은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는 일이기도 하다. 하지만 네프켄스는 전혀 다른 생각과 문화를 가진 기관과 개인들이 만나 온전히 새로운 결과물이 나오는 것이 예술의 본질이라고 믿는다고. “무엇이 탄생할지 모른다는 사실이 가슴을 뛰게 합니다. 존중과 신뢰, 이를 기반으로 한 심도 있는...
'무소유'의 수집가..전 세계 비디오 아티스트 25년 후원한 한 네프켄스 2025-12-11 10:34:31
때론 다국적 예술 기관과 일하는 것은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는 일이기도 하다. 하지만 네프켄스는 전혀 다른 생각과 문화를 가진 기관과 개인들이 만나 온전히 새로운 결과물이 나오는 것이 예술의 본질이라 믿는다고. "무엇이 탄생할 지 모른다는 사실이 가슴 뛰게 합니다. 존중과 신뢰, 이를 기반으로 한 심도 있는...
한세실업, 혁신바우처 우수기업 대상 수상 2025-12-10 16:15:44
문화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김익환 한세실업 부회장은 “한세실업은 패션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왔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DX 체계를 강화하며 글로벌 패션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세실업은 제조 현장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햄스(HAMS)’를...
한때 '3초백'이었는데…한국서 힘 못쓰는 '루이비통' 결국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12-07 11:45:01
패션 미디어에서 실험적인 매장으로 꼽힌다. 명품 브랜드들이 앞으로 지향해야할 미래형 플래그십 매장 형태라는 것이다. 미국 패션전문매체 WWD는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전시와 미식, 리테일을 한 곳에 담은 새로운 형태의 매장”이라고 평가했다. CPP-LUXURY도 “서울 매장은 단순히 지역 시장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루이비통 트렁크에 로봇과 망치질…171년 역사와 혁신 공존하는 이곳 2025-12-05 23:12:18
지난 달 29일 제품과 문화 활동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열었다. 상하이와 방콕에 이어 전 세계 세 번째로 문을 열었고, 더 리저브 6개 층에 걸쳐 운영된다. 모든 층을 통째로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1층부터 3층까지는 에르메스, 까르띠에, 크롬하츠 등 다른 브랜드들과 공간을 분리해 매장으로...